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개미에 이은 서학개미 열풍이 뜨겁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다 보면, 주식 수수료도 은근 만만치 않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오늘은 제가 이용하고 있는 키움증원 미국주식 수수료를 알아보고, 미국주식 수수료를 최대 0.07%까지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내용을 확인하시고 꼭 수수료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낮추는법 최대 0.07% 까지

 

최근 증권사들에서는 경쟁적으로 미국주식 수수료를 낮춰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우선 키움증권의 기본적인 미국주식 수수료를 알아보고 수수료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키움증권에 증권 계좌를 만들고, 수수료 인하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기본 미국주식 수수료는 0.25% 입니다.

0.25%면 저렴한것 아니냐 하실 수도 있는데요.

미국주식은 주식 가격이 비싼게 많기 때문에 은근 이 비용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나 주식을 자주 사고 파는 분들이라거나, 혹은 많은 금액을 거래하시는 분들은 수수료로 나가는 금액만 한달에 몇 십만원인 분들도 많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를 0.1%로 낮추는 방법부터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낮추는 방법

 

우선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PC,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또 반드시 비대면계좌로 개설한 계좌만 가능합니다.

은행 등에서 개설한 키움증권 계좌는 미국주식 수수료 0.1%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은행에서 개설한 키움증권 계좌만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비대면계좌를 추가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 https://www.kiwoom.com/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 옆에 있는 <이벤트>를 눌러주세요.

 

 

이벤트 목록 중, 0.1% 수수료 + 0.95% 환율우대 이벤트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이 이벤트를 신청하면,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를 0.1%로 낮출 수 있을 뿐 아니라, 환율 우대도 95%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신청하기를 누르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데요.

아이디와 비번을 넣으면, 내 계좌번호가 나오는데 여기서 이벤트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비대면계좌가 여러개라면 모두 같은 방식으로 신청하시면 모든 계좌 미국 주식 수수료 0.1%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어플에서 계좌잔고상세 메뉴에서 <조회> 하단에 있는 <수수료> 메뉴를 눌러 보시면, 위와 같이 내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가 0.1%가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0.07%까지 낮출 수 있는 방법으로 협의수수료 라는 것이 또 있는데요.

이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협의수수료 0.07% 신청하는법

 

작년까지만 해도, 계좌를 새로 개설해서 거래 내역이 없거나 거래 금액이 적은 분들도 복불복으로 0.07% 협의수수료 적용을 해줬었는데요.

신청자가 많아져서인지, 올해부터는 증권계좌 보유금액에 따라 협의수수료율이 바뀐것 같더라고요.

미국주식 수수료를 0.07%까지 낮추기 위해서는 계좌잔고가 중요한데요.

 

1) 증권계좌에 잔액 (주식평가액 + 예수금)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협의수수료 0.09% 적용

2) 증권계좌에 잔액 (주식평가액 + 예수금)이 2000만원 이상인 경우, 협의수수료 0.08% 적용

3) 증권계좌에 잔액 (주식평가액 + 예수금)이 3000만원 이상인 경우, 협의수수료 0.07% 적용

 

위의 조건이 딱 맞는 것은 아니지만, 최근 키움증권 협의 수수료 적용 받은 분들을 보면 대략 위의 조건으로 처리가 됐다는 글이 많습니다.

밖으로 정해둔 규정은 아니기 때문에 왜 나는 계좌잔고가 천만원인데 협의수수료 적용 안해주냐 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제가 신청해보니 증권계좌 잔액에 포함되는 내용은 주식평가액에는 국내와 미국을 모두 포함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좌 별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계좌가 여러개이신 분들은 한 계좌당 3천만원을 채우고 다음 계좌 채우고 하셔야 모든 계좌 미국주식 수수료 0.07% 적용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키움증권 미국주식 협의수수료 신청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내 키움증권 미국주식 계좌번호를 미리 적어두거나 외워두세요.

계좌가 여러개이신 분들은 계좌번호를 미리 다 적어두세요.

키움증권 미국주식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키움증권 고객센터 전화번호

위는 키움증권 미국주식 전용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전화를 하고, 2번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계좌번호와 비번을 누르라고 나오는데요.

누르고 안내에 따라 기다립니다.

(계좌와 비번 후 또 번호 누르라는 말이 나오면 0번입니다.)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엄청 안되서 2시간을 기다렸다는 글도 봤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약 7~8분 기다리고 통화가 됐습니다. (오후 2시쯤 전화했었음)

이때 대기고객이 19명이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연결이 됐습니다.

오전 8시 30분에 전화를 하신 분들의 경우 전화 연결이 빨리 됐다는 분도 있었는데요.

다양한 시간대에 전화해보시고, 대기고객 숫자를 알려주니까 대기고객 수 20명 이하라면 기다려서 통화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상담원 연결이 되면, 협의수수료 때문에 전화했다고 하시면 됩니다.

그말만 하면 계좌번호 확인하고 바로 제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협의수수료로 0.08%까지 가능하다고 알려주더라고요.

계좌가 혹시 여러개이신 분들은 계좌번호를 다 말씀하시고, 각 계좌별로 협의수수료 적용을 받으셔야 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계좌가 하나라 계좌번호 하나 말하고, 협의수수료도 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신청을 하고, 바로 당일부터 협의수수료가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2~3영업일 후, 문자 안내가 갈텐데 그 뒤로 협의수수료 적용이 됨을 알려주시더라고요.

 

실제로 저는 2월 3일에 키움증권 미국주식 고객센터와 통화 후, 2월 5일 저녁에 협의수수료 문자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는 계좌에 가지고 있는 금액이 3천만원에 못 미치기 때문에, 0.08%가 적용되었는데요.

계좌에 가지고 있는 잔고가 3천만원 이상이신 분들은 0.07%까지 협의수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바로 미국주식을 또 사고 싶었으나 돈이 없는 관계로 아직 0.08% 인하 이후로 주식을 사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앞으로는 미국주식 거래할 때, 수수료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협의 수수료 적용 이후에도 잔고상세 - 수수료 메뉴에서 확인 시에는 미국주식 수수료가 0.1%로 나오는데요.

실제 미국주식 거래 시, 수수료 적용은 협의수수료로 정상으로 된다고 하니 이 부분은 참고하세요.

 

키움증권 잔고가 아직 천만원 미만인 분들은 앞서 알려드린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0.1% 적용 이벤트를 꼭 신청하셔서 0.1% 수수료로 거래하시고, 잔고가 천만원 이상이 되면 꼭 키움증권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협의수수료 적용 받아 수수료를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를 할 때는 키움증권 고객센터가 아닌, 앞서 알려드린 키움증권 미국주식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야 처리가 빠른 점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