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다다음달에 결제일이 되도록 맞추고 싶은데 내 결제일별 사용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잊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결제일 변경 방법, 그리고 결제연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에 결제일과 단기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에 따른 결제일이 다르기 때문에 두 날짜를 착각하지 않고 사용하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또 월급 날짜가 변경되었다거나, 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현재 결제일이 마음에 들지 않아 변경하고 싶을 때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그럼 오늘은 현대카드 각 결제일자별 이용기간과 또 카드 대금 납부가 곤란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결제연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결제일-thumbnail
현대카드 결제일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우선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현대카드 결제일은 1일, 5일, 10일, 12일, 15일, 20일, 23일, 24일, 25일, 26일 중 택1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결제일이 공휴일이거나 토요일이라면 결제는 익 영업일로 미뤄지게 됩니다.

 

전월 1일 ~ 전월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당월에 납부하고 싶다면 결제일을 12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일시불 및 할부 사용기간을 전월 1일 ~ 말일로 맞춰두면, 가계부 정리할 때 용이합니다.

 

 

10일이 급여일이라 10일에 결제일을 설정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10일이 결제일인 경우,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까지 사용한 카드 대금이 청구됩니다.

25일이 결제일인 경우, 전월 14일 ~ 당월 13일까지 이용한 카드 대금이 청구됩니다.

 

단기카드대출이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가리키는데요.

현금서비스를 이용한 기간에 대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과 다르기 때문에,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결제일은 일시불 및 할부와 동일하지만, 이용기간은 5일이 결제일이라면, 전전월 7일 ~ 전월 6일까지가 됩니다.

사실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에 대한 결제일이 좀 더 긴 이유는, 고객이 돈이 급해서 사용한 것이므로 결제를 뒤로 많이 미뤄준 것도 있지만 사실 더 큰 이유는 바로 현금서비스에 대한 이자를 더 받기 위함입니다.

 

 

만약 현금서비스를 어쩔 수 없이 이용했는데 갚을 돈이 생겼다면 지체하지 말고 현대카드 홈페이지 혹은 현대카드 어플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바로 현금서비스를 선결제해서 없애도록 하세요.

현금서비스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이자가 비쌉니다.

 

현대카드 결제 연기 서비스

현대카드-프리미엄-카드
현대카드 결제 연기 서비스

 

현대카드에서는 결제 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용건 별 및 결제금액에 따라 일부 결제 금액 이월약정 서비스 중 스마트 세이브, 결제연기, 할부전환, 자유결제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세이브

스마트 세이브는 현금 대신 포인트로 상환을 하는 방식으로 카드 이용금액 중 최대 70만원까지 세이브를 받고, 나머지는 매월 쌓이는 포인트로 카드 대금을 대신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결제 연기

결제 연기 서비스는 현대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한 일시불 매출 건에 대해서 결제일을 최장 90일까지 연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할부 전환

10만원 이상 이용한 일시불 매출 건은, 할부로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부 결제금액 이월약정

흔히 말하는 카드 리볼빙 서비스입니다.

결제금액을 최소 10% ~ 100%로 적용하여, 카드 결제 대금을 조절하는 서비스입니다.

금리가 비싸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

현대카드Z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혹은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카드정보 관리 > 결제정보 조회 / 변경 > 결제일 변경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결제일을 한번 변경하면 2개월 이내에는 다시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변경 시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 결제일을 괜히 변경했다 싶으면, 결제일 변경 신청 당일에 한해서만 결제일 변경 신청에 대한 취소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그리고 결제 연기하는 방법, 또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명한 카드 사용으로 똑 부러지는 소비자 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 저축은행

예금 금리 경쟁이 과열되다가 요새는 그래도 살짝 주춤한 모양새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정기예금에 대한 인기는 높은데요.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곳 저축은행 편을 준비했습니다. 최근 정

hicici.tistory.com

 

우리은행 정기예금 금리 1년 비교

최근 은행 금리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고공행진이 한풀 꺾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자금이 은행으로 몰리고 있는데요. 대표 시중은행 중 한 곳인 우리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1년을 기

hicici.tistory.com