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롤 MSI가 드디어 오늘 개최됩니다.

지난번에 일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플레이인스테이지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플레이인스테이지 일정이 변경되었는데요.

이번 MSI 일정 변경 이유는 지난 4월 22일 향년 98세의 나이로 별세한 베트남의 전 국가 주석의 장례식이 5월 3일과 4일 양일간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그의 장례식 일정에 따라 5월 3일과 4일에 모든 오락 행위가 금지되어 MSI 2019 플레이인스테이지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2019 롤 MSI 중계방송 보는곳은 어디인지, 그리고 변경된 플레이인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 롤 MSI


2019 롤 MSI 중계방송

2019 MSI 중계방송은 네이버TV, 트위치TV, 아프리카, 페이스북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중계방송 주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TV로 보실 경우, 컴퓨터 뿐 아니라 스마트기기 어플 네이버TV에서도 MSI 검색 후 보실 수 있습니다.

TV중계에 대한 공지는 따로 없었는데요.

혹시 TV에서 해준다면 올레TV 265번 아프리카TV를 통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한 공지가 없는데, 혹시 하더라도 플레이인스테이지는 거르고 그룹스테이지 정도는 해줄까 예상해봅니다.



2019 롤 MSI 플레이인스테이지 일정

앞서 말씀드렸듯 플레이인스테이지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원래 4일간 진행하기로 되어 있던 플레이인스테이지 1라운드가 총 3일간 진행이 되게 되어, 선수들이나 중계진들 모두 굉장히 힘들것 같습니다.

특히 5월 1일과 2일에 연달아 경기가 많아서 피로도가 상당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계진과 선수들에게 미리 애도를 보냅니다.


플레이인스테이지는 1번풀과 2번풀로 나누어 경기를 하게 됩니다.

경기 방식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이전 포스트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19 MSI 플레이인


플레이인스테이지 1일차 일정 - 5월 1일

한국시간으로 저녁 6시에 시작합니다.

사진에 표시된 경기 시간은 모두 한국 시간 기준이며, 경기 상황에 따라 경기 시간은 앞 뒤로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인 일정


플레이인스테이지 2일차 일정 - 5월 2일


msi 플레이인 일정


플레이인스테이지 3일차 일정 - 5월 5


2019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일정


플레이인스테이지 2라운드 일정 - 5월 6일


녹아웃스테이지

플레이인스테이지 2라운드 일정 - 5월 7일


패자부활전


5월 7일은 전날 경기에서 패배한 팀끼리 붙는 경기라 TBD로 표시되었습니다.


그룹스테이지는 5월 10일에 시작하며, 한국팀의 경기도 5월 10일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MSI 플레이인스테이지도 즐겨 보는데요.

플레이인스테이지에서는 여러분들이 흔히 말씀하시는 ㅈㅂ대전이 펼쳐져 나름 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또, 개싸움 메타도 많이 보이기도 하고요.

가끔 어이 없는 운영을 보이기도 하고, 또 어떤 팀들은 화끈한 모습이나 신선한 픽을 보여주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플레이인스테이지에서는 우리가 흔히 보는 솔랭의 모습도 많이 보이고요.

특히나 1번풀에 있는 터키와 베트남팀이 플레이인스테이지 1라운드에서는 강팀으로 여겨지는데요.

저 두 팀의 경기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주요 멤버들이 모두 빠져나간 플래시울부즈는 과연 이번 MSI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도 몹시 궁금합니다.

또, 항상 자국 리그에선 패왕이지만 국제전에만 오면 북미잼을 보여주는 북미팀은 올해도 북미잼을 보여줄지 궁금하고요.


플레이인스테이지 결과에 따라 그룹스테이지 참가팀이 결정되는데요.

그룹스테이지 팀이 결정되면, 그룹스테이지 상세 일정도 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