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금융 상품인 청년도약계좌 가입이 시작되었습니다.

은행들의 우대금리 적용 후, 최종 최고 금리는 6%를 기록한 가운데, 하나은행의 하나 청년도약계좌 금리 및 우대금리 조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하나 청년도약계좌

 

하나은행의하나청년도약계좌는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청년 도약계좌는 11개 은행의 금리가 모두 최고 금리 6%로 같기 때문에 본인의 급여 통장이 있는 곳에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혹은 본인의 사용 카드에 은행을 맞춰놓고, 급여이체 통장을 해당 은행의 계좌로 변경하는 것이 우대 금리를 받기 유리합니다.

 

청년

 

하나 청년도약계좌는 가입기간은 5년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가입금액은 1천원 이상 ~ 70만원 이하입니다.

적립한도는 연간 840만원이하이며, 적립방식은 자유적립식 적금입니다.

 

 

 

하나청년도약계좌 금리

하나도약계좌의 기본금리는 최초 3년간은 연 4.5%입니다.

이후 3년 초과 ~ 5년 이내 금리는 매 1년마다 변동되기 때문에, 3년이 초과한 시점에서는 금리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지만 해당 시점에서 통장을 갈아탈 수는 없기 때문에, 확인해보는 것 외에 별 다른 의미는 없겠습니다.

 

우대 금리가 최고 4.5%로 합하면 최종 금리는 6%까지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우대 금리 조건을 맞춰주는 것이 좋은데요.

하나 청년도약계좌 우대 금리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청년도약계좌 우대금리

 

 

 

아래의 총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도해지 시에는 우대금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나-청년도약계좌-우대금리
하나 청년도약계좌 우대금리

급여이체

- 급여 이체는 총 36회 (3년)을 만족해야 우대 금리 연 0.6%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

- 카드 결제는 꼭 하나카드(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결제 통장을 하나은행으로 연결해두어야 우대 금리 적용을 받으며, 월 합산 10만원 이상의 카드 결제 실적이 36개월 이상 필요합니다.

목돈마련 응원

- 하나은행에 최근 1년 간 적금 또는 예금을 가입한 기록이 없는 경우 (단, 주택청약종합저축이나 청년희망적금계좌 보유 기록은 예외)

마케팅 동의

- 예금 가입 전에 하나은행 마케팅 동의를 해야 합니다.

소득+플러스

- 예금 가입신청 시점 및 가입 후 1년 주기로 심사한 개인소득의 소득 요건 충족 횟수에 따른 우대 금리를 제공합니다.

소득 요건은 총급여 2,400만원 이하, 종합소득과세표준 종합소득 1,600만원 이하, 연말정산 사업소득 1,600만원 이하인 경우 횟수에 따라 0.1% ~ 0.5%의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과 중복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올해 한시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아니기에, 기존 청년희망적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해당 적금이 만료된 후에 가입을 하셔도 됩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5년간 적금에 가입하면 5천만원을 만들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가 이번달에 가입을 시작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어떤 분들이 가입할 수 있는지 가입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조건 중 기준중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