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2018년 롤 케스파컵이 열리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롤 케스파컵 로스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에, 롤 케스파컵 관련글들을 모아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른 글 보기도 해주세요. ^^


케스파컵로스터


이번년도 롤 케스파컵은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답니다.

2019년까지 이어지지 않습니다. 12월 안에 다 끝납니다.


2018 롤 케스파컵 로스터 (1라운드)

해당 사진에서 갈색으로 나오는 선수는 올해 새로 영입된 선수들입니다.

각 포지션 별 선수명은 주전과 서브 순으로 등록된 것이 아니라는 점 유의해주세요.

글을 끝까지 보시면, 놀라운 로스터를 보여주는 팀들이 있으므로 글을 끝까지 봐주세요!

※ 2라운드부터 참가하는 KT롤스터, 아프리카 프릭스, 킹존드래곤X, 그리핀의 경우 12월 26일 로스터가 발표될 예정이랍니다.


Gen.g 로스터 (젠지 로스터)

케스파컵 젠지 로스터


젠지는 이번 이적시장에서 정글 부분에 기존 앰비션(Ambition) 선수와 하루(Haru)가 나가고, 피넛(Peanut) 한왕호 선수를 영입했는데요.

탑에는 큐베 선수와 함께할 로치 선수가 영입되었습니다.

정글인 피넛 선수가 어떤 기량을 보여줄 지 많은 팬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미드에는 크라운 선수가 북미로 떠나고, 플라이(Fly) 손용준 선수가 남아서 이번 케스파컵에 참여하게 됩니다.

원딜 포지션 역시 룰러 (Ruler) 박재혁 선수가 남고요.

다만, 기존 서포터 코어장전(CoreJJ) 조용인 선수가 떠난 자리를 신예 Life 선수가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 기대와 걱정이 됩니다.

그래도 탑, 미드, ADC의 주요한 라이너들은 그대로 남아 있기에, 팬들은 젠지에 대해서는 그래도 어느 정도 나쁘지 않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SKT T1 로스터

케스파컵 SKT T1 로스터


지난해 안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SKT T1의 경우, 올해 이적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프런트가 발빠르게 움직였다고 하는데요.

FA에 나온 선수진들 중 최상급을 싹 쓸어가며, SKT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냈습니다.

SKT T1의 경우, 스타크래프트에서부터 이어져온 SKT T1은 이스포츠 명가라는 커리어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올해 로스터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고 하는데요.

로스터에 나온 고리(Gori) 선수의 경우, SKT T1 미드 연습생으로 들어왔다고 하던데 이번에 로스터에 넣었네요.

고리가 주전,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가 서브가 아니라 그냥 순서는 의미 없이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듯 주전, 서브 상관없이 정리된 사진이라는 점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SKT T1은 기존 뱅기와 푸만두 역시 코치진에서 물러나며, 그동안 가족경영(?) 하는 팀이라는 인식도 불식시켰답니다.

이번에는 코치진까지 비SKT 출신으로 물갈이 하면서, 독기를 가득 품은 SKT T1이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둘지 기대가 됩니다.

다만 아직 합을 맞추어볼 시간이 적었던 점은 다소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진에어 그린윙스 로스터

케스파컵 진에어 로스터


진에어의 경우, 구단에서 돈을 많이 쓰지는 않는 팀이라는건 익히들 알고 있습니다.

2018년 활약했던 테디(Teddy) 선수의 이적은 이적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유력했었는데요.

Teddy가 SKT T1으로 합류하며 많은 진에어 그린윙스 팬들이 걱정을 하였습니다.

엄티의 경우도 개인방송에서 꿈과 현실 중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적할 것을 암시했었는데요.

이에 진에어 그린윙스 팬들의 걱정이 많았습니다만, 적은 자본 내에서는 그래도 나쁘지 않은 로스터를 꾸렸다는 평입니다.

특히 정글러 말랑 선수 영입은 진에어 팬들에게 많은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e스포츠 로스터

케스파컵 한화생명 로스터


한화생명은 로스터에 조금 애매하게 돈을 쓴게 아니냐는 평을 듣고 있기도 한데요.

미드 라바 선수를 보충할 템트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정글러에는 대만 플래시울브즈에 있던 무진(Moojin) 김무진 선수를 영입해서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LCK에 데뷔하는 무진의 패기가 대단했는데요.

과연 이번 케스파컵에서 무진 선수가 얼마나 팀에 잘 융합되어 좋은 모습을 보일지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BBQ 올리버스 로스터

케스파컵 bbq 로스터

BBQ는 모두 새로운 얼굴들로 로스터를 채웠는데요.

이 중 놀라운 뉴스는 한국 롤침 최초로 외국인 코치와 선수를 영입한 부분이랍니다.

니콜라스 시세어라는 외국 코치를 기용했습니다.

해당 코치의 추천으로 영입한 세바스찬에드홈 선수는 스웨덴 출신 신예 정글러랍니다.

니콜라스(코치)의 경우, 한국어도 꽤 잘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스웨덴 선수도 한국말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케스파컵에 대한 기대 성적은 낮은 편이지만, 외국인 용병을 기용했다는 점에서 많은 롤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MVP 로스터

케스파컵 mvp 로스터


MVP 역시 이번 승강전에서 LCK 잔류에 탈락하면서 많은 선수들이 이적했는데요.

많은 선수들이 새로운 로스터로 등록되었습니다.


리버스 게이밍 로스터

케스파컵 리버스게이밍 로스터


GC 부산 라이징 스타 로스터

케스파컵 부산라이징스타 로스터


팀 배틀코믹스 로스터

케스파컵 배틀코믹스 로스터


올해 승강전을 뚫어서, 2019년 스프링에 LCK에 합류하게 되었지만, 담원에 가려져 큰 기대를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우리도 승강전 뚫고 왔다고요.

주목 좀 해주세요~! ^^


담원게이밍 로스터

케스파컵 담원게이밍 로스터


롤드컵 기간 중 많은 해외팀들을 상대로 스크림에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기괴한(?) 소문이 돌던 팀, 담원 게이밍이 케스파컵에 참가합니다.

담원 게이밍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는 쇼메이커(ShowMaker) 허수 선수와 너구리(Nuguri) 장하권 선수인데요.

쇼메이커 선수는 요새 프리시즌 관전에서도 엄청난 모습을 보여서 많은 분들이 케스파컵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답니다.

상체에 비해 하체가 다소 부실하다는 평을 듣기도 했는데요.

ADC 자리에 캄(Calm) 이채환 선수를 새로 영입했네요.

저 역시 담원게이밍의 경기를 눈여겨 볼 생각이랍니다.


ES 샤크스 로스터

케스파컵 es샤크스 로스터


팀 위너스 로스터

케스파컵 팀 위너스 로스터


챌린저스 코리아팀의 경우 많은 분들이 로스터에 관심을 별로 두지 않으실 수도 있겠는데요.

팀 위너스의 경우, 인섹킥으로도 유명한 인섹(inSec) 최인석 선수를 영입했답니다.

인섹 소식이 궁금하셨을 분들에게는 즐거운 소식이겠네요.


브리온 블레이드 로스터

케스파컵 브리온 블레이드 로스터


APK프린스 로스터

케스파컵 apk 프린스 로스터


APK프릭스는 챌린저스 코리아 치고는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유는 바로 선수영입에 있답니다.

이번 로스터에 미키(Mickery) 손영민 선수, 그리고 혹시 KT 롤스터에서 영입하지 않을까 했던 퓨리(Fury) 이진용 선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돌아온 우리의 돌진형 탑솔러 얼쑤(erssu) 전익수 선수도 로스터에 보입니다.

얼쑤 전익수 선수는 예전 아프리카팀에서 탑솔러를 맡았던 iksu 선수가 닉네임을 변경한 것이랍니다.

예전에 돌진 신지드 잊지 못하겠어요.

여전히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해줄지 기대됩니다.

또한 APK프린스의 경우, 첫 상대가 SKT T1이기 때문에 미키와 페이커 선수의 재회(?)를 기대하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

두 팀 모두 2명의 미드 라이너가 있기에 두 선수가 이번 케스파컵에서 다시 상봉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KeG서울 로스터

케스파컵 keg서울 로스터


지금까지 2018 롤 케스파컵 로스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롤 케스파컵에 대한 더 많은 정보들을 보시려면, 아래 다른 글들을 봐주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