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공모주 상장 중 가장 핫한 종목이 바로 카카오페이일 것입니다.

드디어 카카오페이가 공모가 9만원이 확정된 가운데,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 처약 일정, 상장일, 환불일, 청약 증거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률이 상당할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상장 주관사에 증권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얼른 서둘러 계좌를 개설하셔야 겠습니다.

또 카카오페이 공모주 어느 증권사에서 청약해야 유리할 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일에 계좌 개설 후, 바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 정보도 함께 확인하세요.)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 청약 일정 상장일

카카오페이 상장

 

목차

카카오페이 기업 개요

카카오페이 공모주 공모가 청약 일정 및 상장일, 환불일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

카카오페이 청약 필요 금액

카카오페이 기업 개요

카카오페이는 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 간편 송금, 멤버십, 청구서 요금 납부, 인증, 증권 투자, 보험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핀테크 기업입니다.

카카오페이는 누적가입자 무려 3천6백만명이며, 2021년 2분기 거래액은 무려 24조5천억입니다.

또한 계속해서 거래금액이 증가하는 가운데, 2021년 카카오페이의 결제와 금융거래액은 전년 대비 무려 140% 성장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 지분은 현재 알리페이홀딩스가 45%, 카카오가 5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 케이피보험서비스의 대주주이기도 합니다.

현재 시장도 매력적일 뿐 아니라, 정부의 제재애도 불구하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이 자명해 보이므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공모가, 청약 일정 및 상장일, 환불일

카카오페이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이 9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액면가 500원)

카카오페이 청약 일정 및 상장일, 그리고 환불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일정은 10월 25일 ~ 10월 26일까지입니다.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며, 10월 25일의 경우에는 밤 10시까지 청약 가능, 10월 26일에는 오후 4시까지 청약이 가능한 점 유의해주세요.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환불일은 10월 28일입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상장일은 11월 3일입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

카카오페이 청약 증권사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 230만주, 대신즈권 106만주, 한국투자증권 70만8천주, 신한금융투자 17만7천주로 삼성증권이 가장 많은 물량을 배정 받았습니다.

다음이 대신증권인데요.

삼성증권이 배정 물량은 가장 많지만, 대신증권에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이 좀 더 적기 때문에 삼성증권에 비해 유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대신증권의 경우에는 청약 당일에 계좌를 개설할 경우, 청약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만약 바로 증권계좌를 개설 후, 청약에 참여하시려면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증권 중 골라서 청약에 참여하셔야겠습니다.

청약수수료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2천원이며, 신한금융투자는 청약수수료가 없습니다.

 

※ 청약 마지막날인 10월 26일에는 많은 분들이 증권사 별 경쟁률을 보고 청약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아, 결국 청약 경쟁률은 비슷하게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필요 금액

증권사 리포트 상, 카카오페이 목표가는 11만원인데요.

상장 후, 코스피200, 또 MSCI 편입 등의 호재 등이 예상되므로 공모가 이상의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필요 금액은 90만원입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참여하신 분들 모두 배정 최대한 많이 받으시고, 따상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