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LG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블루투스 이어폰 모델은 톤플러스 (HBS-900) 제품이랍니다.

벌써 이 이어폰과 함께한지도 어느덧 2년이 되었습니다.

다음 버전 모델도 나와 있던데 여전히 HBS-900도 사랑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당시 제가 블루투스 이어폰을 알아보면서 이 모델을 선택했던 이유는, 우선 대기업 제품이었기도 했고 또 다른 하나는 멀티페어링이 가능해서였는데요.

저는 핸드폰 이외에도 아이팟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팟이랑 연결도 하고, 핸드폰과도 연결하려고 이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핑크색이 있어서 선택한 점도 있습니다. ^^ㅋ

카톡 메시지 읽어주기 이런 기능도 있는데요.

저는 카톡 플러스 친구가 많은 관계로 카톡 읽기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운전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도 꽤 유용하게 쓰실 수 있답니다.

뭐 각설하고..



며칠 전에 이 녀석이 고장이 났습니다.

뭐 고장이라기 보다는 이어폰 이어캡 부분이 부러졌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고장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이어캡 부분이 부러져서 교체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2년간 쓰면서 여태 고장 한 번 없던 녀석이었던지라 일단 교체 비용이 비싸지 않으면 AS를 받아서 고쳐 쓰기로 결심.

하지만 AS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새로 사고 말아야겠다고 다짐하고 LG 서비스 센터로 갔습니다.

알아보니 지금도 가격이 10만원 정도는 하더라고요. 1100 버전 사려고 해도 1100 버전은 15만원 정도라 너무 비싸더군요.


LG 서비스 센터에 갔는데 명절 바로 전이라 사람 많을까 걱정했는데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평일 오후 4시경 방문함)

제가 방문한 지점은 신림에 있는 lg서비스센터 (LG전자 관악서비스센터)였습니다. (롯데 백화점 맞은편에 위치)



LG 서비스 센터 들어가면 바로 번호표를 뽑아야 합니다.

번호표를 뽑을 때, 휴대전화 / 전자제품 으로 나뉘어서 접수를 받는데요.

어차피 예쁜 도우미 언니들이 입구에서 알아서 잘 눌러주십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휴대전화 쪽으로 번호표를 뽑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도 다 눌러서 뽑아주시더군요. 친절함에 감사드립니다. ^-^


LG서비스센터



번호표를 뽑고 자리에 앉으면 상단 모니터에 대략적인 대기 시간이 나온답니다.

저는 약 17분 대기 예상시간이라고 나와있습니다.


LG전자 AS


차례가 되면 모니터에 저렇게 몇 번 고객님(휴대폰 번호) 몇 번 창구로 오세요. 라고 뜹니다.

저는 아까 예상 대기 시간 17분이었는데 대략 10분 정도 후에 제 차례가 왔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빨리 처리되어서 좋았습니다.

역시 대한민국이 일 처리가 빨라서 좋네요. ^-^


LG 블루투스 이어폰 수리 비용

LG 블루투스 이어폰 고장


기사님께 이 부분이 이어캡 연결 부위가 부러졌다고 말씀 드리고, 다른건 고장난게 전혀 없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보시더니 이게 이어폰 줄 부분만 수리할 수 있는게 아니고, 제가 빨갛게 동그라미 친 부분 전체를 갈아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교체 비용은 20,500원이라고 하셨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AS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양쪽 교체 시 비용도 물어보고 왔는데요.

양쪽 교체 시에는 30,500원이라고 하네요.

부품 비용이 만원이고, 공임비가 10,500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양쪽 교체하면 공임비는 한꺼번에 그냥 10,500원에 각 교체비용 한쪽당 만원씩이라고 합니다.

양쪽을 한꺼번에 교체하는게 더 이득이긴 한데, 저는 한쪽만 고장났으므로 그냥 한쪽만 교체 했습니다.



수리 시간은 대략 10분 정도 걸릴거라고 하셨는데 10분 안 걸려서 수리가 완료되었답니다.


HBS-900


교체 후의 모습입니다.

혹시나 하고 제 핸드폰과 아이팟을 다 가지고 갔었는데요.

수리하고 나서 페어링이 안되더군요.

다시 기사님께 가져가서 페어링 안된다고 했더니 페어링 초기화를 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다행히 친절하신 기사님이 알아서 핸드폰과 아이팟터치에 페어링 다 해주셨답니다.


lg서비스센터 카드


혹시 블루투스 이어폰 수리 받으실 분들은 휴대폰이나 아이팟 등 mp3 같이 꼭 가지고 가셔서 페어링까지 다 테스트 해보고 안되면 페어링도 다 받아서 오시길 바랍니다.

그냥 고쳐졌네 하고 들고 왔다가는 페어링 안되서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교체한 쪽은 줄감기 누르면 줄이 전보다 좀 늦게 감기는데요.

이건 쓰면서 도르래가 약간 마모 되면서 좀 더 빨리 감기데 되는거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처음에는 조금 늦게 감기는데 쓰다 보면 다시 부드럽게 바로 바로 빨리 감길거라고도 알려주셨답니다.

그리고 LG 서비스센터 수리 비용은 카드 결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