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nh농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예금 금리가 많이 내려가기는 했지만 안정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언제나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기도 하지요.

농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위 2023년 2월 22일을 기준으로 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추후 금리가 내려도, 예금 금리 순위는 거의 바뀌지 않으므로 고금리 상품을 가입하시려면 순위가 높은 정기예금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농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위

농협-예금-금리
농협 예금 금리

 

농협 예금 금리 비교 순위는 2023년 2월 22일 기준 1년 정기예금을 기준으로 높은 순서로 1위 ~ 6위까지 정리한 표입니다.

 

농협-정기예금-금리-비교-순위
농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위

 

농협에서 가장 금리가 높은 정기예금 상품은 NH고향사랑기부예금입니다.

다음으로 NH All100플랜 연금예금, NH왈츠회전예금II, NH내가그린초록세상예금, 법사랑플러스예금,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 등이 있는데요.

현재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과 NH왈츠회전예금II 예금의 금리가 위 표보다 상승하였습니다. (하단의 상품 살펴보기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NH All100플랜 연금예금의 경우는, 연금 상품이므로 이를 제외하고 몇 가지 상위 금리 정기예금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H고향사랑기부예금

NH고향사랑기부예금
NH고향사랑기부예금

NH고향사랑기부예금은 가입기간이 12개월 (1년)으로 고정되어 있는 정기예금입니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한도 제한 없습니다.

기본금리는 3.1%이며, 우대 금리 최고 연 0.8%가 있어 이를 채운다면 연 최고 3.9%의 이자율이 적용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0.2%의 특별 금리는 가입고객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우대 금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 최고 0.6%)

1) 고향사랑기부우대 : 연 0.5%

2) 만 65세 이상 가입자 : 연 0.1%

3) 만 19세 이상 ~ 34세 이하 가입자 : 연 0.1%

 

40대와 50대는 연령에 따른 우대 금리가 없어 연 최고 3.8%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우대는 고향사랑기부금을 납부하면 되는데요.

농협 영업점 창구에서 직접 기부할 수도 있고, 혹은 온라인에서 할 시에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기부금을 납부하고, 기부금 납부내역을 캡쳐하여 농협 인터넷뱅킹 > 금융상품몰 > 우대금리신청 > 서류접수 > 상담접수 > 채팅상담 메뉴를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부분해지 기능 (분할 인출)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입 및 해지는 농협 영업점 창구, 또는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후 세금을 토해내야 하는 분들은, 기부를 하고 금리도 챙겨받고, 연말정산 절세도 하고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NH왈츠회전예금II

월단위로 회전주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회전주기마다 실세 금리를 적용하는 회전식 (금리가 변동되는 방식)의 정기예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 월단위로 가능합니다.

회전 주기는 1개월 이상 12개월 이내 월단위로 가능합니다.

이자 지급 방식은 만기일시지급식과 월이자지급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 월이자지급식은 회전주기 3개월 이상 신청 시 가능하나, 금리가 만기일시지급식에 비해 0.1% 낮습니다.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 제한 없습니다.

 

NH왈츠회전예금II 금리

NH왈츠회전예금II-금리
NH왈츠회전예금II 기본 금리

 

위의 기본금리에 우대 금리 최고 0.2%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우대 금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월 급여이체 실적 50만원 이상 - 0.1%

2) 계약기간 내 연속 3회전 이상 회전기간을 유지하는 계좌에 대해, 4회전 기간부터 추가 금리 제공 - 0.1%

 

1년 만기로 설정하고, 만기일시지급식 이자 지급을 선택하면 급여 이체실적에 대한 우대 금리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의 최고 금리는 3.54%가 됩니다.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

농협 특판 예금입니다.

위의 우대 금리 사항들을 맞추기 귀찮거나 힘든 분들은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을 추천드립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 (1년)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입니다.

판매 한도 총 5천억원이기 때문에 가입을 하시려는 분들은 서두르셔야 합니다.

 

 

가입 및 해지는 영업점 창구,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우대 금리 조건 없고, 현재 금리는 연 3.54%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할 해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만기 포함 총 3회까지이므로 총 2회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분할 해지 후, 잔액은 1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오늘은 농협 예금 금리 비교 순위를 살펴보았는데요.

NH고향사랑기부예금은 연말정산 절세를 위한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기부를 하지 않을 예정인 분들은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 예금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위 2023년 2월

우체국 정기예금 1년 금리 비교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 예금의 가장 큰 장점은 국가에서 전액 지급 보장을 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은행들은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지만 우체국

hicici.tistory.com

 

국내 ETF 수익률 순위 2023년 1월

2023년 들어서면서 주식시장이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해 마음 고생을 했던 분들이 많을텐데, 그래도 1월 첫달은 비로소 웃으며 주식시장을 시작할 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국내 ETF 수

hicici.tistory.com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 및 추천 정기예금

시중은행 금리가 날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 순위를 살펴보고, 추천 정기예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정기예금 금리가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예전처럼 2%대의 낮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