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포인트와 네이버포인트가 많이 쌓여있던지라 책을 살펴 보던 중, EBS 왕초보영어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지난번에 2019 하편도 샀었는데요.

후기를 쓰려고 하니 2019 하편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이라 새롭게 시작하는 EBS왕초보영어 2020상편을 구매해서 후기를 쓰는게 낫겠다고 판단이 들어서 이제 후기를 씁니다.

EBS 왕초보 영어는 영어 초보 뿐 아니라 중급 정도 되는 분들도 이 교재로 공부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교재인데요.

책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공부방법은 어떤식으로 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BS 왕초보영어 후기


EBS 왕초보영어


교재 표지를 보면 "왕초보가 어때서? 지금도 늦지 않았어요!"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여러분 늦지 않았습니다.


EBS 왕초보 영어 시리즈는 매년 2번 책이 나오는데요.

한권의 교재로 6개월간 공부를 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공부하기 편하게 분철 스프링제본 서비스를 신청해서 구매했는데요.

스프링제본 가격 및 방법은 하단에 링크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BS 왕초보영어 2020 상편


교재는 DAY1 ~ DAY130으로 되어 있습니다.

EBS 왕초보 영어 2020상편은 2020년 2월 24일 ~ 2020년 8월 21일까지 방송될 내용을 책으로 제공하는 형태인데요.

매일 월요일 ~ 금요일, 즉 주 5일 공부하고 주말에는 복습을 하는 식으로 공부를 하면 됩니다.

EBSe 홈페이지에서 왕초보영어 다시보기 (스트리밍) 및 MP3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강의 다시보기와 MP3 자료 다운 받기는 모두 무료입니다.


매 요일 강의 주제가 다른데요.

월요일 - 가정, 화요일 - 일상, 수요일 - 쇼핑, 목요일 - 식당, 금요일 - 여행 형식으로 구성됩니다.

알짜배기 표현들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요.

교재 구성을 알려드릴게요.


EBS 왕초보 영어 교재 구성


각 데이는 스텝1~스텝4로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BS 왕초보 영어 교재 구성


제가 가장 최근 공부한, 금요일 3월 6일의 교재 내용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스텝1에서는 이날의 대화 내용을 보여줍니다.

저는 왼쪽 영어 번역 부분을 보지 않고, 한글 부분만 보고 혼자 입영작을 해봅니다.

아마 중급 정도 되시는 분들도 쉽게 영어로 해당 문장이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래서 꼭 왕초보 뿐 아니라 중급인 분들도 공부하기 좋다는 것이고요.

만약 왕초보분이라면, 한글과 영어를 보고 빈칸에 들어갈 단어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저는 입영작 까지만 해보고, 바로 EBSe 홈페이지에서 무료강의 보기를 하면서 교재와 같이 보며 공부를 합니다.


왕초보영어


스텝2에서는 빈칸에 들어갈 정답과 함께 해당 단어의 예문들이 나옵니다.

여기에 나오는 예문들은 왕초보 수준의 쉬운 문장들로 예문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왕초보영어교재


스텝3로 넘어가면, 오늘의 문장들을 다시 한 번 보여주고 여기에 쓰인 주요한 표현들을 알려줍니다.

여기 나오는 표현들은 회화 하면서 꼭 알아두면 좋은 표현들로 구성되어 있ㅅ브니다.

Would you like ~? 과 같은 초보 수준의 표현도 다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초보분들이 공부하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책의 처음부터 하지 않아도 충분히 따라올 수 있고요.


"덤으로 드릴게요."와 같은 표현은 저도 어떻게 표현하는지 몰랐는데 이번에 EBS 왕초보 영어를 공부하며 새로이 알게 된 표현이랍니다.


초보 영어 교재


스텝4는 오늘 공부한 내용으로 영작을 해보는 코너인데요.

저는 강의 보기를 마친 후 바로 풀어보고 있습니다.

답은 하단에 나와 있어요.


그럼 EBS 왕초보 영어 무료강의는 어떤 식으로 되어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EBS 영어회화 무료강의 추천


영어회화 무료강의 추천


EBS 왕초보 영어는 한 강의당 약 30분 정도의 강의로 되어 있습니다.

28~29분 정도 됩니다.

초반 부분에는 김민희님이 원어민과 함께 오늘 배울 표현들을 스스로 영작해보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보시면 많은 분들이 아 나도 저렇게 말하는데 하면서 공감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특정 상황이 닥쳤을 때, 몇 몇 가지 아는 표현과 단어로 띄엄띄엄 말하는 모습인데요.

우리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격한 공감을 하면서 보시게 될 수 있을 거예요.


영어회화 무료강의


상황극이 끝나면, 마유 선생님과 함께 오늘의 표현들에 대해 배웁니다.

안에 들어갈 단어를 김민희님이 풀어보고, 마유쌤 (마스터 유진)이 답이 맞았는지 체크도 해주시고 해당 표현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해주십니다.

예문도 만들어 주시고요.


참고로 마유쌤은 미국 1.5세 교포라 발음이 그냥 원어민이십니다.

가르치신 경력이 많아서인지 한국인들이 많이 틀리는 부분들을 잘 캐치해서 알려주십니다.

(일단 EBSe홈페이지에서 왕초보 영어 강의 다시보기 보신 후 내 스타일, 내 수준에 맞다고 생각되면 교재 구매해서 공부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EBS 왕초보 영어 무료강의


뒷부분은 오늘 배운 표현들을 쉐도잉 해보는 코너도 있고, 다시 한번 쭈욱 정리하는 시간도 있습니다.

학생(김민희님)과 선생님(마유쌤) 형식으로 강의가 진행되어서 30분이 금방 지나갑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하루 30분으로, 시간이 좀 되시는 분들은 복습까지 해도 1시간 이내면 공부를 마칠 수 있답니다.


저는 가급적 EBS 왕초보 영어 강의를 마치기 전에 오늘 나온 ABAB의 대화는 무조건 다 외우면서 하고 있습니다.

예문 중에서 입에 잘 안 붙는 문장 같은건 수업 후에 따로 연습 좀 하고요.

그리고나서 최종적으로 아까 스텝4에 있던 문제를 혼자 풀어보고 오늘의 공부를 마치고 있는데요.


"EBS 왕초보 영어 공부하면서 교재를 꼭 사야 하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꼭 사지는 않아도 되지만, 사는 것이 훨씬 낫다고 하고 싶습니다.


EBS 왕초보영어 교재 가격


만원 남짓한 교재를 6개월간 쓸 수 있어서 가격적으로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거기에 강의는 무료이기 때문에 별도로 들어가는 비용도 없고요.

하지만 책 사기가 정말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무료강의만 들으셔도 됩니다.

단, 이때는 수업 내용 필기를 열심히 하시면 굳이 책을 사지 않아도 됩니다.

교재 내용 중 예문만 가끔 방송과 방송에 다른 예문이 나오고요.

스텝4에 있는 퀴즈만 방송에 없거든요.


어찌됐든 이 강의는 영어회화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공부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영어회화 무료강의 중에서 이만한 강의는 없는것 같습니다.

웬만한 유료강의 보다도 괜찮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 무료강의 찾으시는 분들, EBS 왕초보 영어 완전 추천 드립니다.



영어공부 결심하고 하시는 분이라면 하루 적어도 30분은 공부해야 하지 않겠어요?

EBS 왕초보 영어로 영어공부 해볼까 하시는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마침 지금 새 교재 시작한지 얼마 안 되기도 했으니 바로 시작해 보세요.

만약 이미 강의 한창 진행중인데 중간에 책을 사도 될까 하는 분들도 어차피 지난 강의들도 계속해서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개 강의를 듣는다거나, 혹은 평일에는 1개 강의 주말에는 하루에 2~3개 강의씩 해서 앞선 강의들을 공부하면 되므로 중간에 교재 구매해서 공부하시는 것도 찬성입니다.

내일부터 영어공부 해야지, 다음주부터 시작해야지, 하루 이틀 자꾸 미루지 마시고, RIGHT NOW! 바로 EBS 왕초보 영어로 영어회화 공부해보세요.


EBS 왕초보 영어 스프링제본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예스24 분철 스프링제본 후기 yes24 알라딘 비교

EBS 왕초보 영어 본방 시간 및 방송 다시보기 TV 및 인터넷에 대한 부분은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EBS 왕초보영어 다시보기 방송시간 인터넷 안내


  1. Favicon of https://jaemijina3.tistory.com 재미지나3 2020.03.19 19:04 신고

    오늘 처음 티스토리를 개설한 초보 입니다^^ 공감과 댓글로 소통하며 지낼 수 있을까요? 구독 누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