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에 대한 안내글을 올렸는데요.

서울시의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대상과 지원금, 그리고 신청기간이 변경되어 수정글 올립니다.

5월부터는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대상이 확대되어 글을 다시금 올립니다.

제출 서류 및 제출하는곳은 기존과 동일하며, 이부분은 하단에 링크를 다시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대상 확대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대상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이 소상공인 대상이었으나, 50인미만 사업체까지 확대하여 지원합니다.

사업체당 지원 인원수 제한은 없습니다.

즉 50인미만 (49인이하)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가 무급휴직을 5일 이상 실시 했다면, 최대 49명까지 지원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사업장 소재가 서울시이고 무급휴직을 했던 근로자라면, 내국인 근로자 뿐 아니라 외국인 근로자도 신청하여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기존 10인 이상 사업체라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했더라도, 2월 23일 이후 5일 이상 무급휴직을 실시하였다면 소급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대상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금액

기존 지원금액은 1일당 2만5천원씩 하여 월 최대 50만원을 지급하였으나, 5월부터는 5일 이상 무급휴직 시, 일할 계산하지 않고 무조건 50만원 정액 지급합니다.

지원기간은 2개월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즉 총 100만원 수령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에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을 신청하여 스급 받은 사람이 50만원 미만의 금액을 받았다면, 이 역시 소급하여 추가분이 지급이 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중복 수급 여부

기존에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을 중복하여 지급하지 않았으나, 중복수급이 간으하도록 지침을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받으신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기간

기존에는 날짜를 정하여 신청을 받았으나, 5월부터는 상시 신청으로 신청기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기간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은 사업주가 대신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무급휴직 근로자가 직접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절차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서류 및 접수처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해당 지원금이 고갈될때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므로, 무급휴직을 5일 이상한 근로자의 경우 본인 혹은 사업주에게 얘기하여 빠르게 신청을 하셔서 꼭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