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공모주 청약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공모주가 바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텐데요.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기간입니다.

카카오페 공모주 청약 경쟁률 1일차, 증권사별로 경쟁률이 과연 어땠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청약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또 많은 분들이 눈치 싸움 후, 막판에 청약을 넣는 분들도 많을 것이기에 계속해서 경쟁률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 1일차 증권사별 경쟁률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에는 첫날부터 약 2조원에 가까운 증거금이 몰려,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첫날인 10월 25일에는 밤 10시까지 청약이 가능했는데요.

밤 10시 기준 증거금은 1조 9천 854억원이었다고 합니다.

 

 

앞선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정보 글에서 알려드렸듯 카카오페이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에서 청약이 가능한데요.

(해당 글은 글 하단에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해당 글에 유리한 증권사, 또 계좌개설 당일에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 정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은 일반 청약자 대상 물량 모두가 100% 균등 배정을 하기 때문에, 많은 금액의 증거금을 준비하실 필요 없이 90만원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단, 개인별로 하나의 증권사에서만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카카오페이 증권사별 청약 경쟁률에 관심을 많이 가지실텐데요.

 

 

첫날 총 금액 및 청약 주식 수를 기준으로 보면, 경쟁률은 약 10.4대 1입니다.

하지만 증권사별로 배정 물량이 다르기 때문에 경쟁률 차이가 많이 났는데요.

 

배정물량이 가장 많은 증권사 순서대로 카카오페이 경쟁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증권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

 

삼성증권에서의 첫날 경쟁률은 9.19 대 1입니다.

당일 계좌 개설 후 바로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 많은 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대신증권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

 

대신증권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첫날 기준 3.58대 1입니다.

청약 주관사 중 가장 낮은 청약 경쟁률을 보여주었는데요.

 

 

역시 예상대로, 계좌수가 비교적 적은데 반해 배정 물량이 많은 관계로 가장 유리한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

 

한국투자증권은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첫날 기준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은 22.94대 1입니다.

 

4. 신한금융투자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

 

신한금융투자 역시 한국투자증권과 마찬가지로 계좌 수는 많지만 배정 물량이 적기 때문에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었는데요.

신한금융투자의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은 16.38대 1입니다.

 

오늘 (26일)은 카카오페이의 청약 마지막 날인데요.

아무래도 경쟁률은 계속 상승할 것이기 때문에, 한주도 배정 받지 못하는 분들이 속출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장 유리한 증권사 순으로 본다면 현재까지는 대신증권 > 삼성증권 > 신한금융투자 > 한국투자증권 순입니다.

대신증권은 앞서도 말씀드렸듯 계좌 수가 타 증권사에 비해 적기 때문에, 최종 청약 경쟁률도 가장 낮을 것으로 전망되므로, 대신증권에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대신증권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 분들 꼭 배정 받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에 관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 청약 일정 상장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