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외국어 공부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일본어 무료 학습 채널 중,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EBS가 아닐까 하는데요.

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방송 시간 및 재방송 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라디오 역시 핸드폰을 이용해 듣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EBS 라디오 어플을 이용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EBS 초급 일본어 교재는 월간지 형태로 출간되며, 가격은 6000원입니다.

외국어 공부하면서 한달에 커피 한 잔 값 정도 투자는 어렵지 않겠지요?

 

EBS 초급 일본어는 EBS 라디오를 통해 강의를 들으실 수 있는데요.

라디오가 집에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라디오 어플 혹은 EBS 라디오 어플을 따로 설치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 멜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멜론에도 강의가 올라가니까, 멜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멜론에서 강의를 들으셔도 되겠습니다.

 

EBS 라디오 어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EBS 라디오 어플 반디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EBS  반디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EBS 반디
EBS 반디

 

반디 설치를 하신다면 어디서나 EBS 라디오 어학강좌를 하루 종일 들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반디 어플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반디
반디

 

기본은 EBS FM으로 세팅되어 있고, 이것은 EBS FM 라디오를 실시간으로 중계해주는 메뉴입니다.

옆에 있는 반디 외국어 전문 메뉴를 선택하면 계속해서 어학강좌들을 재방송 해주기 때문에 여유있는 시간에 종일 이걸 틀어놓고 다양한 외국어를 가볍게 들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EBS 반디 외국어
EBS 반디 외국어

 

어플 소개를 자세하게 드린 이유는 ,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실시간 방송 시간 뿐 아니라 재방송 시간도 함께 알려드리면서, 들을 수 있는 채널도 함께 소개해드리기 위함이었습니다.

눈치를 채셨겠지만, 실시간 방송의 경우에는 EBS FM 또는 기타 실시간 라디오 어플, 혹은 라디오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라디오를 통해서 실시간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EBS 반디 외국어 전문 채널을 통해서는 재방송 시간만 알면, 초급 일본어 재방송을 들을 수 있는 것이지요.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방송 시간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방송 시간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방송 시간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방송 시간은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오전 5시 ~ 5시 20분입니다.

EBS FM 라디오 채널에서는 초급 일본어 재방송은 없습니다.

 

 

재방송은 반디 외국어 전문에서 들으실 수 있는데요.

이 역시 무료입니다.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재방송 시간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재방송 시간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재방송 시간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는 오전, 오후 여러 번 재방송을 하기 때문에 사진을 두 장으로 찍었습니다.

 

EBS 초급 일본어 재방송 시간
EBS 초급 일본어 재방송 시간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재방송 시간은 월요일 ~ 수요일, 그리고 일요일에 진행됩니다.

목요일 ~ 일요일에는 초급 일본어 재방송은 없고 중급 일본어만 재방송 됩니다.

 

EBS 라디오 초급 일본어 재방송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요일 ~ 수요일

✅ 오전 7시 40분 ~ 8시 : 초급 일본어 전일 방송 재방송

✅ 오전 10시 20분 ~ 10시 40분 : 초급 일본어 당일 방송 재방송

✅ 오후 4시 20분 ~ 40분 : 초급 일본어 전일 방송 재방송

✅ 오후 5시 ~ 5시 20분 : 초급 일본어 당일 방송 재방송

✅ 밤 11시 40분 ~ 12시 : 초급 일본어 당일 방송 재방송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에는 매일 전일 방송 재방송 2회, 당일 방송 재방송 3회가 진행됩니다.

 

일요일

✅ 오전 7시 ~ 8시 : 이번주 분 종합 재방송 (이번주 월/화/수요일 방송분)

 

EBS 초급 일본어 방송 시간을 알아보았는데요.

직장에 다니시거나 학교를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EBS에서 별도 월간 재수강권을 구매하셔서 들으시거나 혹은 이미 멜론 가입자라면 멜론을 통해서 들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혹은, 과월호를 구매하면 방송내용이 녹음된 mp3 CD를 주기 때문에 과월호 묶음집을 사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과월호에 대한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 올린 후 링클를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열공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