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미국 주식 시장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 참 많은데요.

한국인들이 많이 산 주식 중에 마이크로 소프트를 빼 놓을 수 없겠지요?

오늘은 미국주식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과 배당락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티커는 MSFT 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배당락일 배당월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코로나 이후, 나스닥이 급상승 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가격 역시 급등을 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5년간의 주가를 보시면, 최근을 제외하면 가파르지는 않지만 우상향 하며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마이크로소프트를 한 주 사고 지켜보니 다른 나스닥 기술주에 비해 다소 느리게 올라가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폭락 장에서도 상승이 느렸던만큼 빠질 때도 조금만 빠져주기는 하더라고요. (거북이 같은 주식이라 성격 급하신 분들은 지루할 수 있습니다.)



9월 11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 지급일이었는데요.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배당월은 3, 6, 9, 12월입니다.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등 대부분의 증권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9월 11일에 바로 배당금을 받으셨을 겁니다.

키움증권의 경우, 타증권사보다 하루 정도 느린데 주말이 끼는 바람에 9월 14일 월요일에 배당금 지급을 받았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당 배당금


마이크로소프트의 한주당 배당금은 2020년 9월 현재 0.51달러랍니다.

해외주식인 미국주식 역시 국내 주식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에 대해서는 15.4%의 세금이 빠진답니다.

세금 금액 0.08 달러를 제외한 0.43달러가 입금되었네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과거 배당금과 또 배당락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마이크로소프트 배당락일

마이크로소프트 배당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을 보시면, 현재 - 과거 순으로 봤을 때 배당금은 조금씩 증액을 해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1년마다 배당금 상승을 해준것으로 보아, 다음 배당일인 12월에는 배당금 상승 소식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과거 배당락일을 보면, 대략 배당월인 3, 6, 9, 12월의 전달인 2, 5, 8, 11월의 중순쯤이 배당락일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배당락일은 2020년 8월 19일이었습니다.

배당락일 2영업일 전에는 주식을 매수 하셔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배당수익률 약 !% 정도로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은 아니기 때문에, 장차 마이크로소프트가 성장할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저는 아직 마소를 한주 가지고 있는데요.

조금씩 모아보려고 한답니다.

미국주식 준비중이시거나, 이미 투자중이신 분들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