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체크카드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를 현재 3개월 남짓 사용중인데요.

페이코 우리체크카드의 경우 전월실적이 없어서 신용카드나 다른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부수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카드입니다.

전월실적이 없지만, 전월 실적을 요구하는 여타 체크카드에 비해 혜택이 월등히 좋은데요.

제가 사용하는 페이코 우리체크카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 우리 체크카드 신규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또다른 꿀카드 체크카드 추천글을 작성했습니다.

▶ 체크카드추천 교보증권 윈케이 Win.k 체크카드


은행 체크카드 추천은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 우리은행 우리쿠키체크카드 혜택


페이코 포인트 모으는 카드 정보는 아래 글 확인하시면 됩니다.

▶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


체크카드 추천


체크카드 추천 - 페이코 우리체크카드


저는 신용카드와 더불어 체크카드를 함께 사용하는데요.

신용카드의 경우, 할인 혜택 때문에 실적 채우고 난 후 그 다음부터는 쭉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이군의 경우 네이버페이가 적립되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와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사용중인데요.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있고 1.2% 적립, 신한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무 1% 적립입니다.)

페이코 우리체크카드가 포인트 적립률이 더 높습니다.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는 사용금액의 1.5%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 준답니다.

전월 1일 ~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의 1.5%를 다음달 25일에 적립해 줍니다.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는 적립률이 2%지만, 전월실적 30만원 그리고 포인트 적립 대상은 건당 2만원 이상 사용분에 한해 적립이라 페이코 적립 카드는 우리체크카드가 최고입니다.


페이코포인트


제 페이코 포인트 적립 내용인데요.

보시면, 10월 25일에 4,445포인트가 9월 25일에는 10,000 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가끔 이벤트 같은 것을 해서 추가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한달에 10,000 포인트까지만 적립이 되기 때문에 666,666원까지 쓰는게 가장 낫기는 한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8월에 비행기표 100만원 넘는걸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로 긁었지만 딱 만 포인트만 적립이 되었습니다.

월간 포인트 적립 한도만 좀 늘어나도 좋겠지만 특별한 경우 아니면 저는 60만원 이내 사용이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새 네이버페이보다 페이코포인트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페이코 포인트는 네이버페이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답니다.

결국 네이버페이로 사용도 가능하고요.

또 요새 간편결제 페이코 지원하는 곳에서 페이코 포인트 사용이 가능해요.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각종 편의점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카페 등 굉장히 다양하게 가맹점이 있어서 오프라인 사용도 네이버페이보다 훨씬 자유롭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워낙 많아서 아래의 페이코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 페이코포인트 온라인 사용처 https://www.payco.com/partner/online.nhn

▶ 페이코포인트 오프라인 사용처 https://www.payco.com/partner/offline.nhn


저같은 경우는 주로 탐탐이나 혹은 온라인에서 도서 구매 시에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코 우리체크카드 신청 발급 방법

페이코우리체크카드는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페이코 어플에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https://sccd.wooribank.com/


페이코카드 신청


상단 메뉴바에서 <카드안내 신청>을 클릭한 후, <체크카드>를 선택합니다.


페이코우리체크카드 신청


왜 카드 분류를 할인 쪽에 넣어뒀는지 모르겠는데,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는 <다양한 할인>을 눌러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쪽에는 없습니다.


PAYCO우리체크카드 신청


페이지 아래로 스크롤을 쭈욱 내려서 3페이지로 가주세요.

그러면 거기에 PAYCO우리체크카드가 있습니다.

<카드신청>을 눌러 신청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페이코체크카드 신청


페이코우리체크카드는 비자카드로 발급이 됩니다.

해외 사용 당연히 가능하고요.

색깔은 네이비, 핑크, 민트가 있는데요.

저는 핑크를 좋아해서 핑크색으로 신청했습니다.


페이코우리체크카드


제가 신청할 당시만 해도 카드발급 기간이 며칠 안 걸렸는데, 앞서 말씀드렸듯 페이코 우리체크카드 인기에 힘입어 요새는 발급이 좀 시간이 걸리는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페이코 어플을 통해 페이코우리카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크카드추천


페이코 어플을 까신 후, 하단에 보몀 <제휴계좌/카드>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를 눌러 주세요.


페이코우리카드 신청방법


처음 세팅이 제휴계좌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제휴카드> 부분을 눌러 줍니다.


페이코우리체크카드 발급 방법


다음 하단으로 쭉 내려 보면, 페이코우리체크카드가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미 발급을 받았기 때문에 <카드발급하기> 메뉴가 없는데요.

여기에서 <카드발급하기>를 눌러서 안내에 따라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는 한 달에 10,000 포인트 까지만 쌓인다는 점이 다소 아쉬워서 저는 신용카드와 함께 사용하면서 서브카드로 사용중인데요.

학생분들이 사용하기에는 포인트 적립이 쏠쏠해서 아주 괜찮을 거예요.

생활비 카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달에 67만원 이내로 사용하셔서 10,000 포인트만 챙기시거나 혹은 저처럼 다른 신용카드 사용하면서 서브 카드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전월 실적이 없는 점이 가장 좋고, 교통카드도 되며, 또 포인트 적립률이 1.5%라는 점, 그리고 사용처가 다양해서 여타 캐시백 체크카드와 비교해봐도 훨씬 혜택이 좋다 할 수 있답니다.

써보니 포인트 적립도 아주 좋은데다가 사용처도 많아 여러분들께 자신있게 체크카드로 추천 드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