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사가 영업실적 부진으로 인해, 손해가 많이 나는 카드상품들을 잇따라 없애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롯데카드 아임시리즈 중 원더풀 카드가 되었네요.

롯데카드는 앞서 아임욜로카드 단종을 시행한 바 있는데, 이번에 아임원더풀카드도 단종이 되고, 새로이 아임원더풀 플러스 카드를 내놓았습니다.

새로이 나온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혜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롯데 아임원더풀 플러스 디자인


롯데 아임원더풀 플러스


아임원더풀 플러스로 새로이 플러스가 붙으면서 디자인이 살짝 바뀌었는데요.

기존 카드를 잠시 보여드릴게요.


롯데 아임원더풀


상단 디자인만 살짝 바뀌었습니다.

저는 지난 번에 아임플러스 카드를 소개해드린 후, 이것저것 뭐에 할인되고 이런거 따지기 귀찮아하는 남편에게 아임플러스 카드를 만들어줬었는데요.


이번에 플러스가 붙은 카드가 새로 나와서 뭔가 더 좋은게 있나 하고 아임원더풀 플러스 혜택을 살펴 보았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혜택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혜택


롯데 아임원더풀 플러스카드의 혜택은 기존 아임원더풀 카드와 다를 바가 없어보였는데요.

뭐가 바뀌었나 봤더니, 실적 한도가 추가되었더라고요.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아임원더풀 플러스 혜택


기존에 건당 10만원 미만 결제건에 대해 0.7%의 할인, 그리고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 시 1.4%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점에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임원더풀 플러스로 바뀌면서 10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한 특별할인 한도가 월간 1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아임원더풀카드의 경우에는 10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한 할인 한도가 월간 10만원입니다.



거기에 더하여 기존에 없던 연간 이용실적에 대한 부분이 새로이 생겼는데요.

연간 이용실적이 700만원 미만일 경우, 기본할인 0.5%, 특별할인 1.0%로 할인혜택이 축소됩니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연간실적 제외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연간실적에 교통카드 이용금액과 휴대폰요금 자동납부건, 해외가맹점 결제건 등은 합산이 됩니다.

당연히 할인을 받은 이용건에 대해서도 실적에 합산이 됩니다.


연간실적 산정 시 제외되는 이용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롯데카드 I’m Wonderful Plus 가 아닌 롯데카드 이용금액, 모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국세, 지방세, 공과금, 도시가스비,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ㆍ중ㆍ고교 납입금, LHㆍSH공사 공공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대학등록금, 오토ㆍ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ㆍ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 충전, 상품권(모바일상품권 포함) 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이름에는 플러스가 붙어서 더 좋은 카드로 바뀐건가 하면서 봤더니, 혜택이 되려 기존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보다 상당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연회비


롯데 아임원더풀 플러스로 바뀌면서 연회비 부분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국내 연회비


국내전용 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15,000원입니다.

기존 아임원더풀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만원이었는데요.

혜택은 줄이면서, 연회비는 만오천원으로 5천원이 올랐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마스터카드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 시에도 역시 5천원이 오른 만오천원의 연회비를 내야 합니다.

기존에는 비자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해서 저는 비자로 발급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해외겸용카드의 경우, 비자카드로는 발급이 안되고 아멕스카드 혹은 마스터카드로 발급이 됩니다.

초회년도 연회비는 인터넷에서 발급하면 보통 면제를 해줍니다만, 연간 카드 사용액이 700만원 이하인 분들은 2년차부터 내야 할 연회비가 많이 아까울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원더풀 플러스 총평

기존 아임원더풀카드에 비해 혜택이 축소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없던, 연간이용실적 부분이 생긴데다가,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시 1.4%의 할인을 해주는 특별할인을 바라보고 이 카드를 만드신 분들이 꽤 많을텐데요.

특별할인도 기존 아임원더풀카드의 경우 월간 10만원에서, 플러스로 바뀌면서 월간 1만원 할인으로 할인 혜택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연회비는 올라가버린 기이한 카드라 생각이 되는데요.

평상시 고액결제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딱히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카드입니다.

롯데카드 실적 악화로 현재 아임시리즈의 꿀카드라 할 수 있는 아임욜로카드와 아임원더풀 카드가 단종이 되었는데요.

저는 다행히 지난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원더풀카드 혜택이 이것저것 할인 혜택 따지며 사용하지 않는 남편에게 딱이겠다 싶어 발급을 받아놨었답니다.

이번 아임원더풀 플러스 카드는 많이 아쉬운 카드라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