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위한 청년도약계좌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KB국민은행 KB청년도약계좌의 기본 금리 및 우대 금리를 맞추기 위한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만 19세 ~ 34세 청년들에게 소득 대비하여 정부에서 기여금을 적립해 주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 통장이며, 시중 은행 금리는 6%로 동일하지만, 우대금리 조건이 각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조건을 잘 살펴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KB국민은행 KB청년도약계좌

KB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는 6월 15일부터 가입이 시작되어 6월 21일까지는 출생연도 별로 가입을 받고 있으며, 6월 22일 ~ 23일은 출생 연도 상관없이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초 적금 가입일정은 7월 10일 ~ 21일 사이가 됩니다.

가입자격이 되지 않는 분들은 신청을 했더라도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가입대상 여부를 미리 확인해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청년도약계좌는 자유적립식예금으로 연간 한도 840만 원 이내에서 납입이 가능합니다.

회차별로 최소 1천원 이상 1천원 단위로, 매월 1일 ~ 말일까지 70만원 이하의 금액을 저금하면 됩니다.

적금 계약기간은 60개월 (5년) 고정입니다.

 

 

KB청년도약계좌 금리

 

 

 

KB국민은행 청년도약계좌의 기본금리는 4.5%이며, 우대 금리는 최대 1.5%를 챙기면 최대 6%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고금리 적금상품입니다.

기본금리 4.5%는 3년간 고정 금리이며, 3년 경과시점에는 금리가 변경됩니다.

 

우대 금리를 받지 못해도 충분히 금리가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우대 금리를 챙겨 받으면 당연히 더 좋겠지요?

우대 금리 조건을 살펴보도로고 하겠습니다.

 

KB청년도약계좌 우대금리

우대 금리는 아래의 4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KB청년도약계좌-우대금리

 

1. 급여이체 0.6%

적금의 신규일이 포함된 월 ~ 만기 전전월 말일까지 급여 입금 월수가 36개월 이상인 경우

2. 자동납부 0.3%

적금의 신규일이 포함된 달부터 만기 전전월 말일까지 KB국민은행의 자유입출금통장에서 월 2건 이상의 공과금 자동이체를 36개월 이상 유지, 또는 KB Liiv M의 청년도약 LTE 요금제의 자동이체 출금 월수가 36회 이상인 경우

- 공과금 인정 : 아파트 관리비, 지로, 금융결제원 CMS, 펌뱅킹 자동이체 (보험료, 전기 및 가스비 등 각종 공과금)

3. 거래감사 0.1%

계약기간 중 국민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KB국민은행 신규가입 고객, 또는 KB청년희망적금 만기 해지 고객

4. 소득플러스

가입 신청 시점 및 가입 후 1년 주기로 심사한 개인소득 요건이 총급여 2,400만원 이하, 종합소득과세표준 종합소득 1,600만원 이하, 연말정산 사업소득 1,600만원 이하인 경우 횟수에 따라 0.1% ~ 0.5%의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KB국민은행 청년도약계좌 장점 및 단점

희망-청년

급여이체의 경우, 다른 은행들 역시 내걸고 있는 조건이기 때문에 본인의 급여 이체 통장이 있는 곳에 청년도약계좌를 만드는 것이 유리합니다.

다만 국민은행의 경우, 추가로 국민카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사용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대신 공과금 자동이체 월 2건이 있지만, 특정 은행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국민은행의 청년도약계좌가 괜찮다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거래감사 연 0.1% 우대금리는 경우에 따라 못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점이 단점으로 작용될 수는 있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5년간 적금에 가입하면 5천만원을 만들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가 이번달에 가입을 시작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어떤 분들이 가입할 수 있는지 가입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조건 중 기준중

hicici.tistory.com

 

하나은행 하나청년도약계좌 금리 및 우대금리 조건

정부의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금융 상품인 청년도약계좌 가입이 시작되었습니다. 은행들의 우대금리 적용 후, 최종 최고 금리는 6%를 기록한 가운데, 하나은행의 하나 청년도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