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저는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가까운 나라이고, 또 일본어는 발음이 중국어만큼 까다로운 것은 아니니 일본어 회화는 독학으로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교재는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이며, 내돈내산 교재 후기를 올립니다.

무료 인터넷 강의도 지원하기 때문에 독학 교재로 아주 적절한데요.

그럼 교재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누적 판매량 70만부 돌파! 스쿠스쿠 일본어 시리즈의 왕초보 맞춤형 독학서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이 최신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일본어를 처음 접하는 학습자도 혼자서 일본어에 입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자료와 더 강력해진 부가자료를 제공한다. 1일 1시간, 1개월 완성 학습 플랜에 따라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를 종합적이고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다. 독학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풍부한 설명과 다양한 확인 학습 콘텐츠, 동영상/팟캐스트 오디오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일본어 문자와 발음 특강, 문형&듣고 쓰기 워크북, 쓰기 노트, 단어장, 단어시험지 자동 생성기 등의 부가자료도 추가로 제공한다.
저자
하영애
출판
파고다북스
출판일
2021.01.02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스쿠스쿠-일본어-독학-첫걸음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일본어 회화 독학 결심을 한 후, 인터넷에서 일본어 회화 기초 추천 교재를 여러 가지 살펴보았고 그중 세 권 정도로 압축을 했습니다.

그리고 서점으로 가서 해당 교재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최종 후보인 다른 교재는 안에 빨간색 셀로판지가 들어있는 책인데, 스쿠스쿠 일본어를 선택한 이유는 스쿠스쿠 책 안에 들어있는 계획표가 독학자에게 좀 더 꼼꼼하게 계획을 제시해주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하는 일본어 공부인데, 독학으로 하다 보면 두서없이 공부할 수 있어서 꼼꼼한 계획표가 첨부된 것이 좋더라고요.

유명하다는 일본어 첫걸음 교재들의 진도들은 비슷하므로, 서점에 직접 가서 책을 보고 내가 공부 열심히 할 것 같은 책을 고르세요.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교재 구성

우선 교재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쿠스쿠-일본어-독학-첫걸음-워크북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워크북

 

책 안에는 뜯을 수 있도록 된 얇은 책 안의 책이 있는데요.

워크북과 일본어 글자 쓰기 노트입니다. (아래에서 다시 한 번 내부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쿠스쿠-일본어-독학-첫걸음-별책부록-단어장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포켓북

 

포켓북도 들어 있는데, 이건 작은 사이즈로 가지고 다니면서 볼 수 있는 단어장입니다.

CD도 들어 있는데, 어디다 뒀는지 안 보여서, 사진은 못 찍었는데요.

저는 핸드폰에 mp3 파일을 옮겨서 들었습니다.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부록

스쿠스쿠-일본어-독학-첫걸음-부록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부록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은 다양한 무료 공부 부록들을 제공해줍니다.

위와 같이 쓰기노트 (일본어 히라가나 및 가타카나 쓰기 연습장) 그리고 워크북도 들어 있습니다.

저는 앞에 히라가나만 조금 써보다가 쓰면서 외우는 게 적성에 맞지 않아 쓰면서 외우지는 않았습니다.

잘 안외워지는 글자만 몇 개 써봐서 이미 교재는 마쳤는데 쓰기 노트가 깨끗합니다.

워크북 역시 말로 하는 연습을 하느라 워크북은 깨끗합니다.

 

일본어 회화 독학 교재 공부한 방법

스쿠스쿠 독학 일본어 첫걸음이 독학으로 하기 좋은 점은 인터넷 동영상 무료 강의, 그리고 음성 강의가 무료 제공되는데요.

음성강의와 동영상 강의가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공부하는 것이 좋고 또 복습이 많이 됩니다.

 

스쿠스쿠-일본어-독학-공부방법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공부방법

 

교재를 보면 매 단원 위에 동영상 강의 1개, 오디오 강의 2개가 QR코드로 나와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는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데요.

파고다북스를 구독 추가 해놓고 재생목록에서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을 선택해서 이어서 봐주면 됩니다.

유튜브 강의는 한국인 선생님이 진행하고, 음성 강의는 한국인 선생님과 일본인 선생님의 합동 강의로 이루어집니다.

제가 좋아하는 방식입니다.

시작부터 원어민의 발음을 들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교재에 대한 mp3도 있어서 이것도 같이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교재를 보면 독학 플랜이 있는데 여기에 다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체크 표시하면서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열심히 체크하면서 했는데, 며칠 지나니 대략 혼자서 하는 루틴이 생겨서 따로 체크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스쿠스쿠-일본어-본문
스쿠스쿠 일본어 본문

 

본문에 들어가면 이렇게 기초적인 문법 사항을 설명해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무료강의나 음성 강의, 또 mp3에서는 이 부분에 나오는 예문은 읽어주지 않습니다.

 

스쿠스쿠-일본어-첫걸음-문제-풀기
스쿠스쿠 일본어 첫걸음 문제 풀기

 

문법 설명 다음에는 말하기로 풀어보는 문제들이 나옵니다.

실전처럼 술술 회화 연습 문제는 보통 2페이지(해설 제외)이며 그 단원에 나온 문법 패턴을 연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mp3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하나의 대화문이 나와서 회화 연습을 또 해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동영상 강의 - 교재 - 음성 강의 - 교재 문제와 교재 mp3 - 교재 단원 문제 풀기 순으로 공부했는데요.

처음부터 그렇게 한 것은 아니고, 처음에는 교재에 나온 순서를 따라서 해보다가 저만의 루틴을 완성했습니다.

공부해 보면서 본인만의 공부 순서를 짜보세요.

 

스쿠스쿠-일본어-독학-첫걸음-단원-문제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단원 문제

 

한 단원이 끝날 때마다 문법, 어휘, 듣기 파트로 나뉘어 셀프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쿠스쿠 독학 일본어는 1일 1시간으로 4주 완성이 가능한 교재로 짜여 있습니다.

처음에 교재를 구매할 때만 해도, '설마 그래도 1일 1시간이 가능하겠어?' 했는데, 어려운 단원이 아니면 1일 1시간이면 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다른 분들은 이 교재를 2주에 끝내는 분들도 많더군요. (이걸 시작할 때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가 남습니다.)

저는 초반에는 1일 1시간 공부하다가 후반에는 공부 시간을 조금 늘려서 1일 2시간 이상씩 해서 결국 3주 정도에 교재를 마쳤습니다.

 

 

위는 집중해서 공부한 시간이고요.

집에서 설거지하거나 할 때, 동영상 강의를 틀어놨습니다.

동영상 강의 선생님이 성격이 밝고, 목소리 역시 밝아서 공부하는데 지루하지 않아서 일본어 회화 독학 교재로 아주 만족하며 공부했답니다.

 

지금은 1권을 다 마치고 스텝업을 구매해놓고 끄적이고 있는 상태인데, 다시 마음을 잡기 위해 일본어 공부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스텝업을 마친 후,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스텝업 교재 후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