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올해도 많은 이변을 낳으며 2018 롤 케스파컵 진행이 한창입니다.

롤 e스포츠협회에서는 오늘 롤 케스파컵 2라운드 로스터를 발표했답니다.

오늘은 2라운드 로스터와 함께 남은 대진표 및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파컵 로스터


12월 18일부터 진행된 케스파컵은 12월 25일까지 1라운드가 종료되었고요.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에 살아남은(?) 네 개팀인 젠지, GC부산, 담원, SKT T1과 함께 2라운드부터 참여하는 네개 팀이 다시 8강부터 시작하게 된답니다.

2라운드에 참여하게 되는 시드권을 받은 네 개 팀은 롤챔스 썸머 성적 상위 네개 팀인데요.

KT Rolster, 킹존 드래곤X, 아프리카 프릭스, 그리핀이 바로 그 주인공이랍니다.


그럼 2라운드 로스터를 살펴볼까요?


KT롤스터 로스터

KT 로스터


많은 분들이 원거리딜러 자리에 오게될 선수를 궁금해했던 KT롤스터의 로스터입니다.

KT롤스터의 경우, 원딜 자리를 늦게 영입하면서 많은 KT팬들이 걱정을 하셨었는데요.

지난 글에도 말씀 드렸듯 Gango 변세훈 선수를 영입했답니다.

강고는 기존 솔랭에서 해강고원딜로 알려진 드레이븐 장인이랍니다.

오늘(12/26) 열린 2라운드 2번째 게임에 교체 선수로 등장을 했는데요.

등장과 함께 바로 드레이븐 밴을 받아 내어 화제가 되었죠.

상세 경기에 대한 내용은 추후 다른 포스팅을 통해 하기로 하고, 정글에는 엄티를 내보내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 엄티를 내보냈답니다.

사진에서의 갈색은 신규 영입한 선수랍니다.

그리고 선수명 가나다 순이고, 주전 서브 개념이 아닌 점 유의해주세요.

  

젠지 로스터

젠지 로스터


젠지의 경우, 이미 1라운드에서 로스터가 공개되었는데요.

2라운드 진출팀 로스터 정리 하면서 다시 한 번 보여드립니다.

역시나 재혁이형 모드로 룰러(Ruler) 선수가 이름값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데, 오늘 킹존 드래곤X와 경기가 있는데 오늘도 재혁이형 모드 발동하며 캐리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SKT T1 로스터 


SKT 로스터


2018년 FA 선수들 중 최강 선수들을 영입하며 2019 드림팀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는 SKT T1!

지금까지 1라운드에서는 엄청난 포스를 보여주기도 하고, 또 아슬아슬한 모습을 보여주며 역전 경기를 만들어내기도 했는데요.

화제의 중심에 있는 SKT!

케스파컵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데요.

2라운드 8강에서 만날 팀이 담원인데요.

담원게이밍 역시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는 팀이지만, 드림팀을 꾸린 SKT인만큼 담원과의 경기에서는 SKT의 승리를 점치는 분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담원과의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4강에서 아프리카 프릭스와 그리핀의 경기에서 승리한 팀과 맞붙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프리카와 그리핀 중에는 그리핀 승리를 점치고 있답니다.

4강에서 두 팀이 만날 경우 박빙이 예상되어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킹존드래곤X 로스터

킹존 로스터

한동안 KT 롤스터에서도 로스터에서 빠졌던 폰 허원석 선수가 데프트와 함께 킹존에 합류를 했답니다.

하체 데프트와 투신 선수의 활약이 기대 된다는 평이 많답니다.

오랜동난 출전하지 않았던 폰 선수의 폼이 어떨지 기대+걱정 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킹존의 경우, 2018년에는 상체가 팀을 이끌었다면, 2019년에는 하체가 팀을 이끌지 않겠냐는 분석이 우세하답니다.

이번 케스파컵에서 과연 그 예측이 맞을지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겠네요.


아프리카 프릭스 로스터

아프리카 로스터

국대탑 기인이 2년 계약이라 2019년까지 아프리카 프릭스와 함께 한다는 소식에 많은 아프리카 팬들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는데요.

아프리카 프릭스의 경우 미드에 유칼을 영입한 소식이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아프리카 프릭스의 경우, 상체가 강한 팀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우세합니다.

바텀의 경우, 에이밍(Aiming) 선수와 쏠(Ssol) 선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아직 경험이 부족한데다가 서포터 역시 신인 선수를 기용해서, 아프리카 팬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체가 잘 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할 것 같네요.


그리핀 로스터

그리핀 로스터


그리핀의 경우, 서포터 까비 / 카비(Kabbie) 정상현 선수를 신규로 영입했는데요.

기존에 그리핀은 다 센데 서포터가 조금 부실하다는 평가를 종종 들어서 그런지 서포터를 영입한 모습입니다.

그리핀은 이번 이적시장에서 격변을 겪지 않았기 때문에 2018년 롤챔스 썸머에서 보여준 포스를 그대로 보여줄 것이라는 팬들의 기대감이 많습니다.

이번 케스파컵에서는 어떤 멋진 모습을 보일지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지요.


GC부산 로스터

GC부산 로스터


GC부산의 경우 1라운드에서 진에어를 꺾으며, KEG서울과 함께 이변의 주인공이 되었던 팀입니다.

무(Moo) 임무헌 선수의 경우, 무즈리얼로 불리우며 엄청난 이즈리얼의 포스를 보여주었는데요.

오늘(12월 26일) KT롤스터와 2라운드에서 붙어서 2라운드 8강에서 아쉽게 탈락하기는 했지만, 바텀에서는 KT를 찍어누르며 많은 KT팬들의 바텀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기도 했고, 또한 GC부산의 바텀이 강함을 입증했답니다.

GC부산의 경우 챌린저 팀인데요.

2019년 챌린저리그에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승강전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할게요!!

담원 게이밍 로스터 

담원 로스터


담원 게이밍의 경우, 롤드컵 때 스크림에서 많은 해외팀들을 상대로 엄청난 스크림 성적을 보여주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얼마나 강한거냐 하는 평이 많았는데요.

1라운드에서 보여준 모습은 생각보다는 압도적이지 않은것 아니냐 하는 평도 좀 있었는데요.

이제 막 LCK 승강전을 뚫고 온 팀이라, 아직 선수들이 무대에 적응하지 못해 실력 발휘를 잘 못하고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점차 무대에 기대하며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되는 팀이랍니다.

그리고 쇼메이커 선수의 갈리오가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요.

2라운드에서의 첫 상대는 SKT T1인데요.

많은 분들이 이 경기를 엄청나게 기대하고 있답니다.


2018 롤 케스파컵 2라운드 대진표 및 일정

케스파컵 2라운드 대진표


케스파컵 2라운드 8강 및 4강 그리고 결승 대진표 및 일정입니다.

(제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 8시에 이미, 2라운드 8강 첫 경기인 KT롤스터와 GC부산의 경기가 끝나서 4강 한 자리는 이미 KT롤스터를 채워넣었습니다.)

8강은 12월 26일과 27일 이틀간 펼쳐진답니다.

각 승리한 팀들은 4강전을 하게 되는데요.

각각 28일과 29일에 열리게 됩니다.

8강의 경우, 3전 2선승제랍니다.

4강과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됩니다.


[2018 케스파컵 관련 다른 글 보기] <- 클릭하면, 케스파컵 관련 다른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12월의 마지막날까지 꽉찬 2018년 롤 케스파컵!

모두 즐겁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