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부동산 오름새도 주춤하고, 주식 시장도 불안한것 같고, 돈을 어디다 넣어야 할지 고민이 많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재테크 방향을 어디로 중점을 둘지 모르겠어서 은행, 저축은행 등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 저축은행 특판예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글 아래에는 기간 별 가장 좋은 상품도 비교하여 추천해놨습니다.)


연말이 되면서 유동성 확보를 위해서도, 또 2020년부터 금융당국이 추진중인 예대율 규제에 대비하는 측면에, 여러 저축은행들에서 특판예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저축은행 특판예금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은 이번달에 판매하는 예금 및 적금 금리를 0.15 ~ 0.2% 포인트 올리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달에 가입하는 예금 및 적금 금리는 2.85% ~ 3.05% 까지 올라간답니다.

이번 예금 및 적금 금리 적용되는 금액은 총 2,000억원 한도로 진행된답니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여자 프로농구단 선전 기원이라는 이름 하에, <OK읏샷 정기예금>을 1,000억원 한도로 판매하는데요.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연 2.7%의 금리를 제공한답니다.


OK저축은행 특판예금


가입대상은 개인 및, 법인 모두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이랍니다.

이자지급은 월복리(만기 시 지급), 단리 (매월 지급) 선택 가능합니다.

6개월 정도 여유자금 굴릴 곳을 찾는 분이라면, OK저축은행 상품이 매력적이어 보입니다.


IBK저축은행 특판 정기적금

조금은 장기간으로 적금을 들고 싶다면, IBK 저축은행을 주목해주세요.

IBK저축은행은 모바일 앱 <참 좋은 뱅킹> 출시를 기념해 <오~개이득 적금II>를 내놓았는데요.

연금리가 무려 3.5% ~ 4.5%로 아주 높답니다.

월 적금 금액은 만원부터 백만원까지 가능하답니다.


IBK저축은행 특판적금


장기적으로 돈을 모으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오 개이득 적금2> 추천 드립니다.

각각 판매한도가 있기 때문에 가입하실 분들은 어느 정도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IBK저축은행의 뱅킹 어플인 SB톡톡을 깔아야 가입이 가능한 점 유의하세요.


드림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의 경우, 3개월에 연이율 2.1%를 제공하는 특판예금을 판매한답니다.

1개월 이상 36개월까지 예치기간을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개월의 경우 금리는 연1.5%, 3개월의 경우에는 2.1%를 제공한답니다.

6개월의 경우에는 단리 2.2%, 복리 2.21%의 금리를 제공한답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알려드렸듯 6개월 정기예금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OK저축은행의 특판예금이 이율이 더 높으므로 OK저축은행 특판 정기예금이 더 이득 이랍니다.

6개월 미만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드림저축은행의 특판 정기예금을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정리해보면!

3개월 이하 정기예금 - 드림저축은행 (연2.1%)

6개월 정기예금 - OK저축은행 (연 2.7%)

1년 정도 예상하는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 - JT친애저축은행 (1년 정기예금 연2.99%, 정기적금 연3% : 모두 비대면 가입 시 기준)

3년 이상 5년 이하 목돈 마련할 정기적금 - IBK저축은행 (연 3.2% ~ 4.5%)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