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2019 롤챔스 스프링이 1월 16일 개막합니다.

케스파컵 이후 롤챔스 스프링을 손꼽아 기다리던 분들이 많을텐데요.

드디어 2019 롤챔스 스프링 일정 및 대진표가 공개되었습니다.


롤챔스


2019 롤챔스 스프링은 SKT T1과 진에어 그린윙스의 경기로 개막됩니다.

개막일에는  1경기 SKT와 진에어, 2경기 담원게이밍과 젠지의 경기가 있습니다.

정규 1라운드 및 2라운드는 모두 3판 2선승제로 진행됩니다.


롤챔스 스프링 경기 장소는 2018 롤드컵에서도 선을 보인 바 있는, 종로에 있는 롤파크에서 진행된답니다.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은 1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됩니다.

1라운드는 2월 22일 한화와 담원게이밍의 경기로 종료됩니다.

2라운드는 2월 22일 2경기인 KT와 그리핀의 경기로 바로 시작된답니다.


경기 시간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오후 5시와 8시입니다. (주말 동일한 시각입니다.)


2019 롤챔스 스프링 일정

롤챔스 스프링 1월 일정


롤챔스 스프링 2월 일정


롤챔스 스프링 3월 일정


1월 16일부터 3월 말일까지 정규리그 일정이 꽉 차 있어서 롤챔스를 기다리던 저로서는 너무 기쁘군요.

1라운드는 주 5일 (월,화를 제외한 수요일 ~ 일요일) 경기가 있습니다.

2라운드는 주 4일 경기가 있으니, 2라운드 시작 후 수요일 경기가 없어지니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규리그 대진표는 각 팀의 평일 및 주말 경기 횟수, 경기 간격 등의 조건을 고려한 가운데 추첨을 통해 정했다고 합니다.


2019 롤챔스 스프링 대진표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롤챔스 스프링 대진표

롤챔스 대진표


2019 롤챔스 대진표


롤챔스 5주차 대진표


롤챔스 7주차 대진표


롤챔스 10주차 대진표



케스파컵에서 "우리가 1강이다" 하는 포스를 보여준 그리핀이 스프링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드림팀을 만들었다는 SKT가 케스파컵에서는 합이 좀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얼마나 더 발전했을지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2019 롤챔스 중계방송과 중계진

2019 롤챔스 중계방송은 현재 협의중입니다.

뉴스에 의하면 아프리카TV가 협상 막바지 중이라고 합니다.

아프리카 TV는 사실상 유력하다고 보면 됩니다.

아프리카TV의 온라인 및 아프리카TV의 케이블TV 채널까지 중계권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롤챔스를 방송해주던 OGN과 SPOTV는 이번 협상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하니 OGN이나 SPOTV를 통해 롤챔스 중계를 보기는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TV와 트위치가 롤챔스 스프링 중계방송에 대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는 아프리카TV, 네이버TV, 트위치를 통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만, 협상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으므로 좀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중계진은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와 더불어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등의 해설을 섭외했다고 합니다.

지난번 케스파컵처럼 번갈아가면서 출연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9 롤챔스 스프링, 한겨울 추위도 날려버릴 화끈한 경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