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여행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던 롯데카드의 아임욜로카드가 단종이 되었는데요.

새로이 아임욜로 플래티넘 카드를 출시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새로 출시된 롯데카드 아임욜로 플래티넘 (I'm YOLO Platinum)카드의 혜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롯데카드 아임욜로 플래티넘


롯데카드 아임욜로 플래티넘


기존 롯데 아임욜로카드가 여행 특화 카드였는데요.

이번에 리뉴얼 되서 나온 아임욜로 플래티넘 카드 역시 여행특화 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카드의 혜택이 할인과 공항 라운지 이용 등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아임욜로카드 플래티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는 것과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에 집중이 되어 있습니다.


롯데 아임욜로 플래티넘 혜택


기존 욜로카드가 공항라운지가 연2회 무료였는데, 아임욜로 플래티넘카드는 연간 3회의 무료 공항라운지 혜택을 줍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도 천원당 1마일에 추가 적립으로는 최대 천원당 2마일을 쌓을 수 있어,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신용카드가 될 수 있겠는데요.


상세한 혜택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적립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가맹점 온라인 오프라인 상관 없이 천원당 1마일리자 기본 마일리지로 적립되며, 월간 적립 제한 한도가 없어 카드 사용액이 많은 분들의 경우, 상당히 많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할부 이용건에 대해서도 적립이 됩니다.

단 무이자 할부 이용 금액은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천원 미만건은 절사됩니다.

마일리지적립 실적 제외건에 대해서는 하단에 다시 한 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추가 적립


아임욜로 플래티넘 혜택


기본적립 천원당 1마일에 추가하여 추가로 1마일리지를 적립해주어 총 천원당 2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대상 분야가 있는데요.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 카페, 택시, 편의점, 대중교통 이용 시, 기본적립을 포함하여 천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추가 적립 마일리지는 월간 최대 2천마일리지까지 제공을 해주는데요.

총 2백만원의 추가 적립 대상 사용 금액에 대해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단,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은 최대 1천 마일리지까지만 적립이 됩니다.

(국내 가맹점만으로 2천마일리지는 가능합니다.)



3.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기존 아임욜로카드는 공항라운지가 연2회 무료였는데요.

롯데카드 아임욜로 플래티넘카드는 최대 월 1회, 연 3회까지 국내 및 해외의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기준은 카드 발급일에 상관없이 매년 1월 1일 ~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롯데 I'm YOLO Platinum 카드의 공항라운지는 굉장히 많은 수의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을 제공합니다.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을 위해서는 더 라운지 멤버스 (The Lounge Members)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더라운지멤버스 어플 혹은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한 공항라운지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이용방법


롯데 아임욜로 플래티넘카드


반드시 사전에 라운지 이용권을 받아야 이용이 가능하므로 더 멤버스 어플은 꼭 설치하도록 하세요.


4.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서비스

아임욜로 플래티넘 카드를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을 받게 되면, 마스터카드 플래티넘카드로 발급이 되어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 렌터카 할인 서비스, 국내 호텔 객실, 식음료, 및 스파 서비스 할인, 캐리어 공항 운송 서비스, 해외 호텔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데요.

상세한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서비스는 아래의 pdf 파일을 참고하세요.


마스터카드플래티넘혜택.pdf


아임욜로카드 플래티넘 전월실적 및 마일리지 적립


I'm YOLO Platinum


롯데카드  I'm YOLO Platinum 카드는 전월 1일 ~ 말일까지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을 50만원 이상 사용해야 공항라운지 무료 서비스 및 대한항공 마일리지 기본 적립 및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임욜로카드 플래티넘 카드를 최초 발급 받은 경우에는, 카드사용등록일 ~ 다음달 말일까지 이용실적과 상관 없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단, 공항라운지는 전월실적을 채운 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는 롯데카드에 접수된 일자 기준 최대 7일 이내에 적립됩니다.

가족카드 이용실적은 본인 회원 실적에 합산하여 적립됩니다.



아임욜로카드 플래티넘 마일리지 적립 제외 대상


아임욜로카드 플래티넘 마일리지 적립 제외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과 같은 국가 납부 보험료는 마일리지 적립대상에서 제외 되빈다.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상품권 구매,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등도 마일리지 적립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롯데카드 아임욜로 플래티넘 카드 연회비


아임욜로 플래티넘 카드 연회비


아임욜로 플래티넘카드 연회비가 공항라운지를 추가 1회 더 주면서 연회비는 상승을 했는데요.

국내전용은 48,000원이며 해외겸용카드는 마스터카드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5만원입니다.

국내전용카드로 발급 받을 시,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수 없고,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서비스도 받을 수 없어 굳이 2천원 아낀다고 국내전용 카드를 발급 받을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롯데 아임욜로 플래티넘카드 총평

기존 아임욜로카드가 손실이 커서 단종이 되고, 아임욜로 플래티넘 카드가 새로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해외를 연 2회 이상 가시는 분들이라면 공항라운지 3회 무료이용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도 후하게 쌓아주는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괜찮은 카드가 될것 같습니다.

다만, 기존 아임욜로카드만큼의 할인 혜택이 없는 점이나 마일리지를 대한항공으로만 쌓는 점은 대한항공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혜택이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시는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