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들어 글로벌 증시가 조정을 겪음에 따라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실텐데요.

우량주나 우량한 ETF에 장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매수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 봅니다.

오늘은 국내 ETF 수익률 순위, 2021년 9월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ETF 수익률 순위 2021년 9월

국내 ETF 수익률 순위

 

지난달에는 한국, 중국, 홍콩, 브라질 증시가 크게 하락하였는데요.

우선, 2021년 9월 수익률이 안 좋았던 ETF 10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BOTTOM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국내 ETF 수익률 BOTTOM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국내 ETF 수익률 BOTTOM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국내 ETF 수익률 BOTTOM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지난달에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한 자동차 생산 차질로 인해, 팔라듐 가격이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팔라듐 관련 ETF가 수익률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KBSTAR 팔라듐선물(H)가 월간 -25.7%로 수익률 최하위를 기록한 반면, 잠시 후 소개해드릴 수익률 좋은 ETF 1등은 팔라듐 인버스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팔라듐 인버스 : 팔라듐 가격에 역배당 하는 상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또 지난달에는 빅테크 기업인 네이버, 카카오 등의 독과점 규제 문제로 인해, 빅테크 기업 비중이 높은 TIGER 소프트웨어, KODEX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가 수익률 하위권을 기록하였습니다.

그 외 헬스케어 및 바이오 관련 ETF들의 성적 또한 좋지 못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국내 수익률 좋은 ETF 2021년 9월 자료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TOP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국내 ETF 수익률 TOP10 - 인버스, 레버리지 포함

앞서 말씀드렸듯, 팔라듐 가격 하락으로 인해, 지난달 수익률이 가장 좋은 ETF는 KBSTAR 팔라듐선물인버스(H)가 차지하였습니다.

 

인버스 및 레버리지를 제외한 수익률 좋은 국내 ETF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ETF 수익률 TOP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국내 ETF 수익률 TOP10 - 인버스, 레버리지 제외

최근 많은 나라들에서 위드코로나 정책을 준비 혹은 시작하면서 향후 여행에 대한 기대감 및 원유 수요 증가에 따라 지난달에는 원유 및 에너지 관련 ETF들의 수익률이 좋았습니다.

KBSTAR 미국S&P원유생산기업(합성H)가 지난달에는 레버리지 및 인버스를 제외하고 19.3%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하며, 수익률 TOP1에 올랐습니다.

(원유 가격은 변동성이 크고, 우상향하지 않기 때문에, 원유 관련 ETF는 무조건 장기 투자 보다는 스윙으로 가져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TIGER 2차전지테마가 수익률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간 KODEX 2차전지산업보다 좀 더 좋지 못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요.

지난달에는 2차전지테마가 좀 더 좋은 수익률을 냈습니다.

 

또, 지난달 한국 시장은 약세였던 반면, 일본은 스가 총리 사임 의사 표명 이후 후임 총리의 재정지출 확대 기대감으로 인해 증시가 좋았습니다.

이에 따라 KINDEX 일본Nikkei225(H)가 오랜만에 수익률 상위권에 들었습니다.

 

오늘은 지난달 국내 ETF 수익률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투자 자료로 참고하시고, 항상 성공하는 투자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