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에 약간의 여윳돈이 있는데, 정기예금에 넣을만큼 오래 가지고 있을 수는 없는 돈이라면 일단 입출금통장에 넣어두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때 금리높은 입출금통장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짧은 기간의 여윳돈 저금은 CMA 등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이번 SC제일은행 마이런통장 2호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금리높은입출금통장


SC제일은행의 마이런통장 1호가 2조원 넘게 팔리면서 성공을 거두어, 2019년에 2호 상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번 SC제일은행 마이런통장 2호 가입기간은 2019년 1월 7일 ~ 2019년 3월 15일까지랍니다.

마이런통장은 예치기간이 길수록 이자를 더 주는 스텝업 구조의 상품으로 여윳돈 예치기간이 불확실한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마이런통장 1호에 가입했던 분들도 추가로 2호에 가입할 수 있답니다.

단, 1인 1계좌만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상관이 없습니다.

가입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80일입니다.

물론 입출금 통장이므로 그 전에 돈을 출금할 수도 있습니다.

가입일이 지나면, 계좌에 있는 돈은 이자와 함께 마이심플통장으로 자동전환 됩니다.

마이심플통장은 일별 금액 300만원 초과금액에 연 1.1% 금리를 적용해주는 자유입출금통장입니다.

마이심플통장으로 전환 후에도 여전히 여윳돈이 있으시면,  해당 시기에 나온 다른 은행의 고금리 상품으로 갈아타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1월 10일에 신규 개설을 하고 오백만원을 입금하고, 다음 1월 15일에 10만원을 입금 후, 1월 30일에 10만원이 필요해서 출금을 하게 되면, 처음 신규 개설했던 오백만원에서 10만원이 출금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는 출금하는 10만원에 대한 20일치에 해당하는 이자가 계좌로 지급됩니다.

즉 선 입금하는 금액이 선출금 되는 방식이랍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한 번 넣은 돈은 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런통장에 최초로 1,000만원을 입금하고, 181일째 자동으로 마이심플통장으로 전환되도록 하면, 총 이자는 세전 98,460원이랍니다.

180일 예치한 금액에 대해서는 2%의 연이자가 지급됩니다.


SC제일은행 마이런통장 2호 금리

마이런통장


SC제일은행 마이런통장 2호 금리표입니다.

최저 0.1% ~ 2%까지 받을 수 있답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가입하든,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입하든 이율은 같습니다.


요새 금리가 상승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데요.

아직 여러 상품들을 망보고 있는 상태라거나 급하게 쓸 돈은 아니지만 곧 필요하게 될 여윳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금리 높은 자유 입출금통장인 SC제일은행 마이런통장 2호 가입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