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은행 체크카드 중 프리미엄 체크카드인 그랑블루체크카드 연회비와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랑블루체크카드는 비싼 연회비와 함께 다양한 혜택으로 신용카드만큼의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우리카드의 체크카드인데요.

그랑블루 체크카드 과연 어떤 혜택이 있길래 이렇게 연회비가 비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그랑블루체크카드


우리은행 그랑블루체크카드


그랑블루체크카드의 주요 혜택은 아래와 같은데요.


그랑블루체크카드 혜택


1) 공항라운지 이용 가능

2) 선택형 기프트 제공

3) 프리미엄 서비스


주요 혜택들의 상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랑블루체크카드 혜택 전월실적

여행관련 혜택

1) 공항 라운지


그랑블루체크카드 공항라운지


그랑블루체크카드는 공항라운지를 월 1회, 연 5회까지 무료 이용을 제공합니다.

보통 공항라운지 무료 혜택을 주는 카드들이 연 2회 무료 이용 혜택을 주는데, 그랑블루체크카드는 연5회까지 무료 제공을 해주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월 1회이기 때문에, 단기 여행에서 사용할 시 입출국 중 한 번만 선택해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을 할 수 있다는 것이겠네요.

본인이 선택한 카드 종류가 BC글로벌인지, 혹은 마스터카드로 발급 받았는지에 따라 공항라운지 이용 서비스가 위와 같이 나눠지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마스터카드로 발급 받은 경우에는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 50만원 이상 실적을 달성해야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BC글로벌로 발급한 경우에는 전월 국내 가맹점 실적 30만원 이상을 달성해야 합니다. (단, SK 주유소 매출 제외됩니다.)


2) 해외 여행 데이터 무료 로밍 서비스


그랑블루체크카드 데이터 로밍


3)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


그랑블루체크카드 투어서비스


여기에서 주목할 점은 KTX 승차권 10% 할인이 된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그랑블루체크카드는 본인 승차권에 한해 연 2회 KTX 승차권 1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4) 여행보험 및 직구 보험 무료 혜택


그랑블루체크카드 무료보험


해외여행 뿐 아니라 국내여행, 휴일교통상해, 골프보험 및 해외직구에 대한 보상 보험을 제공합니다.



기프트 바우처


우리 그랑블루체크카드는 연 1회 기프트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데요.

초년도에는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 30만원 이상 시, 2차년도 부터는 전년도 200만원 이상 이용 시 기프트 바우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기프트 바우처는 아래 7가지 중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1) 외식통합이용권 10만원

2) CJ포인트 10만점

3)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8만원

4) SK주유소/홈플러스 8만점 바우처카드

5) 롯데시네마 관람권 11매

6) 국내선 동반자 1인 무료항공권

7)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9만원권


위의 기프트바우처만 잘 골라 받아도 연회비를 뽑을 수 있겠는데요.

각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외식상품권


그랑블루체크카드 외식상푸권


CJ포인트


그랑블루체크카드 cj포인트


신세계상품권


그랑블루체크카드 기프트


SK주유소/홈플러스 바우처


그랑블루체크카드 기프트 바우처


롯데시네마 영화티켓


그랑블루체크카드 롯데시네마


동반자 무료 항공권


그랑블루체크카드 무료항공권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그랑블루체크카드 면세점쿠폰


그랑블루체크카드의 기프트 바우처는 카드 발급월을 포함하여 12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요.

본인이 상담데스크로 직접 신청해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599-2600 : 우리카드 프리미엄 전용 상담데스크)



푸드 서비스

그랑블루체크카드는 여타 체크카드처럼 또 다른 국내 가맹점 이용에 대한 할인 혜택들을 제공하는데요.


그랑블루체크카드 치킨할인


교촌치킨, BBQ치킨, 네네치킨, 굽네치킨 등 웬만한 치킨브랜드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피자헛, 파파존스에 대해 1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데요.

통합 월 1회, 연 10회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SK주유소 매출을 제외하고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에만 피자와 치킨 할인이 적용됩니다.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그랑블루체크카드는 고급 자전거 무료 세척 서비스, 영화관 할인, SK주유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1) 고급 자전거 세척 서비스


그랑블루체크카드 자전거 세척


2) 영화관 청구 할인


그랑블루체크카드 영화관 할인


3) SK주유소 할인


그랑블루체크카드 주유 할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역시 SK주유소 실적을 제외하고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골프 서비스


그랑블루체크카드 골프서비스


우리카드에서 골프서비스 (http://vgolf.xgolf.com/)를 이용하여 위와 같은 골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서비스

그랑블루체크카드는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신청시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체크카드 결제계좌 잔액이 부족한 경우, 은행전산 점검 시간 등 체크카드 결제가 불가능할 경우, 월 30만원까지 소액신용한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그랑블루체크카드는 프리미엄카드이니만큼 아무래도 해외여행이나 골프에 특화된 체크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전월실적의 경우, 할인을 받은 건도 모두 실적에 합산되지만, SK주유소에 대한 건은 제외되는 점은 유의하세요.



그랑블루체크카드 연회비


그랑블루체크카드


우리은행 그랑블루체크카드는 프리미엄 신용카드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니만큼 연회비 또한 비싼데요.

마스터카드로 발급 시 연회비가 10만원입니다.

BC글로벌 (BC Global)카드로 발급 시에는 연회비가 95,000원입니다.

공항라운지 이용에 대해서 BC글로벌카드와 마스터카드 (Priority Pass) 혜택이 다르며, 나머지 혜택은 동일합니다.


연회비가 다소 비싸기는 하지만, 기프트바우처로 대부분의 연회비가 회수가 가능합니다.

또, 그만큼 공항라운지 혜택도 연 5회까지 이용으로 빵빵하여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에게는 몹시 유용한 체크카드라 생각되어 소개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