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난번에 EBS 왕초보영어 교재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최근에도 열심히 하루 한강씩은 밀리지 않고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조금 길어지다 보니 가끔은 밀리고 그러는데요.

오늘은 EBS 왕초보영어 다시보기 방송시간 및 인터넷 다시보기 가능한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BS 왕초보영어 다시보기 방송시간 및 인터넷

EBS 왕초보영어 다시보기


EBS 왕초보영어 교재에 관한 부분과 스프링분철은 하단에 링크를 따로 걸어드리겠습니다.

EBS 왕초보영어는 하루 30분 가벼운 마음으로 공부가 가능한데요.

복습시간까지 다해도 1.2배속 이런 식으로 들으면 30분 ~ 1시간 이내로 하루 공부를 마칠 수 있어 매일 영어공부 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좋습니다.

물론 복습을 좀 더 철저하게 하여, 더 긴 시간 공부도 가능하고요.



강의 뿐 아니라 교재 mp3도 EBSe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책 한권으로 알차게 공부가 가능한데요.

우선 TV를 통해 공부할 수 있는 다시보기 시간표를 알려드리고, 다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 가능한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BS 왕초보영어 TV 다시보기

EBS 왕초보영어 TV 다시보기


EBSe 채널

본방시간 월 ~ 금 오전 11시 ~ 11시 30분

재방시간 월 ~ 금 오후 5시 30분 ~ 6시, 밤 9시 40분 ~ 10시 10분


EBS1 채널

본방시간 월 ~ 금 오전 5시 ~ 5시 30분


EBS2 채널

본방시간 월 ~ 금 오전 7시 30분 ~ 8시

재방시간 토 ~ 일 오전 7시 ~ 8시

전주 재방시간 월 ~ 금 오전 7시 ~ 7시 30분


EBS PLUS2 채널

본방시간 밤 11시 30분 ~ 12시


이른 아침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EBS1채널을 통해 오전 5시부터 EBS 왕초보영어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EBSe채널에서 본방 외 하루 2번 재방을 해주기 때문에, TV를 통해 공부하시는 분들도 다양한 시간에 영어공부 하기가 가능합니다.



TV를 통해 공부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공부를 하실 수 있는데요.


EBS 왕초보영어 인터넷 다시보기

EBS 왕초보영어 인터넷 다시보기


EBS 왕초보영어는 인터넷에서도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매일 낮 12시 ~ 1시 사이에 당일 영상이 올라오는것 같더라고요.

제가 딱 12시에 들어가서 확인하지는 않았는데, 12시 반쯤 들어가서 보면 영상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EBSe 홈페이지 : https://www.ebse.co.kr/

EBS 왕초보영어 홈 : https://home.ebse.co.kr/beginnerenglish/main


EBS 왕초보영어 홈이 주소가 혹시 바뀌면 위의 EBSe 홈페이지 통해 접속해 주세요.


EBS 왕초보영어 인터넷


따로이 EBSenglish에 가입하지 않아도 EBS 왕초보영어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로그인해서 방송 청취를 하면, 진도표에 표시가 되는 장점이 있기는 한데, 저도 귀찮아서 항상 로그인 하지 않고 방송 다시보기를 하고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방송프로그램을 눌러주세요.


EBS 왕초보영어


다음 나오는 메뉴 중, 말하기를 누르면 영어회화 관련된 EBSe 채널의 프로그램 목록들이 뜨는데요.


EBS 왕초보영어 방송시간


여기에서 왕초보영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TV보다는 인터넷 이용해서 다시보기를 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에서 보는데, 가끔 버튼이 좀 제대로 작동이 안될 때도 있지만 공부하는데 큰 문제까지는 아니라 아이패드로 보고 있습니다. (즉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공부가 가능합니다.)



또 인터넷으로 EBS 왕초보영어 다시보기를 하면 장점이 배속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유 선생님과 김민희님이 초반에 오늘의 주제애 대해 간단히 말하는 부분이나, 오프닝 부분은 건너뛰기 버튼을 통해 건너뛰기 하고, 나머지 부분은 1.2배속 해서 공부하면 EBS 왕초보영어 교재에 나온 문제까지 다 풀어도 30분이면 공부가 다 끝나거든요.

나에게는 수준이 높아서 좀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배속을 느리게 설정하셔서 천천히 수강하기도 가능하고요.

배속은 0.5배속 ~ 2배속까지 가능합니다.

원어민 대화부분만 다시 듣고 싶다면 구간반복 설정해서 해당 부분만 반복하여 다시 듣기도 가능하답니다.


EBS 왕초보영어로 매일 영어공부하는 습관을 키워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EBS 왕초보영어교재 수준 후기 및 스프링분철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EBS 왕초보영어 교재 후기

▶ 스24 분철 스프링제본 후기 yes24 알라딘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