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미국이나 유럽, 일본에서는 트위터 인기가 상당히 인기가 많은데요.

트위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리트윗한 글들 즉 내가 리트윗했던 트윗들을 보고 싶은데 그 위치를 몰라서 리트윗했던 것들을 다시 못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위터에서 내가 리트윗한 트윗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리트윗한 트윗 찾기

트위터-리트윗한-트윗-썸네일
트위터 리트윗한 트윗 찾기

 

트위터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 올라왔을 때, 좋아요 (하트)를 누르는 기능이 있지만, 이 글을 널리 알리고 싶다면 리트윗이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리트윗 그리고 내가 좋아요 표시한 트윗들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는데 위치가 숨겨져 있다보니 찾지 못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트위터-메뉴-목록
트위터 메뉴

 

위는 트위터 메뉴 목록입니다.

여기서 사람 모양 아이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저기서 나타난 메뉴가 끝이 아니므로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리트윗-보기
리트윗 보기

트위터 이름과 내 트위터 정보 아래에 <트윗>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내가 리트윗해서 내 트윗에 올라왔던 글이 보이게 됩니다.

즉, <트윗>이라는 메뉴는 내가 올린 트윗과 내가 리트윗을 해서 나한테 퍼오기(?)가 된 글들이 함께 보이는 나만의 저장소같은 역할을 한다 보시면 됩니다.

 

 

그럼 내 글만 빼고 보고 싶은데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래서 저는 위와 같이 리트윗을 할때 마음에 들어요 (좋아요 하트)를 함께 눌러줍니다.

그러면 <마음에 들어요> 메뉴를 통해 내가 리트윗한 글들만 보실 수 있습니다.

 

리트윗은 일종의 스크랩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리트윗한 글만 볼 수 없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트위터를 사용하신다면 like 누른 글들을 리트윗 모아보기 같은 기능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갖 것이 뒤섞여서 싫으신 분들은 트위터 계정을 여러 개 개설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취미 관심사용 트위터 하나, 그리고 위와 같이 영어공부용 트위터를 따로 계정을 만들어서 이용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