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SI 진출팀 확정

2019. 4. 23. 00:24

한국 리그인 LCK를 포함한 타 리그의 스프링 결승전이 모두 끝났습니다.

따라서 2019 MSI 진출팀 또한 확정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어떤 팀들이 2019 MSI에 진출팀으로 나오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 msi 진출팀


2019 MSI 진출팀

우선 한국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듯 SKT T1이 스프링 시즌 우승을 함으로써 LCK 대표로 MSI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리그인 LPL의 경우, 지난해 롤드컵 우승을 차지한, 한국인 루키와 더샤이가 있는 IG가 MSI에 참가합니다.

유럽 리그인 LEC는 G2, 북미 리그인 LCS는 임팩트와 코어장전이 속해 있는 팀리퀴드가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대만 홍콩 타이완 리그인 LMS는 주요한 멤버들은 모두 떠났지만 그래도 플래시울브즈가 진출하였네요.


터키리그는 1907페네르바체가 진출팀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전 SKT T1의 서포터였던 울프 선수가 속한 슈퍼매시브는 진출하지 못하였는데요.

울프 선수가 트위치에서 MSI 중계를 해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아마도 SKT 대놓고 편파 방송)


일본리그인 LJL은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그리고 라틴아메리카는 이스루스게이밍이 진출하였습니다.

동남아 리그는 이름은 생소한데 메가(MEGA)라는 팀이 진출팀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오세아니아 대표는 바머스(bombers)가 출전합니다.

베트남 리그는 퐁부버팔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출전하네요.

브라질은 인츠게이밍이 출전합니다.

독립국가 연합인 LCL에서는 베가 스쿼드론이 진출합니다.


2019 MSI 진출팀 결승전 성적

2019 msi 진출팀 성적


위 사진은 이번 2019 MSI에 출전하는 팀들의 결승전 스코어인데요.

많은 팀들이 3-0 또는 3-1로 압도적 승리를 하며 올라온 만큼 각 리그의 맹주들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4월 23일)  저녁 8시에는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이 있을 예정입니다.

한국, 중국, 유럽을 제외한 10개 지역은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주요하게 생각하는 북미와 대만리그는 지난 롤드컵 성적에 따라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참가합니다.

단, 북미와 대만리그는 첫 라운드는 부전승으로 플레이인스테이지 토너먼트부터 시작합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이 정해지면 또 소식 들고 오겠습니다.


MSI에서의 성적은 이후 롤드컵 시드권 배정을 받는데 영향을 주므로 MSI 역시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한국이 중국에 MSI, 아시안게임에 이어 롤드컵까지 모두 중국에 왕관을 빼앗겼었는데요.

올해는 꼭 다시 왕관을 되찾아오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