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anit입니다.

최근 금리 인상 얘기가 솔솔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금리 인상 수혜주 중 하나인 현대해상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최근 주가가 좋지 않아 걱정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주가 전망

현대해상 주가 전망

 

목차

  • 현대해상 기업 개요
  • 현대해상 투자 개요
  • 현대해상 실적
  • 현대해상 주가
  • 현대해상 주가 전망

 

현대해상 기업 개요

◆ 현대해상은 1955년 3월에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출발한 이래, 해상, 화재, 자동차, 특종, 장기, 연금 및 퇴직보험 등 손해보험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현대해상의 2021년 1분기 시장점유율은 16.5%로, 국내 손해보험업계에서 꾸준히 시장지배력을 유지 및 키우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투자 개요

 

현대해상의 시가총액은 2조 2574억원 (2021.08.22 기준)이며, PER는 6.1배입니다.

동일업종 PER가 7.73배 이나, 동일업종 중 삼성화재의 PER가 10.99로 다른 보험주에 비해 높은 편이며, 현대해상 6.10, DB손해보험 6.54, 메리츠화재 5.97로 업종에 비해 많이 낮은 편은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실적

현대해상 실적

현대해상은 1분기 및 2분기 모두 전년에 비해 실적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은 1783억원으로 전년 대비 27.4% 상승하였습니다.

2021년 상반기 순이익은 2490억원이며, 전년 비 35.5% 상승하며, 1분기 및 2분기 모두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습니다.

 

현대해상 주가

현대해상 주가 - 1년

 

현대해상 주가는 2021년 8월 20일 종가 기준 25,250원이었습니다.

최근 장중 27,500원까지 상승했다가, 3거래일 연속 하락하면서 주가가 27,250원까지 떨어졌습니다.

현대해상 주가 흐름을 보면, 최근 1년간만 봤을 때는 상승률이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1월 말에 줍줍 하신 분들은 현재 꽤 많은 수익을 거두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것에 비해서는, 1년 주가 수익률이 11.48%로 다소 불만스러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주가

 

그도 그럴 것이, 옆집이라 할 수 있는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의 1년간 주가 수익률을 보면 두 주식 모두 20%가 넘는 상승을 보인데 반해, 현대해상은 그 반도 못되는 수익률이기 때문이지요.

 

올 한해의 주가 흐름을 보면, 더더욱 현대해상 주주분들은 화가 나실텐데요.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주가 -YTD

 

올해 1월 1일 ~ 8월 20일까지의 수익률을 살펴보면, DB손해보험 > 삼성화재 > 현대해상 순으로 역시나 현대해상의 주가 상승률이 가장 낮은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주가 전망

현대해상은 시장점유율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적게 낳고 있는 추세라고 하지만, 특히 어린이보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2021년 실적 역시 1, 2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를 계속 기록하고 있으며, 하반기 역시 호실적 기대 리포트가 많습니다.

DB손해보험에 비해서도 PER는 다소 낮은 편입니다.

 

게다가 보험업종에 기쁜 소식 중 하나가 금리 인상 얘기가 솔솔 나오고 있다는 점인데요.

최근 며칠 외국인이 한국 주식 시장에서 계속 매도를 하면서 코스피를 떨어뜨렸지만, 환율이 조금 떨어진다면 언제든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해상 기관 외국인 매매 동향

 

최근 기관의 이어지는 매수세 역시 좋습니다.

또, 외국인은 최근 3거래일 연속 매도를 했지만, 달러가 떨어지면 현대해상 주식에 대한 매수 역시 다시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현대해상 현재 주가는 실적과 상관없이 다소 과하게 가격이 떨어졌다 생각이 됩니다.

현대해상 목표주가는 단기적으로는 28,000원 정도로 보셔도 좋을것 같고, 금리 인상 뉴스까지 나온다면 3만원 정도까지도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모든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 시 참고로 활용하시기 바라며, 항상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