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몇 시간 뒤면, 북미와 유럽간의 자존심 대결! 북미 유럽 리프트라이벌즈가 시작됩니다.

한국 시각으로 7월 5일에서 6일로 넘어가는 12시에 시작된답니다.

이번 북미 유럽간의 리프트 라이벌즈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려서 한국에서도 몇 경기 정도는 본방을 볼 수 있겠네요.

항상 NA>EU, EU>NA를 주장하는 그들의 이번 리프트라이벌즈 대회를 사람들은 멸망전이라고 부르죠.

이번 리프트라이벌즈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역이랍니다.

(한국팀 리프트라이벌즈 정보는 제 앞글 http://hicici.tistory.com/46을 참고하세요)


북미 유럽 리프트라이벌즈



북미 유럽 리프트라이벌즈 중계는 한국어로는 NICEGAMETV를 통해 중계됩니다.

트위치TV의 nicegametv 채널을 통해 보시거나, 아프리카tv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트위치 tv가 화질이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영어 중계는 트위치tv에서 보실 수 있고, 아마 중계는 riotgame으로 할것 같습니다.

또는 유튜브에서 LoLeventVODs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에 트위치tv들어가시면 영어로 언어 설정해놓고 사람수 제일 많은게 북미유럽 리프트라이벌즈가 될겁니다.

영어 버전으로 중계를 보게 되면 현장 소리도 들을 수 있고, 현지 관중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은 대회 화면을 받아서 중계해주는거라 현장감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니 골라서 보시면 됩니다.


북미와 유럽의 서로에 대한 자존심(?)은 실로 대단한데요.

지금까지의 국제대회 성적을 보면, 유럽쪽이 좀 더 잘하지 않을까 싶네요. 


북미 유럽 리프트 라이벌즈 대회방식은 한국, 중국, 대만리그와 방식이 다르답니다.


북미 vs 유럽 (NA LCS vs EU LCS) 리프트 라이벌즈 대회방식



한국쪽리프트 라이벌즈의 경우 각 국가 대표 4팀이 출전하는데, 북미유럽은 NA팀 3팀이 출전하고, EU팀 3팀이 출전합니다.

북미의 모든 팀과 유럽의 모든 팀이 붙어 보는 풀리그 방식인데요.

북미팀끼리 혹은 유럽팀끼리는 경기하지 않습니다.

그룹스테이지는 3일간 풀리그로 진행되며, 2개의 대륙간 대회이므로 준결승전은 없이 바로 결승전이랍니다.

그룹스테이지를 거쳐 가장 성적이 좋은 북미팀 1팀과 유럽팀 1팀이 결승전에서 맞붙게 되는 방식입니다.




북미 유럽 리프트라이벌즈 대회일정


1일차 - 7월 6일 (한국 시간 기준)



한국 시각 기준입니다. 북미팀은 TSM, CLOUD9, Phoenix1 이 참가하고, 유럽팀은 G2 Esports, Fnatic, Unicorns of Love가 참가합니다.

첫 경기가 북미의 자존심 TSM인데다가 밤 12시 경기라 저는 이 경기 꼭 볼 예정이랍니다.

고통의 아이콘으로 불리우는 비역슨 보고, 2경기에는 애로우가 출전하니 2경기 정도까지는 보고 잘 수 있겠네요. ^^

나머지는 슬프지만 재방으로 ㅠ_ㅠ


2일차 - 7월 7일



3일차 - 7월 8일 




그룹스테이지가 끝나면 바로, 다음날인 7월 9일(한국 시간 기준)에 결승전이 열린답니다.

북미 유럽 꿀잼 멸망전 놓치지 말고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