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오라는 산타는 안오고 사탄이 온건지, 미국 증시가 하락하고 있는데요.

미국 증시 하락 때 한국분들이 많이 담은 ETF 세가지 중 TQQQ, SOXL, BULZ 등 세배 레버리지 ETF가 많더라고요.

역시 야수의 심장을 가진 민족?!

12월 20일 BULZ 종목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BULZ 주가, 그리고 BULZ 종목에 대해 다시 업데이트 합니다.

투자에 참고해주세요.

 

BULZ 주가 종목 변경

BULZ 주가 종목 변경
BULZ 주가 종목 변경

 

우선 최근 하락세를 겪다가 오늘 영차영차 반등중인 BULZ 주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ULZ 주가

BULZ 주가
BULZ 주가

 

BULZ 주가는 2021년 12월 21일 (미국), 오늘만 무려 9% 이상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직 장은 마감되지 않았지만, 현재 주당 26.30달러이빈다.

3배 레버리지인만큼 급등 급락이 잦습니다.

역시나 레버리지는 무섭지요.

 

 

BULZ는 상장한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1개월 정도의 데이터를 다른 3배 레버리지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란색 - BULZ, 노란색 - TQQQ, 하늘색 - SOXL, 주황색 - FNGU의 최근 1개월 그래프입니다.

최근 1개월간 미국 시장이 조정을 겪고 있어 모든 종목이 전부 하락을 기록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종목 수가 비교적 적은 BULZ와 FNGU의 하락폭이 두드러지네요.

그나마 반도체 3배 레버리지인 SOXL은 선방한 모습입니다.

 

같은 기간 QQQ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QQQ는 아시다시피 레버리지가 아닌 나스닥100 ETF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사이, 주가가 변경되어 BULZ가 -19.97%로 나오네요.

파란색 선이 BULZ, 노란색 선이 QQQ 입니다.

같은 지수를 사용하는 1개월간의 변화를 보더라도 QQQ의 경우 -2.71%가 빠진데 반해, 3배 레버리지인 TQQQ는 -9.27%로 3배가 넘게 빠졌습니다.

(레버리지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양의 복리도 존재하지만, 음의 복리도 존재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12월 20일 BULZ 종목 변경이 있어, BULZ 구성 종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ULZ 종목

참고로 BULZ는 15개 종목에 거의 같은 비율로 투자하며 (약 6.67%), 리밸런싱 때마다 종목 비중을 다시 맞춰줍니다.

또 때로는 구성 종목 자체의 변경이 있기도 한데요.

우선 기존 종목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애플, AMD, 아마존, 세일즈포스, 페이스북, 구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론 테크롤로지, 넷플릭스, 엔디비아, 페이팔, 스퀘어, 테슬라, 줌 15개 종목에서 박스 친 줌이 BULZ 종목에서 편출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종목이 새로이 편입되었는지 살펴보록 할까요?

BULZ 종목
BULZ 종목

 

BULZ 종목에서 줌이 편출된 자리에는 퀄컴 (QCOM)이 편입되었습니다.

혹시 미국 주식 정보에 다소 밝지 못하시다면, 왜 페이스북과 스퀘어도 안 보이지 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페이스북은 메타플랫폼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스퀘어는 BLOCK INC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앞서 BULZ 주가 그래프에서도 보실 수 있듯, 3배 레버리지의 변동성은 굉장히 크기 때문에 레버리지에 대한 충분한 이해 후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블로그 방문하신 모든 분들, 성투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BULZ 3배 인버스 및, BULZ ETN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 <함께 보면 좋은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글은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글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공부하시고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