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들어서면서 주식시장이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해 마음 고생을 했던 분들이 많을텐데, 그래도 1월 첫달은 비로소 웃으며 주식시장을 시작할 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1월 통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TF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은,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거의 수익률이 항상 미래를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점은 항상 명심하고 봐주세요.

 

국내 ETF 수익률 순위 1월

국내-ETF-수익률-thumbnail
국내 ETF 수익률

 

2023년 1월 국내 ETF 수익률 하위권부터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하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국내-ETF-수익률-하위-10-인버스-레버리지-포함
국내 ETF 수익률 하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2023년 들어서면서 글로벌 증시가 상승세를 보임에 인버스 ETF들의 수익이 좋지 못했습니다.

특히 코스피의 상승이 두드러졌던 만큼, 코스피 200 선물 인버스 레버리지 (곱버스) ETF들의 수익률이 최하위권을 차지했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하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국내-ETF-수익률-하위-10-인버스-레버리지-제외
국내 ETF 수익률 하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인버스 및 레버리지 ETF들을 제외하면, 어떤 ETF들의 성적이 하위권을 차지했는지 살펴보면 산업군별 하락율을 살펴보기 좋습니다.

KBSTAR 팔라듐 선물 ETF가 월간 수익률 -9.45%를 차지하며 수익률 최하위권을 기록했습니다.

그 외에 코스피에 상장된 생활소비재 부문 ETF들의 성적이 좋지 못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중국의 한국 견제 정책에 따라, 대 중국 한국 관광 산업이 한동안 좋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로 생활소비재 관련 주가가 좋지 못했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상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국내-ETF-수익률-상위-10-인버스-레버리지-포함
국내 ETF 수익률 상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2023년 1월 국내 ETF 수익률 상위권 ETF들은 2차전지 레버리지,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 레버리지, 차이나항셍테크 레버리지 등 지난해 속을 썩이던 ETF들의 선전이 두드러졌습니다.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를 제외한 수익률 상위권 ETF들의 성적을 살펴봅시다.

 

국내 ETF 수익률 상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국내-ETF-수익률-상위-10-인버스-레버리지-제외
국내 ETF 수익률 상위 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오랜만에 KODEX 미국FANG플러스(H)가 월간 수익률 21.33%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여기에 KODEX 미국스마트모빌리티S&P, ACE G2전기차&자율주행액티브,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SOLACTIVE 등 전기차 및 2차전지산업 ETF들이 대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전기차 및 2차전지 관련 ETF에 투자하시던 분들은 간만에 활짝 웃을 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2월 들어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의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에 따라 상승시장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좋은 ETF들을 꾸준히 적립해나간다면 긴 시간이 지난 후 연금 노릇을 톡톡히 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월 공모주 청약일정 2023년 추천 공모주 포함

다행히 올해 1월은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에는 공모주 청약일정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월의 공모주 청약일정 및 간단한 기업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공모주는

hicici.tistory.com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자격 금리 조건 대환대출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자격 조건과 금리 및 한도, 대환대출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금리 시대 주택 관련 대출자들의 부담을 완화해주기 위한 특례보금자리론이 1월 30일 출시

hicici.tistory.com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제출 서류

정부에서는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저금리의 전세자금 대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중소기업 청년전세자금대출 제도 조건과 금리, 제출 서류,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