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작년에 처음으로 영업용 자동차 넘버를 달았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처음으로 영업용자동차보험에 가입했었는데요.

영업용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보시면, 영업용 자동차보험 가입부터 안 받아주는 곳이 많아 상당히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올해 2020 ~ 2021년 영업용자동차보험 저렴한곳 정보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영업용자동차보험 저렴한곳 2020 ~ 2021

영업용자동차보험


영업용자동차보험 역시 갱신하실 때마다 일반 자동차보험과 마찬가지로, 보험사들 견적을 비교하여 가입해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자동차보험에 비해 가입을 받아주지 않는 곳도 여전히 많다는 점이 좀 까다롭긴 한데요.

그래도 받아주는 곳들이 있고, 같은 조건 하에서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꼭 비교하고 가입해야 한답니다.


저희같은 경우도 2020년 ~ 2021년 영업용자동차보험 새로이 가입하면서 여러 보험사들 가격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영업용자동차보험 저렴한곳


올해 저희 견적 받은것들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작년인 2019년 10월에 가입 시 영업용자동차보험은 처음 가입이었습니다.

처음 가입은 특히나 받아주는 곳이 없었고요.

D사와 H사가 가입이 된다고 하였는데, D사가 보험료가 저렴하여 D사 가입을 했었습니다.


영업용자동차보험 싼곳


2019년 견적을 내 볼 당시 종합보험 가입은 보험료가 너무 비쌌습니다.

거의 200만원 육박했었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시내 위주 운전이고, 큰 사고 날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책임보험으로 가입하였습니다.


저희는 올해도 책임보험으로 들었고요.

혹시나 해서 종합보험 보험비도 알아보았는데, 견적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용자동차보험 견적


저희 가입 조건은 대인무한, 대물2천, 긴급출동 포함한 견적입니다.

전년도 동일 조건에서 보험료가 무려 148만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이게 가장 저렴한거였고요.

올해는 같은 조건으로 했을 때, 작년 및 올해 무사고였어서 그런지 보험료가 많이 내렸습니다.

D사의 경우 같은 조건으로 했을 때, 129만원 정도로 대략 20만원 가까이 보험료가 내렸더라고요.

하지만, 올해  D사보다 더 견적이 저렴하게 나온 영업용자동차보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려면 갱신 시에도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라고 말씀드린 것이랍니다.



하단의 다른 보험사는 종합보험 가격인데요.

작년 책임보험비 정도로 종합보험 가입도 가능하더라고요.


좀 더 상세한 저희 영업용자동차 보험료 견적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용자동차보험 견적 비교


앞서 128만원도 저희는 굉장히 저렴하게 느껴졌는데요.

올해 H사의 영업용자동차보험이 D사와 같은 조건으로 했는데도 더 저렴한 125만원 정도가 나오더라고요. 

종합보험 역시 올해는 H사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종합보험으로 할 시에는 대인 무한, 대물 1억, 자동차상해 1억, 무보험차상해 2억, 긴급출동 조건으로 견적을 넣었고요.


긴급출동은 꼭 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작년에 저희 신랑 곤란한 적 한 번 있었는데, 긴급출동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 책임보험만 가입 시와 종합보험으로 가입 시 보험료 차이가 꽤 나는데요.

고속도로 운전이나 야간 운전이 많은 분들은 아무래도 사고의 위험아 좀 더 높기 때문에 아무래도 종합보험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같은 경우는 시내 위주 운전이고, 하루 운전 시간이 그리 많지는 않아 책임보험 정도로만 가입하였고요.

결과적으로 같은 조건으로 해서 가장 영업용자동차보험료가 저렴하게 나온 H사로 2020년에는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영업용자동차보험 가입


저희는 이렇게 올해 영업용자동차보험을 책임보험으로 약 125만원 정도에 계약 완료하였습니다.

카톡으로 이렇게 보험 가입 사항 안내를 보내주더라고요.


영업용자동차보험 보험료


저희 가입한 영업용자동차보험 저렴한곳 가입 계약서 (가입 증명서)입니다.

올해 역시 150만원 가량의 보험료 지출을 예상하였으나, 전년도보다 많이 내려서 다행이었습니다.


영업용자동차보험의 경우, 운전자의 나이, 운전자 무사고경력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저희와 같은 조건을 넣으셔도 보험료 차이가 개인 별로 많이 나기 때문에 꼭 여러 곳 견적 비교 후 가입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더불어, M사, K사, S사의 경우에는 올해 견적을 넣어 보았지만 가입 거절이더라고요.

영업용자동차보험은 이처럼 가입 거절도 많기 때문에 저희는 그냥 설계사 이용하고 있습니다.

부지런한 분들은 각 보험사에 다 일일이 전화해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 부분은 각자의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업용자동차보험의 경우, 사고가 누적되면 가입 거절을 하는 곳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항상 안전 운전 하시고 무사고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가입을 받아준다고 해도, 보험료도 상당히 많이 상승하게 되더라고요.

물론 본인과 다른 사람의 안전을 위해서도 항상 안전운전 하셔야겠지요?

올해도 영업용자동차보험 저렴한곳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내년에도 갱신 계약 하게 되면, 저렴한 영업용자동차보험 보험사 정보는 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