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에는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 대어라고 하는 SKIET 청약 일정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SKIET는 요즘 핫한 2차전지 분리막 기업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SKIET 상장에 대해 이모저모를 알아보겠습니다.

SKIET 상장 주관사, 청약 일정, 상장일, 공모가 등 SKIET 상장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SKIET 상장 주관사 청약 일정 상장일

SKIET 상장

 

목차

SKIET 기업 개요

SKIET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상장일

SKIET 공모가

SKIET 상장 주관사

SKIET 청약 자격 및 수수료

SKIET 청약 필요 금액

 

SKIET 기업 개요

4월 공모주 청약 중, 가장 대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SKIET 입니다.

SK아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는 과거 SK이노베이션 사업부 중 하나였는데, 2019년에 물적 분할을 해서 독립된 회사가 되었습니다.

SKIET는 IT기기용 분리막 및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내열 분리막을 개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SKIET 회사 설립년도는 2019년 4월 1일이며, 2020년말 기준 임직원은 총 197명입니다.

2020년 기준 매출은 4,693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252억원입니다.

 

SKIET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상장일

 

○ 청약일 : 2021년 4월 28일 ~ 4월 29일

○ 환불일 : 2021년 5월 3일

○ 상장일 : 2021년 5월 11일

 

 

SKIET 공모가

 

SKIET 희망 공모가 밴드는 7만8,000원 ~ 10만5,000원입니다.

많은 분들이 최상단인 10만5천원이 공모가가 될 것으로 점치고 있습니다.

공모가가 10만5천원이 될 경우, SKIET의 상장 기업 가치는 약 7조 4,862억원이 됩니다.

 

SKIET 상장 주관사

SKIET 이번 공모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세증권과 JP모건, 한국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입니다.

 

앞으로는 공모주 중복 청약 금지제가 시행되기 때문에 이번 청약 경쟁은 몹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각 증권사별 균등배정 주식수 예상치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SK바이오사이언스 때 6개 증권사 240만개 계좌가 몰렸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공모주 균등배분제 막차이니만큼 더욱 많은 분들이 몰릴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SKIET 청약은 아래의 5개 증권사에서 가능하며 균등배분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균등배정 50%, 비례배정 50% : 균등물량 초과 시 랜덤배정

SKIET 청약 신청 증권사는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입니다.

 

 

균등배분제는 최소 청약 수량인 10주 이상 청약한 사람들에게 전체 공모 물량의 50% 이상을 골고루 나눠주는 방식입니다.

(2021년 6월 말부터는 1인당 1개 증권사에서만 신청 가능, 현재는 모든 증권사에서 다수 신청 가능합니다.)

 

증권사별로는 미래에셋이 배정주식이 가장 많지만, 계좌도 많기 때문에 경쟁 역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물량이 많으니만큼 삼성증권이나 NH투자증권보다는 많은 수를 배정 받을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SK증권이 계좌수에 비해 배정물량이 많기 때문에 다소 유리할 것으로 점쳐집니다.

 

SKIET 청약 자격 및 수수료

우선 SKIET 청약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청약 개시일 전일인 4월 26일까지 위의 5개 증권사에 계좌를 개설해두셔야 청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의 경우에는 영업점이 아닌 비대면 혹은 은행연계로 계좌를 개설할 경우에는 청약 마감일까지 계좌 개설 시, 청약 자격이 주어집니다.

 

SKIET 공모주 온라인 청약 수수료도 있기 때문에 공모가 외의 금액도 추가로 납부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미래에셋, 삼성증권, NH증권의 경우 청약 수수료 무료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우수고객의 경우 청약 수수료 무료, 그 외 고객은 건당 2,0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SK증권 역시 온라인 청약 건당 2,0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SKIET 청약  필요 금액

만약 균등배정방식만 신청한다고 했을 시, 5개 증권사 모두에 청약을 하려면 얼마가 필요할까요?

최소 수량인 10주씩을 청약하면 됩니다.

공모가가 10만5천원으로 책정 시 준비해야 할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05000/2 X 10주 X 5개 증권사 = 총 2,625,000원

단, 앞서 말씀드렸듯 수수료가 있는 증권사들이 있으므로 수수료도 별도로 입금해두셔야 합니다.

만약 한군데 증권사에만 넣는다 하시면, 525,000원에 수수료 있을 시 수수료 금액까지 계좌에 넣어두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SKIET 상장에 관한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공모가 10만5천원에 상장일 첫날 따상이 된다면, 주가는 27만3천원이 되며, 주당 16만8천원의 평가 차익을 거둘 수 있겠습니다.

따상일 경우, 시가총액이 단번에 21조 이상이 되기 때문에, 따상 가격을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으니 청약을 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