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관련주 BTS

2019. 6. 12. 06:30

방탄소년단(BTS)의 인기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며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운데요.

방탄소년단은 6월 1, 2일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그리고 6월 7,8일에는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드 프랑스 등 2개 도시에서 공연을 전석 매진 시켜 해외에서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관객수만도 총 23만명이었다고 하는데요.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의 웸블리 스타디움에 입성했습니다.

웸블리 스타디움은 전세계 최정상 스타들만 오르는 곳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연일 영국 웸블리 공연에 대한 뉴스가 끊이지 않았었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


증권가 예측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2019년 예상 매출액은 1,400억원이라고 하는데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로 비상장 회사입니다.

거래소에서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거래할 수 없으므로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BTS의 인기에 힘입어 움직였는데요.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에는 어떤 주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

1. 키이스트

키이스트는 배용준이 최대주주였는데 최근 SM이 인수한 바 있어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이름일텐데요.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인 SMC는 방탄소년단의 일본 팬클럽 운영,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키이스트



2. 넷마블

방탄소년단 관련주 넷마블은 지난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지분 25.71%를 2014억원에 인수하며 빅히트엔터의 2대주주가 되었습니다.

또 넷마블의 방준혁 의장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인 방시혁과 사촌이라고 하네요.

또 넷마블은 오는 26일 모발일 게임 <BTS월드>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합니다.

<BTS월드>는 게임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로서 방탄소년단을 성공으로 이끌어가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게임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넷마블


※ BTS 관련주에 대한 주가 정보는 6월 11일 장마감 기준, 최근 3개월의 그래프입니다.


3. 디피씨

디피씨는 고압변성기를 생산하는 회사로 방탄소년 관련주로 적합해 보이지 않는데요.

디피씨의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에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매입했기 때문입니다.

금액은 약 1,000억원 정도를 투자한 것으로 보입니다.


방탄소년단 디피씨


4. 엘비세미콘

엘비세미콘은 플립칩 범핑 전문업체인데요.

엘비세미콘의 대주주 LB가 LB인베스트먼트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데,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지분을 투가했기 때문에 BTS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BTS 관련주


5. 기타 방탄소년단 관련주

위에 언급드린 주식들 외에도 방탄소년단 관련주로는 와이제이엠게임즈, 다날, 오리콤, 아이리버, SV인베스트먼트, 지엠피 등이 있습니다.

기타 관련주들은 방탄 활동과 관련하여 크게 움직이지는 않는 편입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식


방탄소년단 관련주와 같은 테마주들은 인기나 기타 변동 사항에 따라 해당 회사의 현재 실적과는 무관하게 큰 변동폭을 보이며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컴백 소식과 함께 관련주들이 큰 폭 상승을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주가가 그에 비해 대부분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테마주들은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단기적인 투자가 더 나으며, 주가 등락폭이 상당히 클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의 신중한 판단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