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 9일에 출시된 국내 상장 미국 ETF 중, 타이거 미국테크 TOP10 INDXX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아직 3개월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 TIGER 미국테크TOP10 구성종목에 변경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최근 미국 기술주 강세가 이어지며, TIGER 미국테크TOP10 ETF 수익률도 꽤 좋은데요.

오늘은 변경된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구성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GER 미국테크 TOP10 INDXX구성종목 변경

타이거 미국테크TOP10 INDXX 구성종목

 

이번 타이거 미국테크TOP10 구성종목 변경은 정기변경일인 6월 18일 종가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로 정기변경은 연 4회(매년 3, 6, 9, 12월)이기 때문에, 갑자기 변경한 것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 기존 추종하는 기초지수는 Indxx US Tech Top10 지수로 이전과 동일합니다.

해당 기초지수를 구성하는 종목들 및 해당 종목들의 비율이 이번 정기 변경 때 변경된 것인데요.

어떤 종목들이 빠지고, 어떤 종목들이 더해졌는지, 또 종목별 구성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구성종목입니다.

 

여기에서 빨간 박스 친 두 종목인 인텔과 넷플릭스가 제외되었습니다.

특히나 넷플릭스의 경우 최근 신규 가입자 수 둔화에 따라 실적 전망이 좋지 않았어서 빠진 것이 잘되었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어떤 종목들이 새로이 들어왔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IGER 미국테크TOP10 구성종목

 

넷플릭스와 인텔이 빠진 자리에는 컴캐스트와 어도비가 신규로 들어왔습니다.

두 종목의 비율은 각각 3% 미만으로 아주 크지는 않습니다.

또 한가지 눈여겨 볼 점은 기존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중 1위, 애플이 2위였는데, 이번에는 애플이 비중 1위,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중 1위가 되었네요.

 

컴캐스트, 어도비 기업 개요

그럼 이번에 신규 추가된 컴캐스트와 어도비는 어떤 회사일까요?

 

컴캐스트, 어도비

 

컴캐스트는 미디어 및 TV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또 어도비는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본 업체일텐데요.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품 및 기술개발을 하는 회사입니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구성종목에서 제외된 인텔과 넷플릭스의 최근 1년간 주가 흐름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인텔 주가

인텔 주가 흐름 - 1년

 

넷플릭스 주가

넷플릭스 주가 흐름 - 1년

 

넷플릭스와 인텔의 최근 1년간 주가 흐름을 보면, 주가 분위기가 그다지 좋지 못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인텔의 경우에는 최근 1년간의 수익률이 -1.36%로 시장 평균 수익률을 훨씬 밑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신규로 편입된 컴캐스트와 어도비의 주가도 한 번 살펴볼까요?

 

컴캐스트 주가

컴캐스트 주가 흐름 - 1년

 

어도비 주가

어도비 주가 흐름 - 1년

 

컴캐스트와 어도비의 최근 1년 수익률은 각각 44%, 38.8%입니다.

물론 과거 주가 흐름이 미래를 반영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인텔이나 넷플릭스보다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집니다..

 

저는 미국테크TOP10에도 투자하고 있지만, 더불어 KODEX 미국FANG플러스에도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두 ETF간 겹치는 종목이 많기도 해서, 이번 미국테크TOP10의 구성종목 변경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여기에서 다시 한 번 미국FANG플러스와의 구성종목을 한 번 비교해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구성종목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구성종목 (2021.06.29 기준)

 

미국테크TOP10 INDXX ETF에는 있고, 미국FANG플러스에 없는 종목은 빨간 박스친 종목들인 마이크로소프트, 페이팔, 어도비, 컴캐스트 네 종목입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구성종목

KODEX 미국FANG플러스(H) 구성종목 (2021.06.29 기준)

 

KODEX 미국FANG플러스(H)에는 있고,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에는 없는 종목은 트위터, 바이두, 알리바바, 넷플릭스 네 종목입니다.

 

오늘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구성종목 변경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에 대한 좀 더 상세한 내용들은 아래 제가 기존에 작성한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에 팡플러스와의 비교 등 자세한 타이거 미국테크TOP10 ETF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