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 거래는 키움증권을 이용하지만, 연금의 경우 아주 예전에 미래에셋에 들어놨는데요.

미래에셋 연금 계좌로 가끔 배당금 (분배금)이 입금되는데,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배당금 입금 내역 확인이 다소 찾기 어렵게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미래에셋 배당금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익혀두면, 다음부터 헤매지 않아도 되니 이참에 익혀두시고 배당금 확인 하세요.

 

미래에셋 배당금 확인 방법

미래에셋 배당금 확인 방법

 

미래에셋증권에 알림 설정을 해두면, 아래와 같이 알림톡으로 배당금 입금을 알려줍니다.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어떤 ETF 혹은 어떤 주식의 배당금이 입금되었는지도 톡에 같이 표시해주는데, 미래에셋은 금액만 알려줍니다.

이 부분 개선 좀 해주면 좋겠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어떤 ETF 배당금이 들어온건지 확인을 위해, 미래에셋으로 직접 들어가서 배당금 입금 확인을 해봐야겠더라고요.

 

요즘은 핸드폰을 통해, 주식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므로 MTS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미래에셋 어플에 접속 후 로그인부터 하셔야겠지요?

미래에셋 주식거래 어플인 M스탁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m.stock 메인 화면

 

메인 화면에 보시면, 왼쪽 제일 아래에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주세요.

 

 

메뉴를 누르신 후, 가장 왼쪽 가장 위에 있는 <주식>메뉴를 선택 후, 스크롤을 위로 올려 하단쪽으로 메뉴를 내려가주세요.

그다음 <주식 잔고> 하위 메뉴에 있는 <거래내역>을 눌러 주세요.

 

미래에셋대우 배당금 확인

 

만약 계좌가 여러개라면, 가장 위 빨간 네모 친 부분의 역삼각형을 눌러, 미래에셋 배당금 확인을 위한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기간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선택하여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ETF의 경우, 이름이 길 경우, 모바일 화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으실거예요.

이때는 해당 종목명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배당금 상세 보기

 

위와 같이 배당금 내역이 상세하게 나오며, 어떤 주식 혹은 ETF의 배당금 (분배금)이 지급된 것인지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미래에셋 배당금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승하는 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