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anit입니다.

오늘은 SK바사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3거래일 연속 하락하며, 많은 분들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사 주가 전망)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게다가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곧 의무보호예수 물량도 풀림에 따라 더욱 불안해하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사)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목차

  •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개요
  • SK바이오사이언스 투자 개요
  •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하락 이유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개요

◆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12월 출시하였으며,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46% 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의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투자 개요

 

SK바이오사이언스 시가총액은 2021년 9월 8일 종가 기준으로, 21조 9555억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20위 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4.76%입니다.

PER는 139.8배, PBR은 16.34배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1년 2분기 매출액 1446억원, 영업이익 66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만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3분기 실적 전망 역시 밝습니다.

또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GBP51'의 임상 3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호실적 및 호실적 예상에도 불구하고 최근 SK바사 주가를 보면, 8월 17일 장중 52주 최고가인 362,000원을 기록한 후 최근 주가는 영 재미가 없습니다.

특히 최근 3거래일 연속 주가가 하락하면서 급기야는 30만원대에서도 이탈하여 20만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2주간 외국인 및 기관의 수급 상황을 보면, 기관이 매도세이기는 하지만, 외국인의 꾸준한 매수세가 있어 기관 및 외국인 수급은 괜찮은 편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하락 이유

실적도 좋고 실적 전망도 좋고, 외국인 매수세도 꾸준한데 SK바사 주가 하락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선 첫번째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관 의무보유 기간이 곧 끝납니다.

 

 

보호예수란 기관투자자, 대주주 보유 지분에 대해 주식이 상장하고 나서 일정 기간 주식 가격 안정화를 위해 주식 시장에 해당 물량을 내다 팔지 못하도록 강제하는 제도입니다.

통상 상장 후 15일, 1개월, 3개월, 6개월 등으로 지정됩니다.

당연히 기관투자자의 의무 보유 기간이 끝난다면, 그만큼 시장에 풀리는 물량이 많아지고 이는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9월 18일에 기관 의무보유 확약이 풀립니다.

이미 이달 의무확약물량 해제가 되고 또 될 예정인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역시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하락 이유는 종목 순환 때문인데요.

이미 2021년 8월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뿐 아니라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바이오 주식들의 주가 상승이 있었던 달이었습니다.

상승 종목 순환매 시기와도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하락이 겹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일단 앞서 말씀드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하락 원인과도 연결이 되는 내용인데요.

카카오뱅크의 최근 주가흐름을 봐도, 보호예수물량 해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하락 압력을 부채질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흐름을 봐도 9월 6일 의무확약물량 해제되는 날 이전부터 주가가 슬금슬금 빠지기 시작하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크래프톤의 경우 중국 게임 규제 등 다른 영향도 있기는 하지만,  이미 9월 초부터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에도 9월 18일이 될때까지 일단 고전을 면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또 업종 흐름상으로도 9월에는 바이오 주식들의 수익률이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미 물려 있으신 분들은, 업종 순환매를 기다리시거나 혹은 손절 후 다시 반등할 때를 노리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매수를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은 관망을 추천드립니다.

매수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보호예수물량이 풀리는 것을 보고 어느 정도 바닥을 확인하신 후, 다시 상승하는 시기에 진입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하게 주식을 할 수 있는 방안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