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때 미국과 유럽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한국에 귀국하는 많은 분들이 자가격리 중이라고 하면서 넷플릭스 보면서 자가격리 보낸다고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때 넷플릭스주식을 사야 했었는데!

언제나 주식은 should have p.p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수혜주 중 하나인 넷플릭스 주가 배당금, 위협과 기회, 실적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주식 주가 배당금 실적

넷플릭스 주식


미국 주식을 살 때는 티커를 사용하는데요.

티커란 해당 기업의 약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주식의 티커는 NFLX 입니다.


넷플릭스 주가

우선 넷플릭스 주식의 1년간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넷플릭스 주가는 다른 나스닥 주식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이후 급등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2019년 12월 4일 종가 기준으로는 498.31달러입니다. (달러 환율 1080원으로 계산 시, 넷플릭스 한주당 가격은 한화로 약 538,000원 정도가 됩니다.)



다음, 넷플릭스 주가 5년간 흐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흐름


넷플릭스 주식은 2019년에 다소 주춤하기는 했지만,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주식 실적 등 기본 정보

넷플릭스 실적


넷플릭스의 250일 최고가는 575.37달러로 현재 최고가 보다는 다소 가격이 떨어져 있습니다.

또 250일 최저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폭락으로 290.25달러가 최저가였습니다.

넷플릭스 주식 PER는 120.66배입니다.



넷플릭스 최근 실적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최근 실적

넷플릭스 per


넷플릭스는 순이익, 주당 순이익 모두  최근 3년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0년 역시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에 대한 낙관론 비관론

넷플릭스 주가 전망


넷플릭스 향후 주가에 대해 긍정적인 부분은 코로나로 인해 넷플릭스를 접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고, 또 이에 익숙해져 코로나 종식 이후에도 넷플릭스를 계속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또 밀레니얼 세대라 불리우는 현재의 10대 후반 ~ 20대 초반 사람들의 경우, 이러한 OTT 서비스에 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향후 주가에 위협이 되는 점은, 현재는 넷플릭스가 전세계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가입자 수도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코로나 이후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줄었을 때의 매출 감소 우려가 있습니다.

또 다른 위협이 더 큰데요.

바로 디즈니 등 다른 대형사들의 OTT 시장 추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OTT 서비스는 대개 하나 정도만 이용하지, 2~3개의 서비스를 매월 비용을 내면서 이용할 사람들은 아무래도 적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 계약이 종료되는 동영상들도 많기 때문에 이후 컨텐츠 확보가 넷플릭스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에서 요새 자체 제작하는 영화나 드라마가 많기도 한 것이지요.

그 말은 즉,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넷플릭스 배당금

넷플릭스 주식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기술주들에 투자하는 경우, 대부분 주가 이익을 바라지 배당금을 크게 기대하고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만 배당금을 아예 주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