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가입하신 분들은 일년에 한 번 금융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합니다.

해당 금융교육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가입해 있는 기간 동안 연 1회 반드시 이수해야만, 통장 자격이 유지됩니다.

오늘은 희망두배 청년통장 금융교육 이수방법 및 홈페이지 주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은, 매년 잊지 말고 꼭 교육을 이수하여 통장 자격유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금융교육 이수 방법

희망두배-청년통장-금융교육-thumbnail
희망두배 청년통장 금융교육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자들을 위한 금융교육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수업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1. 오프라인 금융교육 이수

오프라인 금융 교육 이수는 강의형과 실습형 두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강의를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실습형 같은 경우는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일정을 체크해서 참가를 해봐도 좋을것 같은데요.

 

올해 2023년의 경우 강의형 교육은 연 6회 중 택1, 실습형 교육은 연 2회 중 택1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실습형 교육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7월 15일 토요일 오전 10시 - (직장반) 재무계획 - 통장 쪼개기, 가계부작성

✔ 8월 19일 토요일 오전 10시 - (프리랜서) 재무계획 - 통장 쪼개기, 가계부작성

 

 

2. 온라인 금융교육 이수

아무래도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는 온라인 금융교육 이수가 편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금융교육 이수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아무 과목이나 수강한다고 이수 완료가 되는 것이 아닌, 해당 과목이 따로 있으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희망두배 청년통장 금융교육 홈페이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 접속해주세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네이버나 카카오톡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해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버튼은 홈페이지 상단 가장 우측에 있습니다.

 

서울시-평생학습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로그인을 한 후, e학습여행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희망두배-청년통장-금융교육
희망두배 청년통장 금융교육

 

강의명 부분에 서울시복지재단을 넣고 정보검색을 해줍니다.

그럼 해당되는 강의들의 리스트가 쭉 나오는데요.

현재는 18개의 강의가 있는데 이 중 본인이 관심있는 주제를 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신용과 대출관리, 각종 상황이나 목적별 경제 교육 등이 대다수입니다. (난이도 하)

 

수강신청
수강신청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부분이 있을텐데요.

<수강신청>을 눌러 수강신청을 한 후, 동영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 버튼이 생성됩니다.

그럼 학습을 해주면 되는데요.

강의가 여러 파트(교시)로 쪼개져 있어서 매 교시가 끝날 때마다 다음 강의 보기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끝차시까지 완료해야만 수강완료가 됩니다.

강의 수강 시간은 과목마다 다른데요.

1시간짜리 강의가 대다수입니다. (위의 예시 과목은 2시간짜리 강의입니다.)

 

마지막 교시에는 퀴즈가 있어 긴장했는데, 퀴즈를 맞춰서 통과하는 시스템이 아닌, 퀴즈 역시 동영상으로 퀴즈가 나오고 답도 영상에 다 나오는 형식입니다.

긴장 살짝 하면서 문제 풀어보려고 했는데 그냥 시간만 채우면 통과하는 시스템이므로 걱정말고 수강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청년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 청년버팀목전세자금대출

젊었을 때 돈을 모으려면, 그래도 월세보다는 전세를 사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전세금 보증금이 비싸기 때문에, 청년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청년전세자금대출 중

hicici.tistory.com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자격조건 기준중위소득100%

보건복지부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년내일저축계좌를 도입하였는데요.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매월 10 ~ 5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추가로 장

hicici.tistory.com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제출 서류

정부에서는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저금리의 전세자금 대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중소기업 청년전세자금대출 제도 조건과 금리, 제출 서류,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

hici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