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넷플릭스를 남편과 같이 보는 계정은 한국어로 설정해두고, 제가 보는 계정은 중국어 자막을 설정해두고 봅니다.

중국어 공부 때문에 이렇게 설정해놨는데, 사실 한국어로 볼 때가 훨씬 많긴 합니다만...

그래도 집중해서 볼 수 있는 시간에는 가끔 넷플릭스 중국 드라마를 중국어 자막 설정해두고 보곤 한답니다.

넷플릭스는 구 LLN 현 LR로 중국어 자막 및 한중자막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단점은 컴퓨터에서만 되고, 핸드폰이나 아이패드, 탭 등에서 이용할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오늘은 핸드폰 및 아이패드에서 넷플릭스 중국어 자막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중국어 자막 설정 핸드폰 아이패드 가능

넷플릭스 중국어 자막 설정

 

저는 이미 넷플릭스 중국어로 자막 설정을 해둔 상태이기 때문에,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온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드라마나 영화의 썸네일은 꼭 중국어가 나오지만은 않습니다.

이게 랜덤으로 바뀌더라고요.

지금 뜨는 콘텐츠, 미국드라마 이런 분류들은 중국어로 나옵니다.

썸네일의 경우에는, 중국 드라마라도 썸네일이 한국어로 나오는 경우도 있고, 다시 중국어로 된 썸네일이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드나 대드, 중국 대만 영화의 경우에는 중국어 자막 간체자 설정을 통해 중국어 자막으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중국어 자막 설정하는 법

넷플릭스 중국어 자막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어플 (앱)에서는 안됩니다.

넷플릭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넷플릭스 로그인 후, 키즈 종모양 계정 옆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을 눌러 주세요.

 

 

다음에 나오는 박스에서 고객센터 윗쪽에 있는, <계정>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계정으로 들어가면, 결제 정보 아래쪽으로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내가 넷플릭스 중국어 자막 설정을 할 계정을 골라, 화살표 메뉴를 눌러주세요.

 

 

해당 메뉴 중, 언어 부분의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표시 언어가 기본적으로 한국어가 세팅되어 있으실텐데요.

이것을 中文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아래쪽을 봐주세요.

 

中文을 선택하면, TV 프로그램 & 영화 언어 역시 中文으로 자동으로 될텐데요.

한국어가 추가로 필요하신 분들은 한국어에도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안해놔도 상관 없이 한국어 자막은 사실 잘 나옵니다.)

다음 저장을 눌러주고, 휴대폰 혹은 아이패드 등의 장치를 통해 넷플릭스 어플에 접속하신 후, 언어 변경 설정을 해둔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아까 보여드린것 처럼 화면 메뉴들이 중국어로 나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일본어나, 간체자가 아닌 번체자 중국어, 기타 언어로 언제든 변경도 가능하고요.

아래는 제가 아이패드로 중드 볼 때의 사진을 찍은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중국어 자막이 나옵니다.

 

 

다시 한중자막 지원은 되지 않지만, 다시 한국어로 보고 싶을 때는 자막 선택에서 한국어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서는 좀 더 다양한 자막을 지원하는데요.

미미일소흔경성의 경우에는 어플에서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더군요.

기본적으로 중드의 경우에는 중국어 자막과 한국어 자막은 무조건 됩니다.

하지만 한국 드라마의 경우에는 한국어 자막만 있고, 중국어 자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언어를 중국어로 설정해 두었기에, 이렇게 해당 회차 정보 혹은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또한 중국어로 나오는데요.

이게 꼬이는 것인지 아니면, 어떤 것들은 중국어로 안 만들어둬서인지 어떤 때는 한국어 설명이 나오는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정도 세팅으로 무리 없이 핸드폰 혹은 아이패드로 중국어 자막 설정 넷플릭스 감상을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LR을 깔아서 넷플릭스로 외국어 공부를 하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이 글은 다음에 올리고 링크를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