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은 따스해져서 봄이 오고 있음을 느끼는데, 주식시장에 진정한 봄날은 언제 올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2023년 2월 한달간의 국내 ETF 수익률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2023년 2월

국내-ETF-수익률-순위-thumbnail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수익률이 낮았던 ETF부터 살펴보고, 상위권 ETF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국내-ETF-수익률-순위-하위10-레버리지-인버스-포함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지난달에는 중국 지수가 좋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차이나항셍테크레버리지, 차이나H레버리지 ETF들의 수익률이 하위권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연초 하락하던 달러 가격이, 다시 상승세를 그리며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곱버스) ETF의 수익률 또한 하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팔라듐과 은 가격 등 원자재 가격이 떨어져 관련 ETF들의 수익률이 좋지 못했던 점도 눈에 띕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국내-ETF-수익률-순위-하위10-레버리지-인버스-제외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인버스 및 레버리지 ETF를 제외한 하위권 ETF들을 살펴보면 팔라듐선물, 은선물 ETF의 하락폭이 가장 큰 점이 눈에 띕니다.

원자재 가격 하락으로 인해, 팔라듐 및 은 뿐 아니라 글로벌자원생산기업, 금속선물 ETF 등의 수익률이 모두 하위 10위권 내에 위치했습니다.

또 중국 ETF들과 신흥국 ETF들의 하락폭 또한 큰 편이었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국내-ETF-수익률-순위-상위10-레버리지-인버스-포함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2023년 2월에는 코스닥150 레버리지 ETF들의 수익률이 눈에 띄게 좋았습니다.

 

 

 

모두 20% 이상을 기록하며, 몹시 좋은 수익률을 보여 1위 ~ 4위까지 수익률 상위 ETF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타이거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 ETF 역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그간 하락폭이 컸던 미국 반도체 지수가 지난달에는 크게 상승하며 해당 ETF의 수익률이 상귀권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 외 미국나스닥 역시 좋은 성적을 보이며, 나스닥100 레버리지 ETF도 좋은 성적을 보였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국내-ETF-수익률-순위-상위10-레버리지-인버스-제외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를 제외한, 일반 ETF들의 수익률을 살펴보면 지난달에는 신에너지 관련 ETF들의 성적이 좋았습니다.

KBSTAR의 배터리 리사이클링iSelect, TIGER 2차전지테마, 하나로 글로벌탄소배출권선물, SOL 글로벌탄소배출권선물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ETF들이 선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닥 상승률도 좋았기에, 레버리지가 아닌 일반 KBSTAR 코스닥150 ETF도 1개월간 12.31%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2023년 2월 한달간의 국내 ETF 수익률 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므로 투자에 참고 지표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ETF 수익률 순위 2022년 - 1년 통계

2022년 지난 한해는 주식 투자, ETF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인고의 시간이었습니다. 2023년이 되어, 이번에는 월 통계가 아닌 국내 ETF 수익률 순위 2022년 1년간의 성적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

hicici.tistory.com

 

3월 공모주 청약일정

2023년 3월에도 다양한 기업의 공모주 청약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월의 공모주 청약일정 및 간단한 기업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3월 공모주 청약일정 우선 전체적인 일정을 알

hicici.tistory.com

 

2023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배당기준일

삼성전자 주식은 국민주라 할만큼 보유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2023년 삼성전자 배당금 금액은 얼마인지, 배당금 지급일은 언제인지 그리고 배당기준일은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hicici.tistory.com

 

농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위 - 2023년 2월

오늘은 nh농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예금 금리가 많이 내려가기는 했지만 안정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언제나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기도 하지요. 농협 정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