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그래도 주식시장이 나쁘지 않아 다행인것 같으면서도 저점에 줍줍을 못 한것이 아쉽기도 한데요.

오늘은 2023년 4월 한달간의 국내 ETF 수익률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TF에 투자하고 있으신 분들은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2023년 4월

etf-thumbnail
국내 etf 수익률

수익률이 낮았던 ETF부터 살펴보고, 상위권 ETF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수익률-하위-etf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지난달에는 중국 관련 ETF, 코스닥IT, 미국클린에너지,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 합성 등의 ETF 수익률이 좋지 못했습니다.

TIGER 차이나항셍테크레버리지(합성H), 아리랑 ESG 우수기업, KODEX-K로봇액티브 ETF가 나란히 수익률 하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중국쪽 지수는 큰 낙폭은 아니었지만 아시다시피 레버리지 ETF라는 특성 상 하락폭이 2배 이상이 되기 때문에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수익률-하위권-ETF-레버리지-제외
국내 ETF 수익률 순위 하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인버스 및 레버리지 ETF를 제외한 하위권 ETF들을 살펴보면 아리랑 ESG우수기업, 코덱스 K-로봇액티브, 타이거 코스닥150IT, 타이거 차이나메타버스액티브 등의 ETF들의 수익률이 하위권 1위 ~ 5위를 차지했으며 이들의 수익률은 월간 -8%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10위에 있는 KODEX 3대농산물선물(H)가 수익률 하위권을 기록했는데요.

러우전쟁으로 치솟았던 농산물 가격이 안정되며 농산물관련 상품들의 수익률이 많이 하락한 점은 주목해야할 부분인듯 합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수익률-상위-ETF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포함

2023년 4월에는 인도 ETF, 2차전지, 탄소중립액티브 등 다양한 분야의 ETF들이 수익률이 좋았습니다.

 

 

 

4월에는 한국시장인 코스피 및 코스닥 모두 수익률이 좋았는데요.

대다수 업종들이 상승을 하며 수익률을 보여 1위 ~ 10위까지 수익률 상위 ETF들의 업종이 다양합니다.

미국나스닥 역시 4월에는 장세가 상승하며, 나스닥100 레버리지 ETF도 좋은 성적을 보였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수익률-상위-국내-ETF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상위10 - 레버리지 인버스 제외

요즘은 미국보다는 아시아쪽 증시가 특히 괜찮은것 같은데요.

국내 ETF들 뿐 아니라 인도, 일본 지수 ETF들 역시 선방을 했습니다.

하나로 Fn K-POP&미디어가 무료 13.29%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타임폴리오의 탄소중립액티브 ETF 또한 12.86%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달은 대부분 업종이 상승하면서 많은 분들이 ETF 수익률을 보고 방긋 웃는 한 달이 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은 2023년 4월 한달간의 국내 ETF 수익률 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므로 투자에 참고 지표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재테크책 추천 - 부의 본능 요약 / 브라운스톤

이번 주말에는 모처럼 재테크 책 한권을 읽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재테크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책인데요. 제목은 부의 본능이며, 저자는 브라운스톤입니다. 나중에 두고 두고 보기

hicici.tistory.com

 

KODEX 선진국MSCI WORLD 주가 배당금 구성종목

최근 조용한 강자로 불리우고 있는 ETF인 코덱스 선진국MSCI WORLD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CI World Index는대표적인 선진국 시장 벤치마크 지수로, 모건 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사(社)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