최근 신한 SOL에서 월배당 ETF들을 속속 내놓으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월배당 ETF인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주가, 배당금, 구성종목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SOL-미국배당다우존스-thumbnail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목차

  •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개요
  •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주가
  •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배당금
  •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구성종목
  •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평가 및 투자설명서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개요

신한쏠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는 한국판 SCHD ETF인데요.SCHD는 미국의 대표 배당성장 ETF입니다.꾸준히 배당을 성장지급한 미국 기업들에 투자하는 100여개의 종목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특히 연금 계좌에 배당 ETF를 모아가시는 분들에게 최근 인기가 많은데요.

기존 SCHD의 국내 ETF인 ACE 미국고배당S&P를 모아가던 분들도 SOL로 많이 이동을 했습니다.

ETF의 기본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종목코드 : 446720

○ 추종 지수 :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PR)

○ 시가총액 : 342억원 (2023년 1월 17일 기준)

○ 배당금 (분배금) : 매월 마지막 영업일 기준 지급 (상세 내용은 글 목록 배당금 부분 참고)

○ 총보수 : 연 0.05%

○ 과세 : 매매차익 15.4%, 분배금 (배당금) 15.4%, 단 연금계좌 혹은 ISA 계좌에서 거래 시 해당 과세 기준 따름

○ 상장일 : 2022년 1월 15일

○ 자산운용사 : 신한자산운용

 

*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PR) : LLC에서 산출 및 발표하는 지수로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한 기록이 있는 미국 기업 100개의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

 

 

* 수수료 : 현재 연보수 총 0.05%이나, 기타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은 수수료임

(※ 에이스 미국고배당S&P500은 총보수 0.06%에 기타 수수료를 포함하면 현재 연 약 0.22%의 수수료가 발생되고 있음)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주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주가를 검색하실 때는 종목코드인 446720을 넣고 검색하시면 검색이 수월합니다.

 

SOL-미국배당다우존스-주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주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의 주가는 2023년 1월 17일 종가 기준으로 9.510원입니다.

최근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ETF들은 달러 가격 하락에 의한 영향을 많이 받으며, 1개월 수익률은 -2.56%에 그치고 있습니다.현재 주가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에서 확인해주세요.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주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배당금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분배금은 매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익월 3영업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보통 월초마다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직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배당금 지급내역이 1회밖에 없습니다.

 

 

 

SOL-미국배당다우존스-배당금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배당금

1월 2일에 지급된 배당금은 주당 36원이었는데요.

대략 연간 약 300원 남짓한 배당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구성종목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구성종목 상위 20개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SOL-미국배당다우존스-구성종목-TOP20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구성종목 TOP20

 

 

버라이즌, 브로드컴, 블랙록, 코카콜라, 펩시, 알트리아, 3M 등 우리가 흔히 아는 배당주들이 많이 편입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구성종목 전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다운 받아서 확인해 주세요.

SOL미국배당다우존스구성종목전체.xls
0.02MB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평가 및 투자설명서

SOL 미국배당다우존스는 꾸준히 배당이 성장하는 종목에 투자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연금계좌에 모아가고 있는데요.

꾸준히 모아간다면, 20년, 30년 후에는 주식을 굳이 처분하지 않고 ETF에서 나오는 배당금만으로도 연금 생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SCHD에 직접 투자하면 수수료를 좀 더 아낄 수 있지만, 나중에 매도할 때 발생하는 세금을 고려하면, 연금계좌에서 모아가는 것이 세금을 절약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일반계좌에서 모아갈 생각이라면 그냥 SCHD가 더 나을 것으로 보이지만, 연금을 위해 모아가는 분들이라면 연금 계좌에서 모아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투자설명서를 첨부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신용카드 소득공제 많이 받는 꿀팁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으로 인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미리부터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사용 비율을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소득공제를 많이 받을 수 있는 길입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 비율

hicici.tistory.com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차를 구매한다거나 혹은 전세자금 또는 주택 구입 자금 대출 시에 신용 조회를 해보게 되는데요. 이러한 때 신용등급 점수표를 기초로 하여 나의 대출 금리가 결정됩니다. 그래서 신용등급 올리

hicici.tistory.com

 

월배당 ETF SOL 미국S&P500 주가 배당금 수수료

국내에도 월배당 ETF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한자산운용에서는 2022년 6월, 미국S&P500에 투자하는 ETF 중 국내 최초로 월배당을 해주는 ETF를 내놓았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