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끝난 이후로 좀 볼게 없었던 차에 요새 그나마 롤 올스타라도 하고 있어서 나름 볼거리가 생겼네요.

2018 롤 케스파컵은 대체 하는거냐 마는거냐 말들이 좀 있었는데요.

드디어 기다리던 2018 롤 케스파컵 대회 기간 및 일정, 그리고 참가팀이 발표되었답니다.


2018 롤 케스파컵

2018 롤 케스파컵 기간

2018년 롤 케스파컵은 12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개최가 된답니다.

2018년 마지막을 후끈 달아오르게 하겠네요.

(그런데 내 송년회는 어쩔?! ㅠㅠ)


아직 상세 일정까지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매일 진행되는 것은 아니고 중간에 휴일은 있답니다.


이번에 이적 시장이 뜨거웠던만큼 많은 분들이 2019년도에 대한 팀 전력 가늠도 해볼겸 해서 롤 케스파컵에 관심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볼거리가 생겼다는 것만으로도 기쁘네요.

또한 이번 이적 시장에서 FA 중 최고의 선수들을 다 뽑아놨다는 SKT T1의 전력도 기대+궁금하답니다.


2018 롤 케스파컵 참가팀

올해는 LCK 10개팀, 챌린저스 코리아 8개팀, 그리고 KEG 전국 결선 우승팀 1팀이 참가하게 됩니다.


2018 롤 케스파컵 참가팀

케스파컵 참가팀

롤 케스파컵 참가팀


LCK 팀인 그리고 LCK 팀이었던 10개팀은 아래와 같습니다.

KT Rolster, Geng, SKT T1, 진에어그린윙스, 킹존드래곤X, 한화생명, 아프리카프릭스, BBQ올리버스, MVP, 그리고 그리핀이랍니다.

챌린저스 팀에는 이번에 승강전을 통과한 팀 배틀코믹스와 담원 게이밍이 있답니다.

담원 게이밍은 롤드컵 기간에 소문이 무성했는데요.

담원 게이밍의 실력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핀이나 담원 게이밍의 경우, 로스터 변화가 없어서 전력이 꽤 강할 것이라는 예측이 우세하답니다.

LCK 팀들은 올해 이적 시장이 혼란하였으므로 아직 서로 합을 많이 맞춰보지 못해 경기력이 생각보다 좋지는 못 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SKT T1의 페이커(Faker)와 Geng로 이적한 피넛(Peanut)의 경우, 지금 올스타에도 참가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팀보다도 더 연습할 시간이 많이 부족할것 같네요.

하지만 기본기가 있으므로 기대를 해봅니다. ^^


2018 롤 케스파컵 대회 상금

이번 케스파컵 상금은 총 1억 200만원이라고 합니다.

롤 케스파컵 우승팀 상금은 4천만원이며, MVP 선수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2018 롤 케스파컵 대회방식 및 일정

2018 롤 케스파컵 일정


롤 케스파컵은 1라운드와 2라운드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1라운드는 12월 16일 ~ 12월 25일까지 진행되며, 2라운드는 12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답니다.


1라운드인 16강 ~ 8강의 경우 LCK 써머 하위팀도 참여하므로, 이번엔느 7위를 한 SKT T1도 1라운드부터 볼 수 있겠습니다.

(이걸 웃어야 할 지, 울어야 할 지)

SKT의 경우, 팀플을 맞춰볼 시간적 여유는 별로 없지만, 이번 케스파컵을 통해 팀웍을 맞춰보는 시간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케스파컵 개최 장소 / 열리는곳

12월 18일 ~ 25일까지는 강남에 있는 액토즈 아레나에서 개최됩니다.

단, 이때는 현장관람은 되지 않습니다.

12월 26일 부터 12월 29일 2라운드가 열리는 장소는 역시 강남에 위치한,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며, 이때부터는 현장관람도 가능하답니다.

티켓 판매는 아직 공식적인 언급이 없습니다. 곧 열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12월 30일 하루 쉬고, 12월 31일 월요일에 결승전이 진행되는데요.

결승전 장소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케스파컵의 경우, 1회부터 2부리그인 ESC 에버가 우승을 하기도 하고, 또 작년의 경우 그리핀이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는 등, 많은 이변이 속출한 대회이도 한데요.

올해는 또 어떤 팀이 주목을 받게 될 지, 또 어떤 팀이 우승을 하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케스파컵의 경우, 상금 이외에 별 다른 메리트는 없기에 별로 의미를 두지 않는 팀도 있는데요.

모쪼록 재미있는 경기가 많이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케스파컵 대진표가 공개되어 대진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추가 포스팅 했답니다. 최신 포스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