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롯데카드 아임시리즈 카드들을 살펴 보고 있는데요.

아임시리즈 중에 자동차, 주유 관련한 특화 카드를 찾고 계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오늘은 롯데카드의 아임시리즈 중 주유 관련 특화카드인 아임드라이빙 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카드는 이름에서 보여주듯 주유 관련 혜택을 주 혜택으로 제공하며, 운전자들을 위한 세차장, 대리운전, 그리고 그외에도 음식점, 편의점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 아임드라이빙 카드 혜택 및 전월실적


롯데 아임드라이빙 카드 혜택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은 크게 주유할인, 드라이버할인, 오토할인으로 나뉩니다.

각각의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유 할인

롯데 아임드라이빙 카드는 주유 할인이 특별할인인 DC ONE 할인과 기본할인인 DC ALL 할인으로 두가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특별 할인 : DC ONE

특별할인은 내가 선호하는 주유소를 하나 선택하거나 혹은 내가 선호하는 요일을 골라서 주유를 하면 할인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 주유할인


롯데 아임드라이빙 주유할인



위의 6가지 중 선택하여 건당 5만원 이상 주유 시 5천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내가 주로 방문하는 주유소가 있다면 주유소 선택을, 혹은 주유소는 아무곳이나 가되 특정 요일에 주유를 몰아서 하는 분들의 경우 요일을 선택할 수 있기에 누구나 쉽게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기본 할인 : DC ALL

DC ALL은 어떤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더라도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만약 특별할인 할인 한도가 다 채워진다면, DC ALL 할인으로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카드의 주유 할인의 경우,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달라집니다.


롯데카드 주유할인


아임드라이빙 카드 주유 할인은 LPG 충전소 이용건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 특별할인과 기본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중복이 될 시에는 할인이 큰 혜택이 적용됩니다.

월 50만원 이상 카드 사용 시, 특별할인 5천원과 기본할인 5천원해서 총 1만원의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할인


드라이버 할인은 음식점(저녁 6시 ~ 8시), 편의점, 주차장, 세차장, 대리운전 비용에 대해 5%의 청구 할인을 해줍니다.

역시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할인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아임드라이빙 할인


카드 사용액이 월 50만원 이상일 경우 드라이버 할인으로 받을 수 있는 총 할인금액은 6천원입니다.


1) 음식점

저녁 6시 ~ 저녁 8시 사이 음식점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할인이 적용되며, 백화점 및 마트 등에 입점한 일부 음식점은 할인이 제외됩니다.

또 주점, 유흥업소, 카페, 베이커리, 제과점업종 사용금액은 음식점 업종이 아니라 할인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2)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이용금액이 건당 1만원 이상 시 할인 적용됩니다.


3) 주차장, 세차장

롯데카드에 주차장, 세차장 업종으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주차 및 세차 비용 결제 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4) 대리운전

카카오드라이버 어플 다운로드 및 가입 후, 아임드라이빙카드 정보를 등록 후 자동결제 시에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오토 할인


오토 할인의 경우 엔진오일교환, 자동차보험 금액 할인을 해주는데요.

엔진오일 교환의 경우에는 스피드메이트 직원에게 서비스 이용 의사를 밝힌 후 현장에서 바로 할인 적용이 됩니다.


자동차보험은 롯데자동차보험이 아니더라도 상관 없이 손해보험업종으로 등록된 모든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가입 시 건당 30만원 이상 결제 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단, 이때 각종 페이 등을 이용하면 할인 적용이 되지 않는 점은 유의하세요.


아임드라이빙 자차보험할인


오토 할인의 경우에는 연간 각 1회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의 경우 25,000의 할인을 자동차보험의 경우 10,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줍니다.

연간 총 35,000원의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으며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은 다른 혜택들과 동일합니다.


●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 실적 제외

롯데카드 I'm DRIVING이 아닌 롯데카드 이용금액, 국세·지방세,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 · 중 · 고교 납입금, LH · SH 공사 공공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기프트·선불카드 충전·구매, 상품권 구매, 포인트 충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


롯데 아임드라이빙카드 연회비


롯데 아임드라이빙카드 연회비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카드 공통으로 1만8천원입니다.

해외겸용 카드의 경우 마스터, 비자, 아멕스 중 택1하여 선택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롯데 아임드라이빙을 최초 발금한 경우 카드사용등록일 ~ 다음달 말일까지는 지난달 이용실적에 상관 없이 50만원 이상 할인 구간 적용되어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단, 위의 기간 중이라도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 혹은 150만원 이상을 달성할 시 해당 이용 실적 별 구간이 적용되게 됩니다.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 총평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카드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의 경우 주유 관련으로 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사용실적 50만원 이상을 기준으로 했을 때 16,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동차보험료 및 엔진오일 교환에 대한 할인이 연간 35,000원이 추가되면 대략 19,000원 정도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카드 사용액이 백오십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할인 금액이 월간 33,000원 + 엔진오일교환 및 자동차보험료할인 금액을 대략 월간 3천원으로 잡아서 36,000원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가 다른 롯데카드의 아임시리즈에 비해 다소 비싼 편이기는 하지만, 주유 관련 카드 사용액이 많은 분들은 사용해볼만한 카드인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음식점 할인이나 편의점 할인 최저액이 각각 2만원, 1만원 이상이라 높은 편인 점이 아쉽습니다.

게다가 음식점 할인은 저녁 6시 ~ 8시 사용이라는 제한도 있고요.

하지만 자동차 관련한 혜택들은 대리운전까지 할인이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므로 자동차 관련 카드 사용액이 많은 분들에게는 괜찮은 신용카드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