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넷플릭스 슬슬 지겨워지신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저도 추석 연휴 내내 넷플릭스를 봤더니 더 이상 볼게 없는것 같은 느낌인데요.

그래서 더욱더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을 기다리게 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및 디즈니 플러스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리고 계신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가격

디즈니 플러스 한국

 

디즈니 플러스는 출시 2년만에 1억 2천만명의 유료 구독자수를 확보했습니다.

한국에서도 디즈니 플러스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출시일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은 2021년 11월 12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 뿐 아니라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와 TV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타 브랜드는 폭넓은 시청자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일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ABC,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등이 제작한 영화 및 TV 프로그램들을 비롯하여, 독점으로 제공되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등이 스타 브랜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해서 몹시 기대가 됩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가격

 

넷플릭스의 경우 현재 베이직 9,500원 / 스탠다드 12,000원 / 프리미엄 14,500원인데요.

베이직의 경우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가 1명에 화질도 딸리는지라 아마 휴대폰만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분들 외에는 대부분이 스탠다드 혹은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프리미엄의 경우,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가 4명이라 4명을 모아서 같이 구독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디즈니 플러스 한국의 경우에는 월구독료 9,900원이 확정되었습니다.

연간권도 있는데, 연간 구독료는 9만9000원으로 2달이 무료인 셈이 되겠네요.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연간권을 끊으셔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디즈니 플러스 계정의 경우, 한 계정으로는 7명까지 사용가능하지만, 동시 접속자는 4명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처럼 아마도 4명 모아서 같이 구독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습니다.

네명이서 구독을 함께 할 경우 인당 2,475원 꼴이기 때문에 넷플릭스 계정 공유하시는 분들은 큰 부담 없이 디즈니 플러스를 추가로 구독하실 수도 있을것 같네요.

디즈니 플러스 한국 제휴 통신사 및 IPTV

디즈니 플러스 한국이 어떤 통신사와 제휴를 할 지 궁금해 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디즈니플러스는 LG유플러스, KT와 상품 제휴 및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니, 나 SKT 고객인데 ㅠㅠ)

아래 부분은 현재 협의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정식 출시 후,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로 보세요.

 

KT와 LG유플러스의 경우, 5G 고가 상품제 부가 서비스 형태로 디즈니 플러스를 지원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휴대폰 외에 가정에서 보는 IPTV 또한 계약이 성사되었는데요.

LG유플러스의 경우 IPTV 1년 단독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LG유플러스 IPTV 이용자라도 안드로이드 운용체계가 탑재된 셋톱박스 이용자여야 합니다. (현재 LGU+의 경우 95% 이상이 구글OS가 탑재된 셋톱박스를 이용중이므로 대부분의 사용자가 셋톱박스를 통해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KT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는 셋톱박스 보급률이 현재 25% 정도에 불과하여, 디즈니 플러스 지원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1년 뒤쯤에나 제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KT 올레TV가입자는 셋톱박스에서 조건부로 디즈니 플러스 앱을 다운 받아 시청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아 우리집 KT 셋톱박스도 안드로이드OS 미지원인데 ㅠㅠ)

 

오늘은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및 가격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얼른 11월이 되어 디즈니 플러스 구독하고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