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11번가에서 아마존 상품 구매를 하면서 쿠폰 때문에 우주패스 슬림에 가입을 했었는데요.

이제 필요가 없어서 구독 취소, 즉 해지를 하려고 하니, 해당 쇼핑몰에서는 해지를 할 수가 없더군요.

우주패스 해지하는 방법 / T우주 구독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주패스 해지 방법 / T우주 구독 취소 방법

thumbnail

 

우주패스는 어플에서 해지하려면 티멤버십 어플에서 해지를 해야 합니다.

 

 

T 멤버십 - Google Play 앱

풍성한 SKT만의 혜택 생활, T 멤버십! 다양한 혜택 브랜드에서 할인/적립 받고, T 멤버십 혜택을 누려보세요!

play.google.com

 

1. 티멤버십 앱에 접속을 해주세요.

 

티멤버십

 

2. T멤버십 메인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T우주>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T우주

 

3. T우주 메뉴 중 <나의 구독>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줍니다.

 

나의-구독

 

나의 구독 메뉴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현재 내가 이용중인 우주패스 메뉴가 나옵니다.

4. 내 구독서비스 명칭 우측에 있는 <관리하기>를 눌러주세요.

 

해지하기

 

관리하기 메뉴에 들어가보면 이용 정보 등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위로 쭉쭉 올려서 가장 하단에 있는 메뉴로 가줍니다.

 

 

5. 해지 메뉴는 가장 하단에 숨겨져 있는데요. <해지 신청>을 눌러주세요.

 

T우주패스-해지하기

 

다양한 혜택을 다시 알려주면서, 정말 해지하겠냐고 마지막으로 질문을 한 번 더 합니다.

6. 과감하게 <해지하기>를 눌러주세요. (아직 끝은 아닙니다.)

혜택을 보니 좀 아쉽다 싶으신 분들은, 유지하기를 눌러 해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T우주패스-해지-방법

 

다른 우주패스 상품을 가입할 건지 물어봅니다.

7. <아니요>를 눌러줍니다.

 

해지-사유-선택

 

8. 해지 사유를 체크한 후 <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해지-확인

 

9. 위 사진과 같이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와야, 해지가 완료된 것이랍니다.

 

T우주패스는 월구독 서비스이기 때문에 해지를 하면, 그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 전까지는 T우주패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내 구독 서비스가 6월 1일 ~ 6월 30일까지이고, 다음 결제일이 7월 1일로 예정되어 있는데, 6월 중순에 해지를 하더라도 6월 말일까지는 T우주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고, 7월 1일 결제분부터 결제가 되지 않고, 7월 1일부터 구독 취소가 되어 서비스 사용이 중지됩니다.

 

우주패스는 필요할 때만 가입했다가 해지를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