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들어 바짝 영어회화를 독학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이 영어회화 독학 교재를 한권 구매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구입한 교재는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입니다.

해커스톡 10분의 기적 시리즈 중 첫번째 책이랍니다.

영어회화 독학 공부해야지 생각 후 의지박약, 작심삼일로 인해 책 앞쪽만 끄적 거리다 마시는 분들에게 이책 강추합니다.


영어회화 독학 교재 추천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지난번에도 제가 사용하는 영어회화 독학 교재 한 권을 추천 드린 바가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추천드린 책은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입니다.

해당 교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일빵빵이 다 좋은데 원어민 듣기가 좀 부족하다 싶어 추가로 책을 한 권 구매하고자 했습니다.

가급적이면 일빵빵과 함께 공부해도 무리가 없을 분량의 교재일것이 저에게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영어회화독학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기본편도 있는데 가장 쉬운 1단계를 골랐습니다.

이유는 일빵빵 패턴에서 공부한 패턴들이 여기에도 중복으로 많이 나와서 복습을 겸하려고 이 책으로 구매했답니다.



여러 블로그들을 검색해보다가 해커스톡 10분의 기적 시리즈하고 자동발사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업체에서 지원 받아서 쓴 후기가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눈으로 찜만 해두고 서점 가서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사야겠다 싶었습니다.

교보문고에 가서 내용을 살펴보니 내용도 쉽고 편집도 깔끔하고 마음에 들더라고요.

자동발사 시리즈는 동영상 강의를 같이 병행해야 좋을것 같아서 저처럼 독학으로 하는 사람은 해커스톡 10분의 기적 시리즈가 더 낫겠더군요.

그래서 교보문고에는 미안하지만, 인터** 적립금도 쌓여 있고 우리 이군의 네이버페이도 많이 쌓여 있어서 적립금과 네이버페이로 결제하고 구매했답니다.


영어회화독학 교재


책도 얇고 가격도 착합니다.

그리고 추가 자료가 진짜 많아서도 샀는데 결국 하는건 무료 해설강의하고 대화문과 예문 mp3밖에 안하고 있지만 시간 여유 되시는 분들은 다른 제공해주는 것들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료 강의 부분은 아래에서 좀 더 설명 드릴게요.

(블로그에 여러 분들이 동영상 강의 써놓은것은 유료강의입니다.)


영어회화


책 앞장에는 나의 목표와 다짐 그리고 학습 스케줄을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 이름과 목표는 가렸습니다.

각자에게 맞추어 적으시면 될것 같고요.

이런걸 적고 공부해본 적이 없는데 그냥 막연히 영어공부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목표도 적어보고 하니 나름 의지가 또 불끈불끈 샘솟더라고요.


저는 일단 이틀 정도 공부를 해보고 학습 플랜을 50일 완성으로 잡았습니다.

처음에는 플랜만 보고 책도 얇은데 20일 완성으로 해볼까 하다가 이렇게 하면 또 작심삼일 될것도 같고 일빵빵도 공부해야 되는데 한 가지는 한없이 밀릴것 같아서 50일 완성으로 잡았습니다.



매일 학습을 마치고 색칠을 해나가고 있는데요.

하루 2단원 ~ 3단원 공부하고 있습니다.

색칠하는 재미도 어릴 때 칭찬 포도 모으는 기분도 나고 재미있더라고요.

오늘까지 해서 총 28과까지 마친 상태랍니다.

매일한건 아니고 저도 중간에 하루 정도씩 빼먹은 날들이 있는데요.

이틀을 빼먹은 적은 없고, 하루 빼먹은 날은 다음날 꼭 전날 해야 할 분량까지 다 했습니다.

한 번 밀리면 끝이라는 생각도 들고 이게 한 단원 공부하는데 정말 시간이 얼마 안 걸리거든요.

두단원 공부하는데 넉넉잡아도 30분 이내에 끝납니다.

그래서 이것도 못하면 제 스스로가 너무 나약하고 이것도 못해내는 한심한 인간이라는 생각이 들다보니 잘 해나가게 되더라고요.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은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00과까지 있습니다.

패턴으로만 공부하면 재미없어서 이내 지친다는 분들도 많은데 이 책은 각 단원이 예문도 쉽게 구성되어 있고 공부하기에 양도 적어서 저같은 경우 지금 12일째 공부중인데 아직까지 지치지는 않더라고요.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각 단원은 이렇게 공부할 페이지가 딱 두 페이지입니다.

제가 왜 하루 분량이 많지 않다고 했는지 이해가 가시겠지요?

왼쪽에는 오늘 공부할 패턴 설명과 함께 예문들이 나옵니다.

스텝2에서는 한글을 영어로 옮겨보는 코너가 있고요.

스텝3에는 짧은 정말 짧은 대화문 예시가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왕초보 단계는 아니라면 우선 스텝2를 보고 한글을 보고 바로 말로 내뱉어 보세요.

생각보다 쉽게 안 나오는 말들도 간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스텝2 보고 다음 스텝1 읽어본 후, 스텝3 간단 읽어보고나서 해당단원의 무료강의 듣기를 합니다.

그 후 본문하고 대화문 mp3 듣는 순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책제목대로 왕초보라면 스텝1 본문 한 번 읽어본 후, 강의를 듣고 스텝1부터 다시 차례대로 책, mp3 병행해서 공부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원어민 듣기가 있어서 참 좋은데, 이 책이 왕초보책이라 그런지 원어민이 상당히 천천히 읽어줍니다.

그점은 호불호가 갈리겠는데요.

제 입장에서는 이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예문 중에 맨 마지막 한 문장은 왜 안 읽어주는지 모르겠는데 그점도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단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문장이라 함은 위 책 예시에서 I'm trying to learn English. 이거까지만 읽어주고, 다음에 나오는 I'm trying to find a new job. 이건 안 읽어줍니다.


영어회화 독학 교재 추천


책 뒷편에는 핸드북이 달려 있는데요.

저는 자르지 않았습니다.

그냥 책을 통째로 들고 다니거나 한권만 들고 외출할 때는 일빵빵 강의 들으면서 다녀서 안 가지고 다니는거예요.

이 책만 공부하시는 분들은 잘라서 가지고 다니면서 짬짬이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해커스톡 10분의 기적


핸드북은 간단하게 해당 단원의 본문 대표 4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 보면서 바로 바로 영어로 말할 수 있게끔 연습하시면 좋겠네요.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무료강의

무료강의는 팟캐스트나 팟빵을 통해 들을 수 있는데요.

이게 왕초보 뿐 아니라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기본편 시리즈랑 막 순서가 뒤섞여 있어서 일일이 찾아서 듣기가 너무 번거롭더군요.

이것 좀 따로 교재 별로 나눠서 강의 들을 수 있도록 수정해주시면 좋겠는데...

그래도 다행히 교재에 보면 QR코드가 있어서 이걸로 강의 들으면 됩니다.

팟캐스트랑 다 같은 강의입니다.

그래서 저는 요새 그냥 QR코드로 무료강의 듣고 있습니다.


10분의 기적 강의 10분의 기적 무료 강의



무료강의 QR코드로 들어가보면 맨 아래 무료강의 듣기가 있는데요.

이걸로 들으면 순서 찾아 헤매이지 않아도 되서 QR코드로 듣기를 추천 드립니다.

step1, 2, 3 부분은 교재 mp3와 같은데요.

이왕 연김에 이걸로 듣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무료강의만 이걸로 듣고 나머지 step1, 2, 3 부분은 그냥 교재에서 제공해주는 mp3 다운 받아서 들으시면 됩니다.

강의는 음성 강의이고, 한 강의당 대략 4분 ~ 6분 이내, 평균적으로 5분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양 정말 적지요?

지금까지 제일 길었던 강의가 6분 30초짜리 하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 포스팅에 많이 있는 동영상 강의는 해커스톡에서 구입해야 하며 유료강의입니다.

왕초보편이라 굳이 동영상 강의 없이도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정말 어려우신 분들만 유료강의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장은 따라 말하기랑 원어민이 읽어주는 문장만 듣기가 있는데요.

왕초보인 경우는 따라하며 말해보기를 눌러서 따라서 말해보시면 되고, 어느 정도 말하기 속도가 되시는 분들은 모든 문장 한꺼번에 듣기 해도 충분히 같이 따라 말하면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해커스톡 10분의 기적 시리즈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은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 패턴으로 말하기 - 유명인처럼 말하기 - 왕초보여행영어 총 네 가지 시리즈로 되어 있고요.

(이 책 마치고, 다음편 패턴으로 말하기로 넘어가서 글 수정합니다..)

해당책의 수준이나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트 참고해 주세요.

▶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패턴으로 말하기 리뷰

여행영어는 기초패턴 다음에 바로 보셔도 괜찮을 정도의 수준이더라고요.

네가지 시리즈 중 마지막 여행영어를 빼면 왼쪽에서 부터 순서대로 난이도가 올라가므로 순서대로 교재 사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은 분량이 많지 않고 무료강의까지 있어서 영어회화 독학 교재 찾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위에 말씀 드린 몇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내용도 괜찮습니다.

무엇보다 원대한 꿈을 안고 책을 샀지만 초반 며칠 공부하고 자주 관두셨던 분들은 이 책이 딱입니다.

저도 책 좀 많이 사는 편인데요.

3일이 아니라 이틀하고 그만둔 책들도 수두룩 합니다.

실은 하루만 공부 한 책도 있네요.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은 본인이 공부하는 방식에 따라 하루 10분 ~ 30분 정도면 한 단원 마칠 수가 있어서 누구나 100단원 끝내는데 무리가 없을 겁니다.

특히나 의지박약이신 분들은 처음 계획을 무리하게 잡지 말고 하루 한단원 두단원 정도로 잡고 이것도 못하면 나는 정말 게으름+의지박약인 인간이다 생각하면 꾸준히 해나가실 수 있습니다.

책 한권을 떼고 나면 다음번에도 다른 책을 마스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어요! (경험담)

오늘 추천 드리는 영어회화 독학 교재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과 함께 열공하시길 바라며, 꼭 100강을 완료하고 다음편 책도 공부하도록 해요!


*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한권 공부 마치고 후기도 업뎃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