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SI가 드디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선 4월 23일에는 조추첨이 완료되었습니다.

조추첨은 플레이인스테이지에 참여하는 팀만 조추첨을 합니다.


올해 MSI는 경기진행방식이 조금 변경되었는데요.

2019 MSI 조추첨 결과와 일정, 그리고 경기방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SKT와 IG의 경기날짜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2019 MSI


2019 MSI 조추첨

MSI 조추첨


플레이인스테이지 조추첨 결과입니다.

1번풀과 2번풀로 각 네팀씩이 들어가게 됩니다.


1번풀

TCL (터키) - 1907 Fenerbahçe Espor (1907 페네르바체)

VCS (베트남) - Phong Vũ Buffalo (퐁부버팔로)

LST (동남아) - MEGA (메가)

LCL (독립국가연합) - Vega Squadron (베가스쿼드론)


2번풀

LJL (일본) - DetonatioN FocusMe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LLA (라틴아메리카, 남미) - Isurus Gaming (이스루스 게이밍)

CBLOL (브라질) - INTZ (인츠)

OPL (오세아니아) - Bombers (보머스, 바머스)


8개 지역 중에서는 터키와 베트남의 전력이 다소 우세하다는 평가가 있어, 2번풀 보다는 1번풀이 좀 더 죽음의 조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인스테이지에 참가하는 LMS(대만)의 Flash Wolves (플래시 울브즈)와 LCS(북미)의 Team Liquid (팀리퀴드)는 플레이인스테이지 2라운드에 참여하게 됩니다.


2019 MSI 경기진행방식


플레이인스테이지는 1라운드와 2라운드로 나뉘게 됩니다.

1라운드는 더블라운드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뜻은 위의 조추첨 결과에 따른 1번풀 팀과 2번풀 팀들이 각각 풀 내에서 단판제 형식으로 서로 두번씩 붙게 됩니다.

예를 들면 페네르바체는 각각 퐁부버팔로, 메가, 베가스쿼드론과 경기를 하고 한 바퀴가 끝나면 또 한번씩 경기를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각 풀에서 조1위를 하는 팀은 플레이인스테이지 2라운드에 진출하여, 팀리퀴드 혹은 플래시울부즈와 맞붙게 됩니다.

즉 플레이인스테이지에도 시드가 있는데 그게 바로 플래시울브즈와 팀리퀴드가 되는 것이죠.

이들은 5판 3선승제로 경기를 하게 되며, 여기에서 승리한 팀은 바로 그룹스테이지로 올라가게 됩니다.


1번풀 승자와 2번풀 승자 중 어떤 쪽이 어느 팀과 맞붙는지는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는데요.

2라운드 뚫기가 쉽지 않겠지요?

이렇게 되면, 플레이인스테이지 1라운드에 참가하는 8개 팀은 전력상 팀리퀴드나 플래쉬울브즈를 뚫기가 쉽지 않을텐데요.

여기에서 지는 두 팀은 다시 한 번 패자부활전 기회를 주어, 탈락한 두 팀이 다시 5판 3선승제 경기를 해서 이긴 한 팀은 그룹스테이지로 올라가게 됩니다.


MSI 경기진행방식


그룹스테이지에 올라가게 되면, 이미 기존 시드권을 가지고 있는 팀들을 만나게 됩니다.

LEC (유럽) - G2

LCK (한국) - SKT T1

LPL (중국) - IG

이 세 시드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나머지 세 자리를 플레이인스테이지 2라운드 승자 + 패자부활전 승자가 차지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그룹스테이지 팀들은 역시 또 더블라운드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하게 됩니다.

각각의 팀들은 한 번씩 붙고, 다음에 한 번씩 또 붙는 방식으로 각 팀들은 두 번씩 맞붙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1위 ~ 4위까지는 4강전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4강전부터는 대만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그룹스테이지 결과 1위팀은 4위팀과 그리고 2위 팀은 3위 팀과 4강전을 치르게 됩니다.


이번 2019 MSI 경기진행방식이 다 이해가 되셨지요?


SKT IG 경기 날짜는?

그리고 일정은 추후 상세히 올리겠습니다만,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SKT vs IG의 경기날짜는 5월 11일과 5월 14일입니다.

5월 11일 경기는 다섯번째 경기라 한국 시간으로 대략 저녁 8시 정도에 시작예정입니다.

5월 14일 경기는 마지막 경기라 한국시간으로는 5월 15일로 넘어가는 밤 12경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정된 SKT 경기일정은 G2와는 5월 10일 1경기 (한국시간 저녁 7시) 입니다.

개막전 첫 경기라 기대가 됩니다.

다음 G2와의 일정은 5월 12일 저녁 8시입니다.


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