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가 등락폭이 큰 날이 많아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레버리지나 인버스에 투자를 많이 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그 중 티커 BULZ의 주가 및 구성종목 변경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BULZ의 인버스 상품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BULZ는 팡 이노베이션 3배 레버리지 ETN으로, 3배의 레버리지인만큼 위험도가 아주 높은 종목임을 미리 숙지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9월 종목 변경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BULZ 주가 구성종목 수익률 업데이트 2022년 9월

 

BULZ 주가 구성종목 변경 - 팡이노베이션

BULZ ETF
BULZ

 

BULZ는 상장할 때부터 중국주식이 포함되지 않은 15개 종목 빅테크 기업의 레버리지 상품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보통 ETF들이 종목 정기 변경이 연 1회 ~ 연 4회 정도 있지만, 비율만 조정하고 종목은 자주 변경하지 않는 경우들도 많은데요.

팡이노베이션, 즉 BULZ의 경우 참 열심히 구성 종목 변경을 해주는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는 3개월에 한번씩 꼭꼭 해주고 있네요.)

일을 열심히 한다고 좋아해줘야 할지?!

BULZ의 경우, 연간 수수료가 0.95%로 높은데요.

그래서 열심히 일 하는 척을 하는 것일까요?(^^;;)

 

 

BULZ 주가부터 살펴보고 그 다음 어떤 종목의 편출 및 편입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ULZ 주가

BULZ 주가

BULZ 주가는 2022년 6월 24일 종가 기준으로 4.79달러입니다.

지난 3월에 BULZ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할 때보다 정말 많이 하락했네요.

3배 레버리지 ETF이기 때문에, 장기 보유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지는 않지만, 올 한해 수익률을 살펴보면 무려 -83.77%로 3배 레버리지의 무서움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1개월 수익률은 -7.53%입니다.

 

3배 레버리지의 대표주자라 할 수있는 나스닥100 3배 레버리지 ETF인 TQQQ, 그리고 팡(FANG) 3배 레버리지인 FNGU의 올 한해 수익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해 연초부터 현재까지의 수익률을 살펴보면, 하락폭이 BULZ > FNGU > TQQQ 순입니다.

기술주 하락폭이 컸던 만큼 3배 레버리지 ETF 및 ETN의 낙폭이 엄청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래서 레버리지 인버스 상품들, 즉 곱버스 3배 인버스 상품들에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레버리지 및 인버스 상품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참고용으로 알려드립니다.)

BULZ의 인버스 ETF (ETN) 티커명은 BERZ 입니다.

 

이번 6월 21일자로 변경된, BULZ 구성종목 업데이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ULZ 구성종목 변경 업데이트 : 2022년 6월

우선 BULZ의 2022년 3월 기준 변경했던 구성종목, 즉 기존 BULZ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BULZ 2022.03
BULZ 2022.03

2022년 6월 종목 변경에서는 페이팔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3월 종목 변경에서는 퀄컴 아웃, 어도비 인)

BULZ는 매 3개월마다 비중 조정 및 구성 종목 변경이 있는데요.

종목은 변경되지 않을 수 있으며, 비중은 6.67%로 동일로 다시 맞춰줍니다.

 

이번 2022년 6월 21일에 업데이트 된 BULZ의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BULZ 구성 종목
BULZ 구성 종목

 

이번에 새로이 편입된 기존에 편출되었던 종목인 퀄컴 (QCOM)입니다.

현재 BULZ의 패턴을 보면, 보통 3개월마다 한 종목씩 교체를 하는것 같습니다.

 

이로써 BULZ 6월 21일 이후, 구성 종목 전체를 살펴보면 어도비, AMD, 구글, 아마존, 애플, 블록, 인텔, 메타, 마이크론,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엔비디아, 퀄컴, 세일즈포스, 테슬라 등 총 15개 종목입니다.

 

오늘은 BULZ 주가 및 구성 종목 변경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15개 종목으로 이루어진, 3배 레버리지 ETF들이므로 투자에는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